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식 6일차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5일 “결국 국민이 승리할 것이기에 지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단식으로 느끼는 고통이 있다 해도 감히 군홧발에 짓밟혀가며 민주공화국을 만들고 지켜낸 선배들과 비교나 할 수 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

문재인 전 대통령이 홍범도 흉상 이전과 관련 대통령실이 나서달라고 한 데에 대통령실은 “전직 대통령이 지나치게 나선 게 문제”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문 전 대통령이 육군사관학교(육사)가 교정 내 홍범도 장군 흉상을 외부로 이전한 데에 대통령실이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일본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 1주일 만에 인근 해역서 한계치를 넘은 삼중수소가 검출됐다며 윤석열 정부가 일본을 국제해양법재판소에 제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 천막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정부를 향한 날을 세웠다.이 대표는…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4일 국회에서 단식농성 중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두고 “야당 수장의 모습보다 관종(관심 종자)의 DNA만 엿보일 뿐”이라고 힐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대표는 검찰의 소환조사 소식에 ‘뜬금포’ 단식을 천명하더니, 국회를 극단 성향 유…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에 대해 “자칭 민주주의 세력과 희대의 부패 범죄자들의 결탁을 보면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총체적 위기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녹음파…

‘무기한 단식 투쟁’ 5일째를 맞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지금은 단식할 때가 아니다’라는 일부 지적에 대해 “야당 대표로서 책무는 결코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4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만 믿고 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전했다. 그…

문재인 전 대통령이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이 나서서 정리하는 것이 옳을 것이라며 “철거 계획을 철회해 역사와 선열에 부끄럽지 않게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역사에 부끄러움과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 다시 글을…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에 대해 “잘못이 없으면 수사를 거부할 필요도 단식할 이유도 없다”고 밝혔다. 조 전 시장은 3일 SNS 등을 통해 이재명 대표의 단식을 언급하면서 “법카로 소고기·초밥·샌드위치를 그렇게나 먹었다더니 수사를 앞둔 지금은 단식 중이…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당 대표가 아니라 다른 당 대표였다면 벌써 민주당이 무너졌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전날(1일) 라디오 방송 ‘주진우 라이브’에 출연해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이 ‘이 대표는 돼서는 안 되는 대표였다’고 밝힌 것에 대해 반박했다. …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무기한 단식에 돌입한 것을 두고 “아직도 87년 정치하는 것 같다”며 “구태정치의 절정, 정치 구태의 최악이라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조 의원은 전날(1일) 오후 라디오 ‘신율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군부독재시절인) 87년도, 정권…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국가사무와 지방사무를 엄격히 구분해 국정감사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쓴 글을 통해 “쏟아지는 국정감사 자료제출 요구를 준비하느라 시정이 마비될 지경”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정감사 자료 제출 요구가 도를 넘고 있…

문재인 전 대통령이 1일 단식 농성에 돌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격려했다.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과 윤건영 의원은 브리핑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날 오후 3시쯤 이 대표에게 전화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4~5분가량 대화를 나눴다. 이들에 따르면 문 전 대…

박민식 보훈부 장관은 육사가 홍범도 장군 흉상을 이전하겠다면 적극적으로 나서 천안 ‘독립기념관’으로 모셔 오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 장관은 1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육사가 교정에 있는 홍범도 장군 등 5분의 독립운동가 흉상을 ‘철거 이전’을 검토, 논란거리가 된 것과…

국민의힘 서울 강서을 조직위원장으로 낙점 돼 3년반만에 중앙정치 무대에 복귀한 김성태 전 원내대표는 수도권 위기론과 관련해 가용 가능한 인재는 모두 이용해야 한다며 그런 차원에서 이준석 전 대표를 내치면 안 된다고 손을 내밀었다.보수 험지라는 서울 강서을에서 내리 3선(18~20대)을…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당이 자신의 손을 놓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준석 전 대표와 가까운 천아용인(천하람 허은아 김용태 이기인) 중 한명인 천 위원장은 1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전날 김기현 대표와 조찬회동을 한 데 이어 순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