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회 국정조사 등에서 증인이 위증을 하면 해당 조사를 한 국회 특별위원가 해산을 해도 본회의 의결을 통해 고발을 할 수 있는 법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추진된다. 윤석열 전 대통령과 관련해 국회에 출석해 위증을 한 것으로 의심되는 전 정권 인사들을 겨냥한 법으로 해석된다. 국회 운영개…

윤석열 전 대통령이 26일로 예정된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의 추가 기소 사건 첫 공판에 출석할 예정이다. 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23일 “9월 26일 오전 10시 신건 재판에 출석한다. 24일 서초동 특검 조사는 불출석 예정”이라고 공지했다.윤 전 대통령 측은 “형사 재판…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청구한 보석 심문이 26일 오전 진행된다. 이날 보석이 인용되면 윤 전 대통령은 석방되지만 법조계 안팎에선 보석 인용 가능성이 낮다는 전망이 나온다.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부장판사 백대현)는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를 받는 윤 전 대통령에 대한 보석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재판 관련 증인신문 자리에 출석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내달 2일 한 전 대표를 재소환 방침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 31단독 전은진 판사는 23일 한 전 대표에 대한 증인신문 기일을 열었지만, 한 전 대표가 출석하지 않아 실제 신문…

12·3 비상계엄 사태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팀에 의해 추가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보석 심문기일이 오는 26일 열린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부장판사 백대현)는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을 특수공무집행방해,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