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새만금 투자 기업과 전북 지역 기업인들에 “다같이 힘을 모아 새만금을 더 발전시키고 나라 경제도 잘 일으켜보자”며 격려했다. 그러면서 “이번 휴가때는 내수 진작에 중점을 두려한다”고 말했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오늘 오후 새만금…

윤석열 대통령은 2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주 아파트의 철근 누락 사태와 관련해 대통령실 참모진들로부터 보고를 받고 심도 깊게 논의했다. 정부·여당은 이날 긴급 고위당정협의회를 열어 대책 마련에 나설 예정이다.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은 휴가 …

윤석열 대통령은 휴가 첫날에도 평상시와 다름없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실시공 등 현안과 관련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고 대통령실은 2일 밝혔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휴가 기간이지만 오늘 오전에도 비서실장, 수석들과 함께 무량…

윤석열 대통령이 2일부터 6박7일간의 일정으로 여름 휴가에 들어갔다. 윤 대통령은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경남 거제 저도에서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저도는 ‘청해대(靑海臺)’ 불리는 대통령 별장이 있는 곳으로 역대 대통령이 휴양지로 즐겨 찾던 장소다. 윤 대통령은 …

윤석열 대통령이 1일 “국민 안전을 도외시한 이권 카르텔은 반드시 깨부숴야 한다”며 대대적인 조사를 지시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부실 공사가 문재인 정부 때 이뤄진 부패의 결과라는 문재인 정부 책임론을 강조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발주 아파트 15개 단지에서 철근 누락이 확인…

윤석열 대통령은 1일 “학생 인권을 이유로 규칙을 위반한 학생을 방치하는 것은 인권을 이유로 사회 질서를 해치는 범법행위를 방치하는 것과 다를 바 없는 것”이라며 올해 2학기부터 당장 교권 확립을 위한 고시를 제정해 적용하라고 교육부에 주문했다. 초1 여교사의 극단적인 선택이 사회적 …
정부가 이달 17일부터 재난 관리를 위해 통신사로부터 휴대전화 기지국 접속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경우 그 상황을 데이터로 파악해 안전 사고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이태원 참사’ 같은 일이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는 해석도 나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