공유하기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재탄핵을 예고하고, 국무위원 무더기 탄핵안을 거론한 것을 두고 “국무회의 무력화 시도는 국정 전복 기도나 다름없다”고 29일 강도 높게 비판했다.함인경 국민의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28일 민주당 초선의원 50여 명이 공…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극히 위험한 사람”이라고 지적했다.안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망언집’을 살펴봤다”며 “다시 한번 절감한다. 이재명은 절대 안 된다는 것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정치인의 말과 행동은…

국민의힘 내부에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항소심 무죄 선고에도 ‘이재명 사법리스크’를 겨냥한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이 대표가 26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2심 재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으나 대법원에서 뒤집히길 기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5선 중진인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28일 국…

오세훈 서울시장이 28일 예정됐던 일정을 취소하고 산불 피해 지역인 경북 안동을 방문한다. 이번 안동행은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현장지원 요청에 따른 것이다. 오 시장은 안동 현지에서 권기창 안동시장,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등과 산불 피해 현황을 살펴보고 대책을 …

“재난 예비비는 충분하다. 국민의힘이 사람 죽어가는 상황에서도 정쟁을 한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금 비상 상황이라는 것을 민주당이 좀 알았으면 좋겠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산불 피해가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는 27일 본회의 등 국회 일정을 멈추고 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에서 1심 유죄 판결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받은 데 대해 여야는 27일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일부 판결 내용과 재판부의 정치 성향을 거론하며 무죄 판결을 거세게 비판한 반면에 민주당은 “법원 판단에 승복해야 한다더니 재판부를 공격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항소심에서 1심 유죄 판결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 받은데 대해 여야는 27일 공방을 이어갔다. 국민의힘은 일부 판결 내용과 재판부의 정치 성향을 거론하며 무죄 판결을 거세게 비판한 반면 민주당은 “법원 판단에 승복해야 한다더니 재판부를 공격한다…

국민의힘 산불재난대응 특별위원회는 경북 지역 대형 산불이 확산하는 상황 속 추경(추가경정예산)을 진행한다면 재난 관련 예비비 증액이 필요하다고 27일 강조했다.안동·영양·영덕 등 피해가 번지고 있는 지역들을 대상으로 특별 재난지역 확대도 추진할 예정이다.산불재난대응 특위 위원장을 맡고…

국민의힘은 27일 더불어민주당이 올해 본예산을 일방 처리하는 과정에서 ‘재난 예비비’가 대거 삭감돼 산불 피해 대응에 어려움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에 대한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김상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에 촉구한다”며 “2025년 본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재판부가 이 대표와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사업1처장이 함께 찍힌 사진을 ‘조작된 것’이라고 판단한 데 대해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판사 문해력을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권 비대위원장은 27일 서울 여…

국민의힘은 26일 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하자 반발하며 “앞으로 대법원의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여당은 재판부가 1심 판결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하자 당혹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조기대선이 치러질 경우 이 대…

국민의힘은 26일 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하자 반발하며 “앞으로 대법원의 신속하고 현명한 판단을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여당은 재판부가 1심 판결을 뒤집고 무죄를 선고하자 당혹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조기대선이 치러질 경우 이 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자 국민의힘은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사필귀정”이라며 환영했다.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이 대표의 항소심 재판이 끝난 직후 국회에서 기자들에게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앞으로 대…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2심 무죄 선고와 관련 “항소심 법원 논리를 잘 이해할 수 없다”며 “대법원에서 바로잡힐 수 있다고 생각하며 바로 잡혀야 한다”고 말했다.권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 대표의 2심 무…

국민의힘은 천안함 15주기를 맞은 26일 “다시는 젊은 생명이 이유 없이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안보 태세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김대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정치권 모두가 이 땅의 장병이 안전하게 복무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함께하겠다”고 했다. 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