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0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를 만나 지지와 연대를 표하고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젤렌스카 여사는 윤 대통령을 접견한 자리에서 살상무기 지원이 어려운 한국 입장에 이해를 표하며 비살상 장비 …

윤석열 대통령이 간호법 제정안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한 당일 조규홍 보건복지부(복지부) 장관이 의료 현장을 방문해 간호사들을 만났다.조 장관은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간호법안 국무회의 결과 브리핑을 마친 직후 오후 4시께 서울 성북구 소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을 방문해 현장 …

대통령실은 16일 간호법 거부권 행사에 대해 “간호사들 말에 귀를 막는 것이 아니다”고 말했다.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간호법에 대해 대통령실의 입장은 명확하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국민의 건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핵심 관계자는 “…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볼로디미르 젤란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 올레나 젤란스카 여사를 접견했다. 젤란스카 여사는 국내 한 언론 행사 참석차 전날 방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특사 자격으로 방한한 …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한 간호법 제정안에 대해 “직역 간 과도한 갈등을 불러일으키고 국민 건강에 대한 불안감을 초래하고 있다”며 재의 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지난달 4일 양곡관리법에 이은 두 번째 거부권 행사로, 지난달 27일 간호법 제정…

“과학에 기반하지 않고 정치 이념에 매몰된 국가 정책이 국민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 여실히 보여준다.”윤석열 대통령은 16일 국무회의에서 전날 발표된 전기요금 인상과 관련해 “탈원전과 방만 지출이 초래한 한전 부실화가 한전채의 금융시장 교란을 놔둘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이같이 …

윤석열 대통령이 간호법 제정안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자 간호사들이 반발하며 정치적 심판과 법 제정 재추진을 선언했다. 이들은 준법투쟁 등 단체행동도 논의하기로 했다. 대한간호협회는 16일 국무회의 직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 대통령의 간호법 제정 약속은…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지난 1년간 이전 정부에서 초래된 비정상적 상황을 정상화하려 노력했고, 재정과 부동산 등에서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제20회 국무회의를 주재했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우리 정부는 과거 포퓰리즘과 이념에 사…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국무회의에서 “3대 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도, 미뤄서도 안 된다”며 “개혁은 언제나 이권 카르텔의 저항에 직면하지만 국민의 이익을 위해 좌고우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미래세대와 우…

윤석열 대통령은 집권 2년 차라는 이유만으로 분위기 쇄신 차원의 개각을 하는 일은 없을 거라는 방침을 참모들에게 재차 확인한 것으로 16일 전해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15일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개각 관련한 언급이 있었다고 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