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7,949
구독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7일 전남 무안군 수해 현장과 임시대피소를 방문해 피해 주민들과 만났다. 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수재민들의 요청사항 등을 듣고 각종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다만 한 주민은 정 대표가 자리를 뜨자 짧은 간담회 시간을 지적하며 “이야기를 어느 정도는 듣고 가야지”…

더불어민주당이 김문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비상계엄으로 다친 사람 없다’고 한 발언에 대해 “묵과할 수 없는 망언”이라고 지적했다. 전현희 최고위원은 이날 전남 무안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후보는 정당해산을 앞당기는 장본인”이라며 내란에 대한 반성은커녕 내란수괴 ‘컴백’을…

더불어민주당이 통일교로부터 정치 자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는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박상혁 민주당 원내소통수석은 8일 징계안 제출 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언론보도를 통해 통일교로부터 (권 의원이) 거액 자금을 받고 통일교 관계자에게서도 비슷한 정치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8일 광주 북구 5·18민주묘지를 방문해 “12월 비상계엄을 철저하게 처벌하지 않는다면 또다시 참극이 벌어질 것”이라고 했다. 정청래 대표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과 12·3 비상계엄이 헌법과 민주주의를 유린한 행위라고 지적했다. 정 대표는 “광주에서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왼쪽)가 7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를 방문해 문 전 대통령과 대화를 나누며 걷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차명 주식 거래 의혹’에 연루돼 탈당한 무소속 이춘석 의원(4선·전북 익산갑)에 대해 차모 보좌관 명의의 차명계좌로 주식을 거래한 것으로 보고 “매우 중차대한 비위 행위”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의혹이 불거진 직후 “차명 거래한 사실은 결코 없다”고 주장했지만 당은 차…

더불어민주당이 ‘차명 주식 거래 의혹’에 연루돼 탈당한 무소속 이춘석 의원(4선·전북 익산갑)에 대해 차모 보좌관 명의로 차명계좌로 주식을 거래한 것으로 보고 “매우 중차대한 비위 행위”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의혹이 불거진 직후 “차명 거래한 사실은 결코 없다”고 주장했지만 당은 차…

이재명 정부의 첫 특별사면 집행을 위한 법무부의 사면심사위원회 심사가 종결됐다. 이번 심사 대상자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진 조국 전 법무장관의 사면·복권도 유력한 것으로 전망된다. 법무부는 7일 오후 2시부터 정부과천청사에서 사면심사위를 열고 8·15 광복절 특사 대상자를 심사했다.…

더불어민주당이 주식 차명 거래 의혹을 받는 이춘석 국회의원에 대해 제명 사유가 있다고 7일 발표했다. 이 의원에게 주식 계좌를 빌려준 보좌관도 당을 떠나게 됐다.한동수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장은 이날 이 의원에 대한 징계 관련 심판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중앙당 윤리심판원은 이춘석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7일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와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 ‘노사모’(노무현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에서 활동한 정 대표는 노 전 대통령 묘소에서 연신 눈시울을 붉혔고, 문 전 대통령과 만나서도 감정에 북받친 모습을 보인 것으로…

‘차명 주식 거래 의혹’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직을 내려놓고 더불어민주당에서도 탈당한 무소속 이춘석 의원(4선·전북 익산갑)에 대한 여론이 악화하는 가운데 7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역시 이 의원과의 ‘거리두기’에 나서며 작심 비판을 쏟아냈다. 이재명 대통령이 ‘코스피 5,000’을 공…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대표 취임 이후 처음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정 대표는 7일 오전 경남 김해시 진영읍에 자리한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찾아 헌화·분향 후 묵념했다. 김병주·이언주·황명선·서삼석·전현희 최고위원과 한민수 당대표 비서실장 등 당 지도부도 동행했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7일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등이 거론되고 있는 광복절 특별사면과 관련해 “정치인 사면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로 넘기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인터뷰에서 ‘최고위원회의에서 사면…

이재명 대통령이 6일 무소속 이춘석 의원(4선·전북 익산갑)의 차명 주식 거래 의혹과 관련해 “진상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공평무사하게 엄정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휴가 기간임에도 여론이 악화되자 직접 수사를 지시하며 진화에 나선 것. 이 의원은 전날(5일) 의혹이 불거지자 국회 법제사법…

더불어민주당이 차명 주식 거래 의혹이 불거진 이후 법제사법위원장직을 내려놓은 이춘석 의원을 대신해 문재인 정부에서 법무부 장관을 지낸 추미애 의원(6선·경기 하남갑)을 차기 법사위원장에 내정했다. 국민의힘은 “진정한 반성과 책임은 법사위원장을 야당에 돌려주는 것”이라며 공세를 펼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