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6·1 전국동시지방선거(지선) 최대 접전지로 꼽히는 곳은 수도권이다. 그중에서도 서울시장 선거는 지선의 꽃이라 할 만큼 상징성이 크다. 서울시장 후보는 당선과 동시에 유력 대선 주자 반열에 오르기 때문이다. 여야가 서울시장 공천에 가장 공을 들이는 이유다.오세훈 우세 속 송영길 추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8일 나란히 6·1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낸다. 이 고문은 인천 계양을, 안 위원장은 경기 성남 분당갑 지역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이재명 고문은 이날 오전 11시 인천 계양구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과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나란히 ‘6·1 보궐선거 출사표’를 던졌다. 이 고문은 인천 계양을, 안 위원장은 경기 분당갑 선거에 뛰어 들면서 두 사람 간 ‘맞대결’은 성사되지 않았지만, 거물급 정치인들이 등판하면서 ‘대선급 판’이 만들어졌다. 여야는 6…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6·1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에서 경기도와 인천 사수에 사활을 걸었다.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모두 서울, 경기, 인천 중 2곳 이상에서의 승리를 목표로 두고 있는 가운데 초반 판세를 국민의힘이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민주당은 대선 후보 이재명 상임고문을 투입해 반…

오는 6·1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인천 계양을에 전략공천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8일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7일 이 상임고문 측에 따르면 오는 8일 오전 11시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갖는다. 앞서 전날 민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인천계양을 보선 출마와 관련해 7일 하루 민주당 김동연-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의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지난 대선에서 이 고문과 뜻을 같이 했던 김동연 후보는 직접 “승리를 기원한다”고 응원한 반면 김은혜 후보 측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쉬…

다음달 1일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성남 분당갑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7일 인천 계양을에 출마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향해 “정치인의 도리가 아니다”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민의힘 박종각 성남시의원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의 보궐선거 출마를 두고 7일 여야가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이 고문이 “혼신의 힘을 다해 반드시 이기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히자, 국민의힘은 이 고문을 “도망자”라고 비난하며 사퇴를 촉구했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의 황규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

대권 잠룡으로 재부상인가, 첫 여성 민선 도지사 탄생인가.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의 대결에 정치권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니 대선’으로 불리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경기도는 최대 승부처다. 5월 10일 윤석열 …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상임고문과 국민의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의 보궐선거 출마를 “공적인 가치를 너무 가벼이 보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치는 명분일까 실리일까’라는 제목을 글을 올려 …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6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 선거 승리를 위해서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며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날 인수위 해단식을 마친 안 위원장은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 선거 ‘쌍끌이론’을 출마 명분으로 꺼내 들면서 본격 선거 행보에…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6일 “스타트업 3만 개를 육성해 일자리 60만 개와 30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이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이 같은 산업 일자리 공약을 발표하며 “경기도를 기업과 사람이 몰려드는 기회의 땅으로 만들겠다”고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UN5본부 서울 유치’ 공약에 대해 “서울로 유치하면 좋지만, 이유를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6일 오후 TV조선 ‘뉴스9’에 출연해 “국제기구가 서울에 들어오면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도 “UN 5본부가 들어오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와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6·1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6일 공식화했다. 이 전 지사는 인천 계양을에, 안 위원장은 경기 성남분당갑에 각각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후보로 출마한다. 3·9대선 이후 58일 만에 재등판하는 것으로, 그 동…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면서 국민의힘도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자를 추가 공모하기로 했다.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안철수 대통령직위원장이 이재명 고문과 맞붙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