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문수 후보와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최종 과정까지 경쟁을 벌였던 한동훈 전 대표가 당 지도부를 향해 “당을 웃음거리로 만들고 있다”고 날세워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김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후보의 단일화 협상이 결렬되고 당 지도부가 후보 교체 수순을 밟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예비후보 한덕수 전 국무총리 측의 막판 협상이 끝내 결렬됐다. 양측은 이날 오후 8시 30분에 만나 한 차례 협상 결렬 뒤 재협상을 이어갔으나 이견을 좁히지 못한 채 헤어졌다. 국민의힘은 협상 전 의원총회에서 추후 진행 절차를 당 비상대책위원회에 위…

국민의힘이 초유의 대통령 후보 교체 논란으로 극심한 내홍을 겪는 가운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 등 친윤(친윤석열)계 간 싸움의 배경이 내년 6월 지방선거 공천권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차기 당권을 쥔 당 대표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 등 총…

국민의힘 주재로 김문수 대선 후보 측과 무소속 예비후보인 한덕수 전 국무총리 측이 단일화 막판 협상을 벌였지만 약 30분 만에 소득 없이 일단 결렬됐다. 김 후보 측은 “한 후보 측이 납득할 수 없는 이상한 이야기까지 하면서 협상 태도 자체가 요지부동 상황이었다”며 격양된 모습을 보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당을 상대로 낸 ‘대선 후보 지위 인정’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9일 기각했다. 이와 함께 전국위원회와 전당대회 개최를 금지해 달라는 가처분 신청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에 따라 당 지도부가 전국위 등을 예정대로 열어 김 후보와 무소속 예비후보인 한덕수 전 …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3일 후보 선출 이후 처음으로 9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참석했지만 당 지도부, 의원들과 충돌한 뒤 18분 만에 퇴장했다.국민의힘 의원들의 박수와 꽃다발을 받으며 의총장에 들어선 김 후보는 발언을 시작하며 머리 위로 손 하트를 그렸다. 하지만 김 후보는 “당…

국민의힘은 9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단일화 관련 여론조사를 공표할 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다.이양수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공직선거법 108조 12항에 따라 언론공개를 할 수 없다고 선관위에서 답변이 왔다”고 말했다. 공직선거법 제108조 12항 제1호는 ‘언론매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9일 경북 영천시를 찾아 “내 운명을 결정할 도구를 잘 골라야 한다. 똥막대기인지 호미인지 잘 골라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국민의힘이 대선 후보 단일화를 두고 극심한 내홍을 겪는 가운데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경북에서 지지를 호소한 것.이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9일 경선 경쟁자였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중앙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경선 패배 후 정계 은퇴를 선언했던 홍 전 시장은 김 후보의 요청을 수락했다.김 후보 측에 따르면 이날 김 후보는 홍 전 시장에게 상임선대위원장직을 맡겼다. 홍 전 시장은 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9일 당 지도부가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예비후보의 대선 후보 등록 마감일(11일) 전 단일화를 촉구하는 것을 두고 “강제 단일화는 우리 스스로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9일 국민의힘이 초유의 후보 교체 논란으로 법정 공방까지 벌이는 상황에 대해 “자연스럽게 중도 보수 진영의 헤게모니는 저희 개혁신당과 이준석이 잡게 될 것이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국민의힘 지도부 간 충돌이 이어지면서 …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이 6·3 대통령 선거에서 후보 단일화에 합의했다. 진보당 김재연 대선 후보는 9일 불출마를 선언하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진보 진영 원내 정당에서 이 후보가 유일한 대선 후보가 됐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광장대…

국민의힘 이양수 사무총장은 9일 당 지도부가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대선 후보로 추대하고, 자신을 끌어내리려 한다는 김문수 대선 후보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반박하고 나섰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도부는 물론 당 사무처도 한 전 총리와 교류한 …

6·3 조기대선 후보 등록 마감일을 이틀 앞둔 9일, 국민의힘이 ‘반 이재명 빅텐트’는커녕, 후보조차 내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이날 발표될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에서 한덕수 무소속 대통령 예비후보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를 앞설 것으로 예상된…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홍보본부는 9일 태극 문양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아이텐티티(BI)를 공개했다. 민주당의 고유색인 ‘청색’과 보수 정당의 ‘적색’을 함께 사용해 ‘국민 통합’ 의미를 강조했다는 설명이다.김영호 홍보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