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전용 열차가 러시아에 진입해 연해주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 통신이 보도했다. 당초 김 위원장이 탑승한 열차는 블라디보스토크역으로 향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지만, 포착된 열차의 위치를 보면 김 위원장이 타 지역으로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2일 러시아 극동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진행 중인 제8차 동방경제포럼(EEF)에서 밤 늦게까지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라고 크렘린궁이 밝혔다. 이에 따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은 13일 개최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로 이동할 때 전용 열차를 탑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명 ‘태양호’로 불리는 이 열차가 외신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현지언론 BBC는 12일(현지시간) “열차의 이름은 ‘태양호’이며 이는 고(故) 김일성 전 국가주석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기 위해 12일 러시아에 도착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에 따르면 김 위원장의 이번 방러는 2011년 집권 이후 10번째 해외순방이다. 이전 순방은 모두 2018년과 2019년에 이루어진 것으로 도널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러시아로 이동 중인 가운데, 러시아가 한국이 요청할 경우 북러 정상회담 결과를 전달할 수 있다고 밝혔다. 12일 러시아 관영 리아노보스티에 따르면 안드레이 루덴코 러시아 외교부 차관은 이날 러시아 연해주 …
러시아 크렘린궁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10~13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동방경제포럼(EEF)이 끝난 뒤 일대일 회담을 할 예정이라고 12일 발표했다.로이터과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크렘린궁 대변인은 두 정상이 동방경제포럼 이후 빠른 시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특별열차를 타고 북한과 러시아 접경 지역인 러시아 하산역에 도착했다고 일본 민영방송 TBS와 교도통신 등이 12일 러시아 지역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하산역에서는 김 위원장을 환영하는 행사도 열렸다고 일본 언론들은 전했다.러시아 당국 소식통이 “김 위원장이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탑승한 열차는 ‘움직이는 호화 요새’로 일컬을 만한 장갑(방탄) 열차 ‘태양호’다. 11일(현지시간) BBC와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태양호’는 고(故) 김일성 전 국가주석을 상징적으로 지칭한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연해주 최남단인 하산역에 도착했다고 일본 민영방송 TBS 계열 JNN이 12일 러시아 지역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JNN은 하산역에서 김 위원장을 환영하는 행사가 열렸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10일 북한 시찰단이 하산역을 방문한 동향이 파악된 것으…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이 12일 북한 국경과 인접한 러시아측 하산역에 도착했다고 일본 민영방송 네트워크 JNN이 보도했다. 이 매체는 러시아 현지 주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하산역에서는 김 위원장의 러시아 방문과 관련한 환영식이 열렸다고 전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 2019년 4월…

북한이 12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로 출발했다고 알리고 전용 열차 탑승 사진을 공개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10일 오후 전용 열차로 평양을 출발하셨다”라고 보도했다. 북한이 주민들이 보는 매체인 노동신문에서 김 위원장의 방러 사진을 공개한 …

북한이 12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로 출발했다고 알리고 전용열차 탑승 사진을 공개했다. 이날 노동신문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10일 오후 전용열차로 평양을 출발하셨다”고 보도했다. 북한이 주민들이 보는 매체인 노동신문에서 김 위원장 방러 사실을 공개한 건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0일 저녁 전용열차로 평양을 출발해 러시아로 향했다. 김 위원장은 13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무기 거래는 물론 식량·에너지 등을 핵심 의제로 논의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미일의 경고에도 북-러 정상이 무기 거래를 시도하면 동북아 신…

북한과 러시아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조만간 러시아를 찾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날 것이라고 공식 발표한 가운데, 미 백악관은 우려했던 무기 협상이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며 북한이 러시아에 무기를 판매해서는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는 11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으로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1일 보도했다. 러시아도 김 위원장의 방러 사실을 확인했다. 이달 초부터 북러 정상회담이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양측이 이를 공식 확인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북한 조선중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