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치권도 부정선거 의혹들을 불식시키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보안 시스템 강화 필요성에 공감하고 있다. 선관위 보안 시스템을 보완하는 것 자체가 부정선거 의혹 확산을 막고 선거제도 운영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모두 선관위의 사이버 보안 …

국민의힘이 6·3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토론회에서 MBTI(성격유형지표) 자기소개와 두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는 ‘밸런스 게임’, 심박수 공개 등을 도입하기로 했다. 한 자릿수 지지율 후보들이 난립한 가운데 청년층들이 즐기는 게임 등 예능적 요소로 주목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지…

6·3 조기 대선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력 대선 주자들의 재테크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재산 규모도 관심을 끌고 있다. 대선 주자 10명의 재산 내역을 살펴본 결과 약 1368억 원(지난해 12월 31일 등록 기준)을 신고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2위와 현격한 차이…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은 11일 “위험한 이재명 후보를 꺾고 대한민국을 지켜낼 유일한 필승 후보로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이날 국회 본청 계단에서 출마 선언식을 열고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

6·3 대선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일정이 확정된 가운데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이른바 ‘반탄파’(탄핵 반대파) 후보들이 국민연금 개혁에 반대하는 청년단체 집회에 대거 참여했다. 탄핵된 윤 전 대통령의 지지를 강조하며 ‘윤심(尹心)’ 마케팅에 나선다는 지적을 받은 데 이어 탄…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1일 “한동훈 전 대표의 대선 출마에 대해 강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출마 의사를 밝힌 안 의원은 이날 대구시의회에서 간담회를 열어 “윤석열 전 대통령 때문에 법무부 장관도 하고 비상대책위원장도 한 최대의 수혜를 입은 사람”이라고 한 전…

11일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가 대한민국 산업 수도인 울산에서 첫 대권 행보를 시작했다.전날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한 전 대표는 지역 첫 일정으로 이날 오전 울산 남구 소재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명화공업을 방문했다.그는 이날 취재진과 만나 “트럼프 관세 상황으로 자동차부품 업계가…

국민의힘이 제21대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당내 경선 토론회에서 눈치게임, MBTI 자기소개, 밸런스 게임 등 ‘예능적 요소’를 대거 도입한다. 토론회에 대한 흥미를 높여 국민 관심을 끈다는 전략이다. 다만 지나치게 흥미 위주란 비판도 나온다.이양수 사무총장은 11일 오전 서울 여의…

국민의힘 경선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는 11일 경선 방식과 투표 비율이 특정 후보에게 유·불리 하다는 지적에 대해 “짧은 경선 기간 안에 후보들을 부각시켜 국민에 훨씬 더 빨리 다가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한 것”이라고 반박했다.이양수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를 받은 적이 있습니까?자녀 혹은 가족의 취업을 위해 업무 유관 기관, 개인에게 부탁한 적이 있습니까?국민의힘이 6·3 대선에 출마하는 당 주자들에게 120여 개 문항으로 구성된 ‘사전 자기검증진술서’(이하 진술서) 제출을 요청했다. 전과 유무부터 자녀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해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으로 법의 심판을 받았다”며 “이제 이 대표가 국민의 심판을 받을 차례다. 이재명의 퇴장이 정상 국가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

6·3 조기 대선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일정이 10일 확정된 가운데 반탄파(탄핵 반대파) 후보들 사이에서 6일 전 파면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이른바 윤심(尹心)을 경선 한복판에 끌어오려는 움직임이 가시화하고 있다. 일부 후보들이 저마다 윤 전 대통령의 의중을 전달하며 경선 변수로 삼으…

친윤(친윤석열)계 인사들이 줄줄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대선 출마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 권한대행은 10일 출마 가능성을 묻는 동아일보 질문에 “그런 일이 있으면 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출마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

국민의힘은 10일 6·3 대선 후보 경선의 1차 경선(컷오프)에서 4명으로 후보를 압축한 뒤 2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명으로 좁혀 3차 경선인 최종 결선을 치르는 컷오프 방식을 확정했다. 지난 대선에서 1차 컷오프에서 8명, 2차 컷오프에서 4명으로 압축한 뒤 대선 후…

국민의힘은 10일 6·3대선 후보 경선에서 1차 경선(컷오프)에서 4명으로 후보를 압축한 뒤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2차 컷오프에서 2명으로 좁혀 3차 경선인 최종 결선을 치르는 컷오프 방식을 확정했다. 지난 대선에서 1차 컷오프에서 8명, 2차 컷오프에서 4명으로 압축한 뒤 대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