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종합]이경재 방송통신위워장 인사청문보고서 처리 무산…野 퇴장](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3/04/11/54332284.2.jpg)
국회에 따르면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11일 무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이 후보자의 경과보고서 채택 안건을 심의했다. 그러나 '부적격' 의견을 제시한 야당 의원들이 전격 퇴장함에 따라 의결…
박근혜 대통령은 11일 북한의 도발위협 이후 외국인 투자가들의 '셀코리아' 움직임과 관련, "강력한 군사적 억지력을 바탕으로 철저히 대비 중"이라며 "안심하고 투자하고 기업 활동을 할 안정적 환경을 만들어갈 것임을 자신있게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은 10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이 인사를 할 때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인사를 해야지 자신의 눈높이에 맞는 인사를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다. 친이(친이명박)계 좌장격인 이 의원이 당 공식회의에 모습을 나타낸 …
“내가 여기 와서 뭐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국회의원실 보좌관 출신으로 대선 때 핵심 실무 역할을 하다 청와대에서 근무 중인 A 행정관은 10일 기자와 만나 “새벽 6시 반에 출근해 밤늦게까지 청와대에 처박혀 하루 종일 관료들 지시를 받으며 보고서만 쓰다가 퇴근하다 보면 문득 이런 …

박근혜 대통령이 정치권과의 소통 행보에 들어갔다. 박 대통령은 10일 국회의장단과 오찬을 했다. 전날에는 새누리당 지도부와 만찬을 했고, 12일에는 민주통합당 지도부와 저녁식사를 한다. 박 대통령이 민주당 지도부를 만나는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박 대통령이 연일 내각과 청와대에 국회…
박근혜 대통령의 취임 직후 중국에서 발간된 중국어판 전기가 인기리에 팔려나가고 있다. 중국 인민출판사는 10일 지난달 15일 펴낸 박 대통령의 전기 '절망이 희망을 창조한다, 박근혜의 인생' 1만부가 보름 만에 매진돼 8천부를 추가로 찍어내 시중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
9일 박한철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이틀째 국회 인사청문회는 ‘김앤장 청문회’를 방불케 했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유국현 김앤장 형사분야 대표변호사를 증인으로 불렀다. 박 후보자가 서울동부지검장을 끝으로 퇴임한 직후인 2010년 김앤장에 4개월 근무하면서 2억4500만 원의 수임료…
새누리당은 정부의 4·1 부동산 활성화 대책과 관련해 집값과 면적 기준 하나만 충족해도 양도소득세와 취득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안을 정부에 제시하기로 했다. 집값은 싸지만 면적이 넓은 지방의 중대형 주택은 혜택에서 배제돼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앞서 정…
![[朴정부 청사진, 장관에게 듣는다]<2> 서남수 교육부 장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3/04/08/54268639.1.jpg)
“선택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입 이후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대학도 여러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입시 요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8월까지 결론을 내겠습니다.” 서남수 교육부 장관은 학업 성취도 일변도에서 탈피해 아이들이 행복과 흥미를 느끼도록 교육을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박근혜 정부가 출범한 지 7일 기준으로 42일이 지났지만 정부의 행정공백은 여전하다. 정부조직법이 우여곡절 끝에 국회를 통과하며 부처 장관들은 대부분 임명장을 받았지만 실질적으로 업무를 이끌어가야 할 실·국장급이 대부분 공석이기 때문이다. 7일 정부 각 부처에 따르면 청와대는 “시간이…

“과학기술적으로 아파트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면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할 수 있다. 창조경제는 수요가 있는 곳에 시장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방법을 찾는 것이다.”(4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부처 업무보고 때마다 그 부처에 맞는 창조경제 실현 방…
전국의 우범지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범죄지도’가 마련된다. 학교·성(性)·가정 폭력, 불량식품 등 이른바 ‘4대 악’을 척결하기 위해서다. 산불, 산사태 위험지역도 표시된다. 또 내년부터 민원서류 발급과 여권 만료일, 운전면허 갱신일 등을 통합해 제공하는 ‘민원 24’ 홈페이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