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이대남(20대 남성) 공약’으로 국면 전환을 시도한 데 이어 이번엔 ‘맞춤형 민생 공약’에 집중하며 전선을 재구축하고 있다. 윤 후보는 10일 인천을 찾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지역 현안에 대한 공약을 내놨다. 윤 후보는 주말 동안 국민의힘 내홍 사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0일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거대책본부 재합류 가능성에 대해 “그럴 일은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인천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위원장의 재합류 가능성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준석 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등 야권 정치인들의 ‘멸공 인증’ 릴레이를 두고 야권 내부에서도 “자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0일 당 소속 인사들이 멸치, 콩 등 ‘멸공’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것과 관련해 “윤 후보가 ‘…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동시에 비판하고 나섰다. 독자 완주 의지를 거듭 밝힌 셈이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야권 후보 단일화가 불가피하다”는 목소리가 서서히 커지고 있다. 안 후보는 …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정치권의 키워드가 된 ‘멸공’에 대해 대선 후보들의 각성을 촉구하고 싶다고 밝혔다. 심 후보는 10일 오후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특히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윤석열 후보가 상황이 어려워지니까 결국은 그런 이데올로기에 편승하고 있다”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0일 “우리 강아지들 아니었으면 10년 가까운 세월을 이렇게 잘 버텨왔겠나 싶을 정도”라며 “내 휴대폰 사진첩엔 우리 집 강아지들밖에 없다”고 반려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토리’ 등 반려견 네 마리와 반려묘 세 마리를 키우는 ‘반려인’으로 알려진…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이대남(20대 남성) 공약’으로 국면 전환을 시도한 데 이어 이번엔 ‘맞춤형 민생 공약’에 집중하며 전선을 재구축하고 있다. 윤 후보는 10일 인천을 찾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지역 현안에 대한 공약을 내놨다. 윤 후보는 주말 동안 국민의힘 내홍…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선전하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를 동시에 비판하고 나섰다. 독자 완주 의지를 거듭 밝힌 셈이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야권 후보 단일화가 불가피하다”는 목소리가 서서히 커지고 있다. 안 후…

김종인 전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대위원장은 10일 정권교체를 위한 역할을 하지 않겠다고 거듭 밝혔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사무실에서 이준석 대표를 만난 뒤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혔다. 이날 두 사람의 회동이 알려지면 정치권에선 이 대표가 김 전 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1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앞서는 결과가 발표된 데 대해 “연금 개혁 등 대한민국 미래와 미래 세대를 위한 공약들에 대한 (저의) 진심이 전달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 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와 돌봄 국가 책임제를 담은 교육 공약을 내놓았다.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초고난도 문항을 없애고, 모든 초등학생이 오후 3시에 동시에 하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교육대전환위원회는 10일 서울 여의도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0일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선거대책본부 재합류 가능성에 대해 “그럴 일은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인천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위원장의 재합류 가능성이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답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0일 “주 52시간제를 했을 때 중앙지검장이었는데 중앙지검 직원들 중에서도 불편을 느끼고 반대한 사람들이 많았다. 소득이 줄어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인천 남동구 남동공단의 경우정밀을 방문한 자리에서 “노사 간 합의하면 당국의 승인이나…
![그땐 그랬지, 대선 후보가 나타나면 도심 마비[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1/10/111177322.3.jpg)
방송 프로그램 중에 스타들이 명동이나 신촌 거리를 거닐면서 인터뷰를 하는 ‘게릴라 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만 보던 연예인을 가까이서 보고 팬들은 까무러치듯 좋아했죠. 거리 인터뷰 중인 연예인 뒤를 수많은 인파가 따라다니기도 하고요. 브라운관 TV 너머 그 모습을 보면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0일 오후 고(故) 이한열 열사의 어머니 배은심 여사 빈소가 마련된 광주광역시 동구 조선대병원 장례식장으로 내려가 조문한다. 선대위에 따르면, 윤 후보는 전날 저녁 배 여사 빈소 조문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