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
구독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별검사팀(특별검사 조은석)이 29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내란 우두머리 방조 등 6개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법원이 한 전 총리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한 지 이틀 만이다. 한 전 총리가 기소되면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함께 이전 정부 1…

‘국무총리를 두 번 하고 대통령 권한대행까지 했던 관운의 사나이’. 내란 특검이 29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불구속 기소하자 그의 지난 정치 역정에도 관임이 쏠렸다. 한 전 총리는 55년간 공직에 몸담은 동안 국무총리를 2번을 역임했고 진보·보수 정권을 넘나드며 경제부총리·주미대사 등…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29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겼다.박지영 특검보는 브리핑을 통해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한 전 총리를 내란 우두머리 방조, 위증, 허위공문서 작성·행사, 공용서류손상, 대통령기록물법 위반…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의혹을 수사하는 내란 특검이 29일 김용대 전 드론작전사령관을 재소환했다. 김 전 사령관은 전날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제시한 증거가 적법하게 수집됐는지 여부를 두고 문제를 제기하면서 5시간여 만에 조사를 중단했으나, 이날 특검에 재출석했다…
![[단독]특검 ‘사이버작전사, 계엄전 댓글부대 성격 TF 운영’ 의혹 수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9/132279311.1.jpg)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사이버작전사령부가 댓글부대 운영 등 내란을 준비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사이버사 내부 간부는 이와 같은 정황에 대해 국방부 조사본부에서 최근 진술했다. 사이버사가 계엄 직전 댓글부대 성격의 ‘사이버 정찰 태스크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