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장관(54)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57)에 대해 업무방해·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사문서 위조·위조사문서 행사 등 11개 혐의로 지난 21일 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정 교수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리는 23일 서울 서초동에서는 구속…

조국(54) 전 법무부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을 확인하고 있는 검찰 수사가 최대 승부처를 맞는다. 의혹의 ‘핵심’으로 평가받는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57) 동양대학교 교수에 대한 구속 심사가 진행되는 것이다. 정 교수 구속 여부에 따라 조 전 장관 본인 등에 대한 검찰 수사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지지하는 단체가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 당일인 23일 법원 주변에서 정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을 촉구하는 촛불집회를 열기로 했다. 보수단체는 인근에서 ‘정 교수 구속 촉구’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검찰개혁 사법적…

조국 전 법무부 장관(54)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57)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서울법원종합청사 321호 법정에서 비공개로 열린다. 321호 법정은 지난달 16일 조 전 장관의 5촌 조카인 조범동 씨(37·수감 중)가 영장심사를 받은 곳…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조국 전 법무부장관을 겨냥해 “나라면 각시(아내)를 그렇게 내몰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MBC 20주년 100분 토론에 출연해 “어떻게 부인(정경심 동양대 교수)이 저렇게 몰리고 있는데 장관직을 하루라도 더 하려고 미적거리고 있…

조국 전 법무부 장관(54)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57)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서울법원종합청사 321호 법정에서 비공개로 열린다. 321호 법정은 지난 달 16일 조 전 장관의 5촌 조카인 조범동 씨(37·수감 중)가 영장심사를 받은 …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영장발부 여부는 송경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49·사법연수원 28기)에 의해 결정된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송 부장판사는 23일 오전 10시30분부터 업무상 횡령 혐의 등을 받는 정 교수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가 23일 구속 기로에 서게 됐다. 7차례 검찰에 비공개 소환됐던 정 교수가 자신의 구속 심사에서는 언론의 포토라인 앞에 서게 될지 주목된다. 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정 교수는 23일 오전 10시30분에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검찰과 정 교수 측은 자녀의 인턴 증명서, 사모펀드 운영주체, 사모펀드 운용보고서에 관해 치열한 공방을 벌일 전망이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3일 오전 정…

조국(54) 전 법무부장관의 부인 정경심(57) 동양대학교 교수가 오는 23일 구속 영장심사를 받는 가운데 구속 여부를 결정할 송경호(49·사법연수원 28기) 영장전담 부장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송 부장판사는 23일 오전 정 교수의 자본…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21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모친인 박정숙 웅동학원 이사장(81)이 캠코의 채권 추심을 피하려고 부동산을 차명으로 매입했다는 의혹에 대해 “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에서 성일종 자유한국당 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동양대 정경심 교수는 그동안 딸과 아들의 대학 및 대학원 진학 과정에 깊숙이 관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검찰은 21일 정 교수의 구속영장을 청구하면서 아들의 부정입학 의혹은 전체를 제외했고, 딸도 대학원 및 의학전문대학원 진학 과정에 제출한 서류의 …

“강의도 못 하는 상황에서 꼭 그렇게 해야 하나 생각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교육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이렇게 말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4일 사퇴 직후 팩스로 서울대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복직을 신청해 수업도 맡지 않고 월급…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조사 일정은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 조 전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21일 검찰 관계자는 조 전 장관의 조사 일정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말을 아꼈다. 검찰은 정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가 결정적인 국면이어서 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측 변호인단은 검찰이 정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직후 700자 분량의 입장문을 공개했다. 변호인단은 검찰의 영장 범죄 사실이 총 11개로 기재돼 있지만 그 실질은 2개 의혹을 11개 범죄로 나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