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2·3 비상계엄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출국금지하고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출국금지 조치를 연장한 것을 두고 내란 혐의 수사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한 전 총리, 최 전 부총리, 이 전 장관은 계엄 …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의 재판에서 여 전 사령관이 정치인 등 14명을 잡아 구금시설로 이송하라고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김대우 전 방첩사 방첩수사단장(준장)은 27일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에서 열린 여 전 사령관의 내란중요임무종사 등…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의 재판에서 여 전 사령관이 정치인 등 14명을 잡아 구금시설로 이송하라고 지시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김대우 전 방첩사 방첩수사단장(준장)은 27일 서울 용산구 중앙지역군사법원에서 열린 여 전 사령관의 내란중요임무종사 등 …

경찰이 27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내란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지 하루 만이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은 27일 한 전 총리와 최 전 부총리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경찰이 지난해 12·3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사흘 뒤인 12월 6일 윤석열 전 대통령, 홍장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의 비화폰에 담겨 있던 정보가 원격으로 삭제된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나섰다. 대통령경호처가 비화폰에 접속해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한 것으로 경찰은…

경찰청 비상계엄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이 26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불러 조사한 것은 이들이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밝힌 진술과 특수단이 확보한 대통령실 폐쇄회로(CC)TV 영상의 내용 사이에 차이…
12·3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회에 출동해 있던 육군특수전사령부 병력들에게 ‘도끼로라도 문을 부수고 들어가 국회의원을 끄집어 내라’고 지시했다는 특전사 간부의 법정 증언이 나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6일 내란 우두머리(수괴) 및 직권남용권리…

12·3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회에 출동해있던 육군특수전사령부 병력들에게 ‘도끼로라도 문을 부수고 들어가 국회의원을 끄집어내라’고 지시했다는 특전사 간부의 법정 증언이 나왔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6일 내란 우두머리(수괴)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

경찰청 비상계엄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이 26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불러 조사한 것은 이들이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밝힌 진술과 특수단이 확보한 대통령실 폐쇄회로(CC)TV 영상의 내용 사이에 차이…

경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 홍장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 김봉식 서울경찰청장 등 3명의 비화폰 정보가 삭제된 흔적을 확인하고 수사에 나섰다.경찰청 비상계엄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 관계자는 이날 오전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12월 6일 (윤 전) 대통령과 홍장원 전 …

내란 혐의로 고발된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26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청 비상계엄 특별수사단(단장 백동흠 안보수사국장)은 이날 오전 10시쯤 한 전 총리와 이 전 장관을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경찰은 이들이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 재판을 받기 위해 대선 일주일 전인 26일 법원에 출석하면서도 취재진 질문에 굳은 표정으로 아무 말 없이 입정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이날 오전 10시15분부터 417호 대법정에서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이 제21대 대통령선거 전 마지막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에 출석했다. 윤 전 대통령은 취재진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고 곧장 법정으로 향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26일 오전 10시 15분부터 윤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5번째 공판…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26일 5차 공판에 출석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 다만 “윤석열”, “대통령”을 외치는 지지자들 쪽으로 고개를 돌려 바라본 뒤 법정으로 향했다.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윤모 씨가 문형배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서울시립대 교수 임용을 막아 달라며 옥중 자필 편지를 보냈다. 그는 시립대가 문 전 권한대행을 교수에 임명하면 1인 시위를 하겠다고도 했다. 25일 시립대 등에 따르면 현재 구치소에 수감 중인 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