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897
구독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외환 혐의 등을 수사하는 ‘내란특검’이 윤 전 대통령 측의 출석 기일 연기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30일 박지영 특검보는 서울고검에서 브리핑을 열고 “특검 내부 논의 결과, 기일 변경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하고 이를 변호인에게…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외환 혐의 등으로 수사선상에 오른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특검에 “2차 출석일을 미뤄달라”며 기일 연기를 요청한 것으로 파악됐다.30일 내란특검팀(조은석 특별검사)은 윤 전 대통령 측으로부터 “다음달 1일로 예정된 2차 조사 기일을 다음달 3일 이후로…

12·3 내란 사태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강의구 전 대통령실 부속실장을 소환해 조사 하고 있다.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특검은 이날 오전 강 전 실장을 소환해 조사 중이다. 강 전 실장은 지난해 12월 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하기 전 국무회의 회의록 초안을…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에 ‘출석 일정 등을 협의해달라’는 취지의 의견서를 30일 제출했다. 출석일 협의부터 출석 요구 통보 방식까지, 거의 모든 쟁점에서 특검과 윤 전 대통령 측의 신경전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12·3 비상계엄 선포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내란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첫 조사를 진행했다. 윤 전 대통령이 특검에 머무른 시간은 15시간이었지만, 실제 조사 시간은 약 5시간이었다. 특검은 다음 달 1일 재출석을 통보했고 윤 전 대통령 측이 불응할 경우 신병 확…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첫 대면조사를 진행했다. 고강도 조사를 준비해 온 ‘내란 특검’은 15시간 동안 윤 전 대통령을 출석시켜 체포 방해 혐의와 비상계엄 선포 전후 국무회의 의결 과정, 외환 …

윤석열 전 대통령이 28일 ‘내란 특검’에 출석해 경찰의 피의자 신문을 거부한 것을 두고 거센 비판이 일고 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특검이면 검사가 조사하는 게 맞다”며 반발했지만, 특검은 “수사받는 사람이 수사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느냐”며 수사 방해 혐의로 조사할 수 있…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출석 연기 요청을 받아들여 30일로 예정된 소환 일정을 하루 늦춘 7월 1일로 재통보한 가운데 윤 전 대통령 측이 특검팀의 결정에 반발하고 나섰다. 윤 전 대통령 측은 30일 소환 일정을 통지받은 후 건강상의 이유와 재판 준비 등을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9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다음달 1일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앞서 ‘내란특검’은 이달 30일 오전 9시에 2차 소환조사를 실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날 윤 대통령 측이 다음달 3일 이후로 조사를 미뤄달라고 요청하자 …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첫 대면조사를 진행했다. 고강도 조사를 준비해 온 ‘내란 특검’은 15시간 동안 윤 전 대통령을 출석시켜 체포 방해 혐의와 비상계엄 선포 전후 국무회의 의결 과정, 외환 …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이 이번 주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한다. ‘채 상병 특검팀’도 이번 주부터 수사기록을 넘겨 받는 등 수사 개시기 임박했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채 상병 특검은 다음달 2일 현판식을 하고 특검 예산으로 …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특검’의 2차 소환조사 일정을 다음달 3일 이후로 조정해 달라고 특별검사팀에 요청했다. 앞서 특검은 28일부터 29일 새벽까지 이어진 1차 조사를 마친 뒤 윤 전 대통령에게 30일 오전 9시 다시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윤 전 대통령 법률대리인단은 29…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첫 대면 조사를 실시한 내란 특별검사팀을 향해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며 구속 수사를 촉구했다.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전 원내대표는 28일 밤 페이스북에 “윤석열은 끝까지 국민을 괴롭힐 작정인가 보다”라며 “내란수괴 윤석열에 대한 특…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별검사팀의 첫 소환조사가 종료됐다. 내란 특검은 28일 오후 9시 50분경 윤 전 대통령에 대한 피의자 신문이 종료됐고, 현재 조서를 열람 중이라고 공지했다. 출석에 앞서 공개 출석 여부를 두고 특검팀과 대립하던 윤 전 대통령 측은 내란 특검에서 지하주…

내란 특검팀이 2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대면조사를 저녁 식사 후 오후 8시25분부터 재개했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조사자인 박창환 경찰청 중대범죄수사과장(총경) 교체를 요구하며 이날 오후 대면조사를 거부했으나, 특검은 윤 전 대통령 측과의 의견 조율 후 오후 4시50분께 조사를 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