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3 대통령 선거 후보자 토론회에서 여성의 성기를 언급한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가 모욕 혐의로 고발당했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병철 법무법인 찬종 변호사는 이날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이준석 후보를 모욕, 공직선거법상 후보자비방 등 혐의로 고발했다.이 변호사는 고발장에서 이준석…

우원식 국회의장은 28일 “대법원 판결 등을 통해 투·개표에 부정이 개입될 여지가 없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유권자의 사전투표 참여를 독려했다.우 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우리의 희망은 투표 속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대한민국의 사전투표제도는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8일 국민 일상과 밀접한 9개 공약을 선정해 발표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는 거창한 구호가 아니라, 우리 일상의 작은 불편을 줄이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며 ‘9대 취향저격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지난 1년 간 온라인 …

국민의힘은 28일 김문수 대통령 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 간 단일화와 관련해 “협상하고 접촉하는 것으로 해결하는 국면은 이미 지났다”고 밝혔다. 신동욱 선거대책본부 대변인단 단장(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단일화 문제는 이제 기계적으로 시한을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희귀 질환과 중증 난치 질환의 치료에 대한 국가 보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아플 수 있지만 모두 다 치료받을 수 있는 건 아니다”라며 “희귀 질환이나 중증 난치 질환은 진단부터 치료까지 모든 과정이 고통이고, 환…

27일 열린 대선 후보자 TV토론에서 여성 신체와 관련된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이에 대한 사과 없이 다른 후보들을 향해 “비뚤어진 성의식에 단호한 평가를 내려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이 후보는 28일 페이스북에서 “어제 TV토론에서 평소 성차별…

6·3 대선을 앞두고 27일 열린 정치 분야 마지막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과 외교 안보 정책 등을 놓고 격돌했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를 겨냥해 “내란 종식”을 강조했고, 김 후보는…

대선 후보들은 27일 6·3 대선 마지막 TV토론에서도 정책 토론 대신 과거 발언과 행적을 집중 비판하며 난타전을 벌였다. 여론조사 공표 금지 기간을 하루 앞두고 열린 최후의 토론에서 상호 비방을 쏟아내며 선명성 부각에 집중한 것. 정치 분야를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의 핵심은 ‘정치 …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을 주제로 27일 열린 3차 TV토론도 핵심을 찌르는 의혹 제기나 치열한 정책 공방 없이 맹탕 토론에 그쳤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치 양극화 해소 방안을 두고 결선 투표제 도입, 위성정당 방지법은 물론이고 외교안보 정책 등이 주제로 올랐지만 제대로 된 토론 대신 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마지막 TV토론에서 대통령 사면권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가 먼저 김 후보를 향해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죄로 유죄를 받으면 사면할 것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김 후보는 “재판을 이제 시작한 사…

27일 열린 대선 후보 마지막 TV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가 핵무장과 전술핵 재배치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이재명 후보는 “김 후보의 전술핵 재배치 공약은 실현 가능성이 없다”고 비판했고, 김 후보는 “일본 수준의 (우라늄 농축·플루토늄) 재처리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일주일 앞둔 27일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내 사전투표함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직원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중앙선관위는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 등을 막기 위해 사전투표함 보관장소를 24시간 CCTV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는 27일 열린 6·3 대선 3차 TV 토론에서도 이른바 ‘호텔 경제학’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이준석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16일 유세에서 관광객이 호텔에 예약금 10만 원을 냈다가 예약금을 도로 받아가도 돈이 돌면서 경제가…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27일 열린 6·3 대선 정치 분야 TV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쌍방울 대북 송금 의혹을 문제 삼으며 “미국의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재명 후보는 “내가 대북 송금에 관여했다라는 건 아무런 근거가 없는 이야기”…

6·3 대선을 일주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김문수,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 간 3자 대결 구도가 굳어지는 분위기다. 보수 진영 단일화 최종 데드라인인 28일을 하루 앞두고 이준석 후보는 “비상계엄 세력과 후보 단일화는 이번 선거에 없다”고 못 박았다. 국민의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