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1
구독




포스코 광양제철소 앞 도로에서 고공농성을 벌이다 경찰에게 쇠 파이프를 휘두른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한국노총 금속노련) 사무처장이 2일 구속됐다.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부장판사 곽희두)은 이날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 일반교통방해, 집시법 위반 등의 혐의로 김준영 한국노총…

윤석열 대통령이 2일 “‘2023 제주포럼’ 참석차 방한 중인 조제 하무스 오르타 동티모르 대통령과 면담을 갖고, 양국 관계와 국제무대 협력 및 한반도 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두 정상은 1999년 동티모르의 독립을 지…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은 2일 집권 1년 차 낮은 지지율 원인을 대선 양자구도와 기울어진 언론 환경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최근 대통령 국정 지지도 상승을 두고 “요즘 대선 때 받았던 전 국민의 지지를 다시 회복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다.이 수석은 이날 오후 중소기업중앙회에…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초대 국가보훈부 장관에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을 임명했다. 국가보훈부 차관에는 윤종진 국가보훈처 차장이, 재외동포청 초대 청장(차관급)에는 이기철 전 외교부 외교부 재외동포영사대사가 각각 임명됐다. 세 임명자의 정식 임기는 국가보훈부와 재외동포청이 출범하는 5일부…

박민식 초대 국가보훈부 장관 내정자(현 국가보훈처장)가 2일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하는 당당한 보훈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박 내정자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보훈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한 뒤 발표한 소감문에서 “지난 1년여간 보훈처…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초대 국가보훈부 초대 장관에 박민식 국가보훈처 처장을, 차관에 윤종진 국가보훈처 차장을 임명했다. 재외동포청장에는 이기철 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대사를 임명했다. 임기는 오는 5일부터 시작된다. 박 신임 장관은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해 외무고시와 사법시험을 잇달아…

국민의힘과 정부는 오는 7일 서울시 경계경보 오발령 사태와 관련해 실무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2일 여권에 따르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은 7일 국회에서 실무 당정협의회를 열어 오발령 사태 경위를 집중 점검하고 정부의 위기대응 체계를 논의한다. 행안위의 소관부처인 행안부…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초대 국가보훈부 차관에 윤종진 국가보훈처 차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오는 5일부터다. 윤 신임 차관은 ‘행정의 달인’으로 불리는 행정안전부 관료 출신 인사다. 연세대 행정학과를 나와 1991년 행정고시 제34회에 합격하며 공직에 입문한 뒤 30여년 간 정부 내 인…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초대 국가보훈부 장관에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오는 5일부터다.박 신임 장관은 베트남전 참전용사를 부친으로 둔 ‘보훈가족’으로 정치권과 법조계에서 두루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그의 부친인 고(故) 박순유 중령은 베트남전에 참전해 전사, 현충원에 안장…

정부가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19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주요국보다 상대적으로 빠르게 둔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여름철 전력 사용량 증가와 전기요금 인상에 따른 부담을 덜기 위한 정책 지원도 강화한다.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정부가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나섰다. 미국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매사추세츠공대(MIT), 하버드대 등이 밀집해 있는 세계 대표 바이오 클러스터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서울 강서구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에서 ‘첨단산업 글로벌 클러스터 전략회의(제5차 수출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