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534
구독


대한민국의 2016년은 한국인의 인내력을 시험에 들게 만든 해다. 2014년 세월호 참사,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겪으며 해마다 한 해 끝자락에서 ‘올해는 정말 다사다난했다’고 되뇌었으나 올해는 유독 심했다. 최순실 국정 농단으로 온 나라가 휘청거리면서 국민이 마음 붙일 곳을 찾기 …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30일 오후 정례브리핑을 통해 특검의 수사 진행 상황과 향후 방침을 밝혔다. 이날 브리핑에서 특별검사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어제(29일)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김경숙 전 체육대학장 및 관련 교수들의 사무실,…
어제 이 시간에 보도해드렸던 최순실의 SNS 대화록에 이어, 오늘은 독일에서 도피 생활을 하고 있는 딸 정유라 씨의 안하무인 행각을 단독으로 보도해 드리겠습니다. 입에 담기 힘든 욕설과 막말 투성이인데요. 서상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8월부터 약 한 달간 정…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 지난 22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을 향해 처음 던진 '식사는 하셨습니까' 발언을 해명했다. 29일 밤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과 김성태 개혁보수신당(가칭) 의원이 국조특위 청…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성태 개혁보수신당 의원이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청문회 중 ‘베스트 증인’으로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를, ‘워스트’로 우병우 전 청와대민정수석을 꼽았다. 김성태 의원은 지난 29일 방송된 JT…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가 좌파 성향 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배제하는 수단인 동시에 최순실 씨(60·구속 기소)가 이권을 챙기는 데 방해되는 인사들을 솎아 내려는 리스트라는 정황이 포착되면서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관련 수사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또 지난해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결정…


“나는 최순실 씨하고 금전적인 거래는 전혀 없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29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대리인단과의 첫 상견례에서 탄핵 사유를 부인하며 한 말이다. 박 대통령은 오전 10시 청와대 위민관 접견실에서 대리인단과 만나 탄핵 소추 사유를 전반적으로 질의하고 대답하면서 최 씨와…

더불어민주당이 ‘주사 아줌마’가 청와대에 출입했다는 보도 관련, “‘주사 아줌마’도 보안손님인가?”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사진)은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날 오전 보도된 해당 의혹을 언급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주사 아줌마’, ‘기치료 아줌…
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최순실 씨가 마실 물을 지급받아 목욕까지 하는 등 특혜를 받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구치소에서는 수용자 한 사람당 물 지급량이 제한돼 있는데요, 유독 최순실 씨에게만 이 물 제한이 전혀 없었다는 주장입니다. 김유빈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삼성전자를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16억원대 후원금을 내도록 했다는 혐의를 인정했다. 장시호 씨 측 변호인은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와 강요 부분은 모두 인…

박근혜 정부가 문화체육계의 사상(思想) 검증을 위해 '블랙리스트'를 만들어 논란이 된 가운데 도종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증언이 나왔다. 도 의원은 지난 10월 국회 국정감사에서 '블랙리스트'의 존재를 알리는 문건을 처음 공개했다. 도종환 더물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8일 오후 CBS …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29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의 핸드폰에서 ‘주사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등 문자메시지가 발견됐다는 보도에 일침을 가했다. 조국 교수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야매’ 시술을 선호하는 ‘야매’ 대통령”이라는 글과 관련 기사를 함께 공유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