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7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이번 나토 참석은 나토와 한국간 개별 맞춤형 파트너십 프로그램(ITPP)을 만들어 협력의 틀을 제도화하고 나토와 군사 정보, 사이버 분야 협력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기 위해서 왔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나토 정상회의가 개막한 이날 리투아니아 빌…


리투아니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현지에서 한국방송공사(KBS) 수신료 분리징수를 위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곧장 재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뉴스1과 한 통화에서 “전자결재를 하려고 해도 필요한 절차가 있다”며 “서두를 필요는 없지만 늦추…

정부는 11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안전성을 검증한 국제원자력기구(IAEA) 보고서와 관련해 “IAEA가 보고서에 담은 내용은 후쿠시마 바다에 대한 것이 아니라, 도쿄전력의 오염수 해양방출 계획의 안전성에 대한 평가”라며 “그로시 사무총장도 방류된 오염수로 인해 추가로…

정부는 11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안전성을 검증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지위와 성격에 대해 “IAEA는 UN 산하에 있는 원자력 분야 전문 독립기구로 보는 것이 정확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 차 리투아니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을 접견하고 11가지 한-나토 개별 맞춤형 파트너십 프로그램(ITPP)을 체결한다. 나토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강하게 규탄하며 억지력과 방…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10일(현지시간) 오후 리투아니아 빌뉴스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11일과 12일 이곳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폴란드로 이동한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8시30분께 대통령 전용기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