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장 위험하니 부산은 잡아야’…與, 박형준 향한 거센 공세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여야간 공방이 치열해지면서 선거가 ‘막장드라마’로 흐르고 있다. 민주당은 후보 ‘검증’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의혹을 제기하고 있지만, 정작 이를 증명할 자료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
- 2021-03-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4·7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를 둘러싼 ‘의혹’에 대한 여야간 공방이 치열해지면서 선거가 ‘막장드라마’로 흐르고 있다. 민주당은 후보 ‘검증’이라는 이름으로 여러 의혹을 제기하고 있지만, 정작 이를 증명할 자료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

65세 이상 효과에 대한 의문과 혈전 부작용 문제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접종 중단과 재개가 반복되면서 백신 자체에 대한 불신과 거부감이 증가할 것이란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다. 르몽드 등에 따르면 프랑스 보건당국 집계결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건수는 19일 6만6000회, …

피플러스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최근 출시한 PR넘버 앱(App)을 통해 위치기반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 ‘선한 영향력 가게’ 홍보를 돕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PR넘버는 전화번호(넘버)를 …

김영춘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 후보가 23일 부산시 5개 여성단체 대표를 만나 오거돈 전 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과 관련 “후보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김 후보는 이날 부산 진구 선거사무소에서 5개 여성단체 대표자와 간담회를 열고 “민주당 시장이 잘못한 불미스러운…

전국철거민협의회(전철협) 전국지역투쟁위원회는 23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련 투기 의혹에 대해 “구조적인 범죄”라며 차량 행진을 진행했다. 전철협 투쟁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LH 서울지역본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H 직원 부동산 투기 사건이 터지면서 국민들은 큰…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23일 국민의당 후보인 안철수 대표를 꺾고 야권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최종 결정된 가운데 그간 오 후보로의 단일화를 확신해왔던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예측이 주목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국민의힘 최종후보가 …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의 세징야가 하나원큐 K리그1 2021 6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6라운드 MVP와 베스트 일레븐을 23일 발표했다. 세징야는 2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대구와 울산 현대의 경기에서 1골1도움을 기록하며 대구의 2-1 승리에 …

서울시가 23일 방송인 김어준 씨가 포함된 ‘7인 모임’에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은 마포구 결정을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는지 검토에 나서기로 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마포구의 과태료 미부과 처분에 대한 취소 진정서가 19…

유럽연합(EU),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서구 주요국이 22일 중국의 신장위구르 탄압을 이유로 중국 고위 관리를 제재했다. EU가 중국의 인권 침해를 제재한 것은 1989년 텐안먼 민주화시위 유혈진압에 따른 무기금수 이후 32년 만에 처음이다. 조 바이든 미 행정부 출범 후 중국에 …

2011년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사고 후 약 10년 간 처리 비용에만 13조3000억 엔(138조300억 원)이 들어갔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도쿄신문은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 폐로작업, 피해자 손해배상, 오염 지역 제염 등 사고처리 비용에 13조3000억엔이 들었다고…
![퇴직연금, 무관심하면 배신한다[조은아의 하루 5분 금퇴공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3/23/106040404.2.jpg)
하루하루 바삐 살아가는 우리들. 은퇴를 대비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처럼 언제 위기가 찾아올지 모릅니다. 우리의 은퇴도 예고 없이 닥칠 수 있는 일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의 노후는 부모세대보다 가난하기 쉽다고 합니다. 저성장, 저금리 시대가 …

과거 초등학교 시절 벌어졌다는 ‘기성용 성폭행 의혹’을 두고 기성용 측과 기성용에게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측의 진실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다. 지난 22일 기성용 측이 “기성용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C와 D에게 형사책임을 묻기 위해 5억원의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했다”고 하자 C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사태로 촉발된 공직자 등의 부동산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3일 ‘어머니 명의 땅 투기 의혹’이 제기된 이 제기된 경기 하남시의회 김은영 의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들어갔다.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 1…

“군부대의 손흥민과 박지성을 모았다.”(이원웅 PD) “사자와 호랑이가 싸우면 누가 이기는지 지켜본다.”(장동민) 23일 채널A 화요 예능 ‘강철부대’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출연진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이렇게 요약했다. 이날 오후 10시 반 첫 방송하는 강철부대에선 최정예 특수부…

23일 일본 수도 도쿄도에서 코로나19 일일 신규 감염자 수는 다시 300명대를 기록했다. NHK와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도쿄도는 이날 337명의 신규 확진자가 확인됐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날 기준 최근 일주일 간 평균 신규 감염자 수는 약 308.1…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가상화폐의 기능 및 투자 가치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의 발언이 알려진 후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은 한 때 전일대비 5%까지 떨어졌다. 파월 의장은 22일(현지 시간) 국제결제은행(BIS)이 디지털 뱅킹…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23일 사회공헌위원회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진행한 사회공헌활동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드림(GIVE ‘N DREAM)’을 통해 국내 아동 및 청소년 스포츠 유망주 50명에게 장학금 총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벤츠 기브앤 드림은 스…

대검찰청의 ‘한명숙 전 총리 모해위증 의혹 사건’ 처리 과정을 문제 삼고 합동감찰을 지시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한명숙 구하기가 아니고 이 사건의 수사를 담당했던 검사들의 수사기법 문제”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23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참석해 한 전 총리의 사건 관련 수사지휘…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자 이를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개한 40대 여성이 국민참여재판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23일 지역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유석철)는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A(45)씨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2019…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3일 “국민들께서 인정하고 부르시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면서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 시사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YTN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대권 출마 여부 계획이 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지금까지 5선 정치를 하면서 우리나라 현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