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북한군이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전투 훈련을 하는 영상이 처음 공개됐다. 러시아 국영방송 진행자인 블라디미르 솔로비요프는 28일(현지 시간) 자신의 텔레그램을 통해 북한군의 전투 훈련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유했다. 영상에는 북한군이 지휘관의 지시에 따라 소총 사격을 하거나 유…

국방부는 28일 북한이 대내외 매체를 통해 러시아 파병을 공개적으로 보도한 것에 대해 “스스로 범죄행위를 자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대해 “북한군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가담한 것은 유엔 헌장과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명백한 불법적 행…

북한이 러시아 파병을 처음 공식적으로 확인했다.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8일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명의로 낸 서면 입장문을 공개했다.군사위는 “러시아에 대한 우크라이나 당국의 모험적인 무력침공을 격퇴하기 위한 쿠르스크지역 해방작전이 승리적으로 종결되였다”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한때 점령했던 남서부 쿠르스크주 전체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쿠르스크주 탈환 과정에서 북한군이 러시아를 도왔다며 북한군의 파병 사실 또한 시인했다. 러시아가 북한의 파병 사실을 확인한 것은 처음이다. 양국의 군사 협력이 날로 고조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