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0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에게 ‘사우디 비전 2030 실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내용의 답신을 보냈다고 대통령실이 21일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지난 17일 방한을 마치고 떠난 빈 살만 왕세자의 전보에 답…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도어스테핑(약식 기자회견)을 중단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은 “난동 부린 MBC 책임”이라고 MBC에 사태의 책임을 돌렸다. 이에 맞서 더불어민주당은 “좀스러운 대응”이라고 비판했고 정의당도 “언론과 국민 사이에 벽을 세우려 한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도…

정부가 내년(2023년) 제63주년 4·19혁명 기념일을 계기로 4·19혁명유공자 포상을 추진한다. 국가보훈처는 21일 “63주년 4·19혁명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를 다음달 21일까지 한 달 동안 우편 또는 거주지 관할 보훈관서 방문을 통해 진행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보훈처는 이…

윤석열 정부가 출범 이후 대통령 주요 연설을 통해 제시된 대북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 등 대북 주요 정책을 발표했다. 정부는 21일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비전으로 하는 3대 목표, 3대 추진원칙과 5대 중점 추진과제로 구성된 통일·대북정책을 정립했다고 전했다. ◆3대 목…

정의당은 21일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약식 기자회견(도어스테핑)을 중단한 데 대해 “내 말을 듣지 않으면 영원히 소통하지 않겠다는 엄포는 기가 찰 노릇”이라고 비판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이날 상무집행위원회 모두발언에서 “출근길 브리핑을 하는가 마는가는 대통령의 자유”라면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대통령실이 1층 출입문에 가림막을 설치하고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을 중단한 것과 관련해 “참으로 점입가경”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이 야당, 그리고 국민 앞에 철벽을 치고, 대통령실은 언…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은 21일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출근길 문답) 과정에서 고성을 지르고 대통령실 비서관과 공개 설전을 벌인 MBC기자를 향해 “참 부끄러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근혜 정부 청와대 대변인 출신인 김 위원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

21일 윤석열 대통령의 아침 출근길 약식회견이 잠정 중단됐다.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도어스테핑 여부를 묻자 “오늘은 없다”라고 알렸다. 이어 대변인실은 공지를 통해 “21일부로 도어스테핑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며 ”최근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 근본적 재발방지 방안 없이는 지속…
![尹 대통령 지지율, 1.2%p 하락한 33.4%…“‘빈곤 포르노’ 등 영향” [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21/116595409.2.jpg)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전주보다 1.2%포인트 하락한 33.4%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와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의 회담 등 잇단 외교 랠리에도 순방 전 불거진 MBC …

대통령실이 21일 윤석열 대통령의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 기자회견)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MBC 기자와 대통령실 비서관 사이에서 벌어진 불미스러운 사태와 관련해 근본적인 재발 방지 방안 마련 없이는 지속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대통령실 대변인실은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