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은 3일 대형 산불로 인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정부 측에 3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포함한 지원 대책을 요청했다.김상훈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산불 피해 대책 마련 당정협의회’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정부 측에 3조 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고 있는 한국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관세 폭격’에 나선 가운데 3일 여야는 이를 두고 ‘네 탓’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3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권력욕이 통상 대응 골든타임…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는 4일 오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소집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함께 지켜본 뒤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국민의힘 원내 핵심 관계자는 3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이 관계자는 “선고 이후 어떤 메시지를 낼지 지도부가 정리를 한…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이 3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헌재 결과에 승복하겠다는 선언을 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판결을 앞둔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승복 여부를 묻…

국민의힘은 3일 제주 4·3 사건 유가족에 “참혹한 기억을 안고 살아가는 유가족과 제주도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신동욱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제주 4·3 사건을 잊지 않고 유가족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정치권은 국회 밖 광장으로 나가 지지층을 향해 탄핵 인용과 기각을 주장했다. 2017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확정되자 장외투쟁을 중단하고 통합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낸 것과 달리 여야가 마지막까지 헌재 판…

“탄핵 기각은 대한민국 헌법에 대한 정면 부정이고 윤석열(대통령)에게 마음껏 계엄을 선포할 면허를 주는 것이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 “민주당은 정권 찬탈에 눈이 멀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와 견제 장치를 무시하고 일당독재적 발상으로 의회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었다.”(국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은 2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상법 개정안에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있었다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았을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 권한대행에게 거부권 행사를 요청했던 국민의힘은 “감히 대통령을 운운하는 것은 있을…

12·3 비상계엄 이후 첫 선거인 2일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서울 구로구청장, 충남 아산시장, 경남 거제군수 세 곳에서 승리를 확보했다. 경북 김천시장 재선거에서는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됐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은 이번 재보선에서 소속 기초단체장이 있던 4곳 중 세 곳을 민주당…

“탄핵 기각은 대한민국은 헌법에 대한 정면 부정이고 윤석열(대통령)에게 마음껏 계엄을 선포할 면허를 주는 것이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민주당은 정권 찬탈에 눈이 멀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와 견제장치를 무시하고 일당독재적 발상으로 의회민주주의 근간을 흔들었다.”(국민의힘…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4일 오전 11시로 지정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헌재가 헌법의 이념과 가치, 헌재에 주어진 헌법상 책무, 국민이 부여한 책임, 역사적 사명 의식을 갖고 합당한 결론을 내릴 것으로 국민과 함께 기대하며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

“만장일치 파면을 확신하며, 가장 적합한 방법은 파면이다.”(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 “당연히 기각을 희망한다. 어떤 결론이 나오든 야당도 승복하라.”(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 1일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선고기일을 4일 오전 11시로 지정했다고 밝히자…
헌법재판소가 1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일자를 4일로 지정하면서 서로 극단으로 치닫던 여야의 치킨게임도 일시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촉구하며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최상목 경제부총리에 대한 ‘쌍탄핵’을 예고했던 더불어민주당은 탄핵 추진…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는 3일 추경(추가경정예산) 등 산불 피해 지원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당초 4일에 당정협의회가 예정돼 있었으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두고 일정을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1일 여권에 따르면 당정은 오는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정 발목잡기를 중단하고 당장 추경에 협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시급한 추경을 발목 잡겠다는 것은 오로지 ‘이재명 추경’을 하겠다는 것”이라며 “이재명 대표한테는 산불도 관세전쟁도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