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선이 3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전북지역 내 시군 간 갈등 현안들이 선거와 공약 제시 과정에서 언급될지 주목된다. 특히 전주·완주 통합과 새만금특별지자체 설치 현안의 경우 시군 간 갈등이 첨예하게 지속되고 있어 ‘중재자’ 역할의 전북도 입장에서는 주요 후보들의 언급만으로도 큰 명분이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는 16일 “썩은 정치인은 청소해야 한다”며 각종 의혹으로 재판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도덕성’을 겨냥했다.김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 지동시장 유세에서 “제가 경기도지사 8년 하는 동안 제 아내가 도지사 법인카드를 썼다는 말을 들어봤느…

6·3 대선을 18일 앞둔 1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0%대 지지율로 오차범위 밖 1위를 기록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29%,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8%로 나타났다.한국갤럽이 13~15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4명에게 “누가 대통령…

김기현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16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 지원에 나서지 않는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등을 향해 “개인적인 이유로 선거 지원에 소극적이라면 당을 같이 하는 동지로서 도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김 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김문수는 국민과 당원…

글로벌 방송사 아리랑TV가 2025년 조기 대선 대통령 후보 TV토론회를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아리랑TV는 오는 18일 오후 8시 경제 주제 토론을 시작으로 3차례에 걸쳐 대선 토론을 생중계한다. 실시간 영어 동시통역을 통해 135개국 1억 5500만 가구 시청자들에게 한국의 대선 토…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6일 부산을 글로벌 데이터 허브로 도약시키는 내용의 ‘데이터 특구 특별법’ 추진을 18호 공약으로 발표했다.국내 데이터센터(IDC)들은 IT기업들이 몰려있는 수도권에 집중돼 있으나, IDC 포화와 전력부족으로 제2의 데이터 중심지가 필요한 상황이다.카카…

민주당 조승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오늘 아마 (이 후보가) 김 의원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만남 형식에 대해선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두 사람은 전북 익산 혹은 군산 유세 중 공개적으로 만날 전망이다. 조 수석대변인은 “현장 상황이 언제…
대선 후보 지지도 정례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49%,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27%,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 7%의 결과가 나왔다. 국민의힘의 대선 후보 강제 교체 시도 무산 이후 이뤄진 첫 정례 조사에서 이 후보가 김 후보를 22%포인트 차로 앞선 것. 29일부터 이틀간…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15일 헌법재판소가 만장일치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한 것에 대해선 “만장일치는 공산국가에서 많이 일어난다”며 “현재는 매우 위험하다”고 주장했다. 12·3 비상계엄에 대해서는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며 사과하면서도 헌재의 윤 전 대통령 탄핵 결…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가 5·18민주화운동 진압을 주도한 정호용 전 국방부 장관을 상임고문에 위촉했다가 취소한 것을 두고 여진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을 통합하라고 했더니 친윤(친윤석열) 세력과 5공(5공화국) 세력을 통합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국민…

15일 공개된 5월 3주차 NBS 정례조사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49%), 국민의힘 김문수(27%), 개혁신당 이준석(7%) 후보 간 지지율 구도가 각 정당의 대선 후보 확정 직전인 지난달 말과 비슷한 격차로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자 대결을 기준으로 이재명 후보와…

18일부터 열리는 대선 후보자 간 TV토론이 18일 앞으로 다가온 대선 판세에 사실상 마지막 변수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실수를 최소화하는 ‘굳히기 전략’을, 지지율 격차를 좁힐 마지막 기회를 맞는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는 이 후보와의 대결에 집중할 방침…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에서 받았던 징계 등과 관련해 “이 후보에게 정중히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이 후보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 후보와의 단일화가 대선 판세의 핵심 카드가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보건복지 분야 공약으로 나란히 ‘요양병원 간병비 급여화(건강보험 적용)’를 제시했다. 급속한 고령화로 간병 문제가 가족 내 갈등을 넘어 사회경제적 문제로 번지는 상황에서 정부가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사법부의 최대 책임은 대법원에 있다. 깨끗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날 “깨끗한 법정이어야 한다”고 언급한 데 이어 자신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 유죄 취지의 파기환송을 결정한 대법원을 직접 비판한 것이다. 이 후보는 15일 경남 하동군에서 유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