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6
구독




싱가포르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은 8일(현지시각) “양국은 2025년 수교 5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반세기를 준비해나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내년에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싱가포르 의회에서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 후 공동언…

싱가포르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의료 개혁과 관련해 “여소야대 정국과 낮은 지지율이 개혁의 장애로 작용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개혁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있는 한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윤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유력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즈와의 서면 인터뷰…
![尹대통령 싱가포르 도착…2박 3일 국빈 일정 돌입[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0/08/130172798.1.jpg)
필리핀 국빈방문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오후 동남아시아 두번째 방문국인 싱가포르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9시께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도착해 보딩브리지를 통해 나왔다. 윤 대통령 부부는 싱가포르 명예수행장관…
대통령실은 김건희 여사 ‘공천 개입 의혹’의 핵심 관련자인 명태균 씨가 윤석열 대통령의 서울 서초동 자택(아크로비스타)을 수시로 방문했다는 명 씨 주장에 대해 “상당 부분 과장돼 있고 사실과 다르다”면서도 윤 대통령이 명 씨를 만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그간 명 씨에 대해 …

대통령실 비서관 직무대리 출신인 김대남 SGI서울보증 상근감사위원이 “용산은 십상시(박근혜 정권 실세 10인방을 이르는 말) 같은 몇 사람 있다”며 “(김건희) 여사가 자기보다 어린 애들을 갖고 쥐었다 폈다 하며 시켜먹는다. 나이 많은 사람들은 그냥 다 얼굴마담”이라고 말한 녹취록이 …

주요 그룹 총수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국가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함께한다. 총수들은 현지 경제협력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넓히는 한편으로 주요 사업장도 방문할 예정이다. 7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