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1,004
구독




검찰 인사에 이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비공개 소환 조사를 두고 윤 대통령과 이원석 검찰총장과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특히 김 여사 조사 과정에서 이 총장이 완전히 배제된 것도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이 대통령실과 사전교감이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이…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자력발전소 수주전에서 한국 기업들로 구성된 ‘팀코리아’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것과 관련해 “관계부처가 원전 생태계 강화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정혜전 대…
![[단독]金여사 비공개 조사… ‘패싱’당한 檢총장 반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7/22/126045326.2.jpg)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및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를 20일 검찰청 공개 소환이 아니라 제3의 장소에서 비공개 대면으로 조사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조사 일정과 장소 등을 모르고 있다가 김 여사 조사가 끝날 즈음에야 수사팀으로부터 뒤늦게 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20일 오후부터 21일 새벽까지 검찰의 대면 조사를 받은 ‘제3의 장소’는 서울 종로구 창성동에 위치한 대통령경호처 부속청사로 확인됐다. 출석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검찰의 입장과 보안 시설에서 진행해야 한다는 김 여사 측이 입장을 절충한 것으로 보인…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및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를 20일 비공개 대면 조사한 가운데, 법조계에서는 예상보다 조사 시점이 빨라지면서 두 사건 모두 무혐의 처분 가능성이 높아진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20일) 대면조사 과정…

검찰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과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20일 비공개로 소환해 12시간에 걸쳐 조사했다. 현직 대통령의 부인이 검찰의 대면조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서울중앙지검은 21일 김 여사가 고발된 사건과 관련해 20일 서울중앙지…

여야는 19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청문회’에서 정면 충돌했다. 회의장 진입을 막으려는 국민의힘 의원과 회의장에 들어가려는 야당 의원들이 몸싸움을 벌인 데 이어 회의 내내 서로를 향한 고성과 반말, 삿대질 등 험악한 신경전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석 달여 만에 30%에 근접했다. 윤 대통령 지지율은 4월 총선 직전 3월 넷째 주 34%에서 총선 패배 직후인 4월 셋째 주 23%로 급락했다가 다시 30%대에 가까워진 것이다. 19일 한국갤럽이 16∼1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대…

“사건(채 상병 사망 수사 외압 의혹)의 주범은 다름 아닌 윤석열 대통령이다.”(더불어민주당 이성윤 의원) “청문회의 진짜 목적은 한마디로 (윤 대통령) 탄핵 빌드업이다.”(국민의힘 박준태 의원)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의 청원 청문회’에서 여야는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1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의 청원 청문회’에서 한 차례 증인선서를 거부했다가 야당의 압박에 결국 선서했다. 임 전 사단장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압수된 본인의 휴대전화 비밀번호를 제공하지 않는 이유로 “(비밀번호를) 알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석 달만에 30%에 근접했다. 윤 대통령 지지율은 4월 총선 직전 3월 넷째주 34%에서 총선 패배 직후인 4월 셋째주 23%로 급락했다 처음으로 30%대에 가까워진 것이다. 19일 한국갤럽이 16∼1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대상…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19일 수미 테리 미 외교협회 선임연구원과 윤석열 정부가 밀접한 관계에 있음을 주장하며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대통령실이 문재인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과 수미 테리 연구원의 교류 논란에 감찰 문책 가능성을 시사한 것에 대한 반박 차원이다. 고 최고위원은 이…

윤석열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로 유상임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사진)를 지명했다. 정진석 대통령실장은 1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유 후보자와 차관급 인사 3명에 대한 인선을 발표했다. 유 후보자는 서울대 무기재료공학과 출신으로 미국 아이오와주립대에서 재료…

정부가 국가전략기술 중 하나인 이차전지의 석박사급 인력 양성을 위해 전북 지역에 한국과학기술원(KAIST)-광주과학기술원(GIST) 공동대학원을 설립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탄소 및 수소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전북을 첨단 산업의 거점으로 육성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전북 정읍…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렸다.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워싱턴에서 정상회담으로,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체코에서 비밀 특사로 매달려 ‘팀 코리아’가 해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 체코 정부가 24조 원 이상 규모의 신규 원전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한국수력원자력을 선정하면서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