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0일 “문재인 정부가 여러 면에서 벌써 레임덕이 오지 않았나 걱정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의 지지율은 50% 초반대로 떨어지고 집권여당 지지율도 떨어지니 내분이 일어나고 권위가 떨어지는 레임덕에 벌써 들어간 것 아…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9일 전원책 변호사의 신당 창당설에 대해 “자유한국당의 분열은 불가피한 것인데 새로 창당한다고 해서 될 것인가”라고 혹평했다. 손 대표는 이날 대전상인연합회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한국당에 관심이 별로 없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손 대표는 “지난 촛불…

2020년 4월 열리는 21대 총선을 앞두고 부산 중·영도 지역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영도는 전통적 보수강세를 이어왔으나 지난 대선,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연이어 승리해 민심변화가 큰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어머니가 거주하는 곳이자, 문 대…

이른바 ‘이수역 폭행’ 사건에 뛰어든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남성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재평가 받는 모양새다. 이 최고위원은 성 대결로 번진 이번 사건에 대해 정치인들이 언급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거의 유일하게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고 있는 정치권 인사다. 박근혜 전…

13일 서울 동작구 이수역 인근의 한 술집에서 여성 2명과 남성 3명 간 벌어진 이른바 ‘이수역 폭행사건’이 남녀 성 대결 양상으로 번지면서 연일 화제인 가운데, 이준석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청와대 국민청원 제도가 갈등을 증폭시킨 역할을 했다고 주장하며 청와대 청원제도의 개선을 촉구했…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5일 여권 내 운동권 출신 정치인들을 향해 “더 이상 과거 운동하다가 감방 다녀온 것을 훈장 삼아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써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날 대한민국을 만든 이들은 소수의 운동권이 …

‘보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에 대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의 향후 조치에 관심이 쏠린다. 손 대표의 “정체성을 분명히 밝혀라”는 공개 경고에 이 의원이 오히려 맞받아치면서다. 이 의원의 행보를 안고 가자니 당 이미지에 적잖은 영향을 주고, 징계 등 강…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14일 오는 2020년 21대 총선과 관련해 “운동권 세력을 심판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전날(12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뉴스1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 문화혁명기, 스탈린 혁명기 등의 정신을 공부한, 자기들만의 이상사회를 만들…

이언주 의원을 둘러싼 바른미래당 당내 잡음이 점차 커지고 있다. 당 지도부는 이같은 잡음이 찻잔 속의 태풍에 그칠 것이라고 평가 절하하고 있지만 또 다른 일각에서는 ‘분당의 전초전’이 되는 것 아니냐는 주장도 나온다. 손학규 대표는 전날(12일) 울산 현장 최고위원회 자리에서 보수 …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13일 손학규 당대표로부터 ‘정체성’ 경고를 받은 같은 당 이언주 의원이 자신은 ‘반문(반문재인)’이라고 밝히자 “반문 야당 안에도 다양한 부류가 있다. 이 의원은 그중에서도 친박(친박근혜)이 된 듯하다”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엽기적인 행각과 직원 폭행 동영상이 공개돼 국민들을 충격에 빠뜨린 가운데 이를 막기 위한 법 개정이 추진된다. 국회 교육위원장인 바른미래당 이찬열 의원은 13일 직장 내 괴롭힘을 일체 금지하고 괴롭힘 발생 시 피해 근로자 보호 조치 의무를 담은 ‘근…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13일 자유한국당 입당설이 돌고 있는 같은 당 이언주 의원에 대해 “본인을 약간 ‘자유 계약 선수(FA)’로 규정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며 “(바른미래당을)나갈 수도 있…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13일 “저는 ‘반문’(반문재인)입니다만 손학규 대표께서는 반문입니까, 친문(친문재인)입니까”라고 물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손 대표께서 제게 정체성을 밝히라고 하셨는데 제 정체성은 국민들이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한다. 저는 도리…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자유한국당 입당설이 돌고 있는 같은 당 이언주 의원에게 “정체성을 분명히 하라”며 공개 경고했다. 손 대표는 12일 울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의원을 향해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히 경고한다. (탈당 여부에 대해) 확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