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마스크 수급 동향 등 실태 파악에 나섰다. 이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종로의 약국을 들러 마스크 유통실태를 살폈다. 그는 페이스북의 글을 통해 “현장의 말씀을 반영해 시책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총…

바른미래당, 대안신당, 민주평화당이 뭉쳐 출범한 민생당이 27일 첫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총선 승리와 개혁이라는 목표를 공유한 모습이었으나 총선 연기 문제 등에 관한 공동대표 3명의 메시지는 온도차를 보였다. 바른미래당 출신의 김정화 공동대표는 “다가오는 4·15 총선에서 반드시…

바른미래당·대안신당·민주평화당이 통합한 민생당이 27일 첫 회의를 열었다. 김정화·유성엽·박주현 공동대표는 28일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 회담에서 ‘총선 연기’ 및 ‘경제난 원인규명 대책마련 국민회의’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현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유승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성북갑)은 27일 당내 경선 패배에 대해 “너무 어처구니가 없다”며 “철저한 조사를 요청하고 당헌·당규에 의거해서 이의신청을 하겠다”고 반발했다. 전날(26일)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가 ARS(자동응답) 여론조사(권리당원 투표 50%, 일반시민 투표…

미래통합당 보좌진협의회는 27일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국회의원에 대한 사회적 불신을 해소하고자 보좌진 수 감축 등을 서약한 사람에게만 공천장을 수여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 “공천관리위원회의 신중치 못한 발표에 심히 유감임을 밝힌다”고 전했다. 통합당 보좌진협의회는 이날 오전 입장…

미래통합당이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지낸 김종인 전 의원(사진)을 총선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영입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당 핵심 관계자는 26일 “김 전 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 핵심 후보군 중의 한 사람”이라며 “삼고초려를 해서라도 성사된다면 선대위에 통합…
![[단독]통합당 공관위, 3선 권성동 공천배제 논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2/26/99892227.2.jpg)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가 비박(비박근혜)계 핵심 중 한 명인 3선 권성동 의원(강원 강릉)을 컷오프(공천 배제)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핵심 관계자는 “최근 공관위에서 권 의원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와 탈당 이력 등을 고려한 컷오프 논의가 있었다”면서 “이르…

더불어민주당 총선 경선에서 이석현 의원(6선)과 이종걸 의원(5선), 3선의 심재권 유승희 이춘석 의원과 재선의 신경민 의원 등 현역 6명이 탈락했다. 민주당에서 불출마 선언이나 컷오프(공천 배제)가 아닌 경선을 통한 현역 의원 탈락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위 20% 평가’ 의원에 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사진)가 미래통합당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과의 회동 가능성에 대해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지난달 귀국 당일 공항에서부터 안 대표가 보수통합 논의 참여 여부에 대해 “관심 없다”고 일관되게 말해온 것과는 기류가 확연히 변화한 것이다. 안 대표 측…

![[속보]통합당, 노원병 이준석·광진갑 김병민·도봉갑 김재섭 공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2/26/99892227.2.jpg)

곽규택 미래통합당 부산 중·영도 예비후보가 26일 부산 영도대교 인근에서 삭발식을 하고 “공정경선을 해야 한다”고 이언주 의원의 전략공천에 반발했다. 곽 예비후보는 “통합당 출범 이후 처음으로 삭발을 하게 되어 매우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매우 의아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서 삭…

국민 절반 이상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짐에 따라 총선을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에선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2위를 기록한 가운데,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적극적인 대응…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6일 “누구라도 못 만날 이유는 없다”며 김형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과의 만남을 거절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위원장은 전날(25일) 한 언론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
“위성정당이 아닌 위장정당이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지난달 16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 창당 움직임에 대해 이같이 비판했다. 하지만 불과 한 달여 만에 민주당 안팎에서 ‘비례민주당’ 창당 불가피론이 나오고 있다. 통합당을 비판하던 민주당 지도부는 “의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