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효진, 생일에도 환경 걱정 “포장재 마음 아파…마음만 받을 것”
배우 공효진이 생일을 앞두고 팬들에게 선물 대신 마음만 받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공효진은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셀카 사진과 함께 “여러분, 부탁하고 싶은 게 있어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글에서 공효진은 “곧 다가올 생일 때, 여러분의 넘치는 축하만 받겠다”라며 “선물을 배달하…
- 2022-03-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공효진이 생일을 앞두고 팬들에게 선물 대신 마음만 받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공효진은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셀카 사진과 함께 “여러분, 부탁하고 싶은 게 있어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글에서 공효진은 “곧 다가올 생일 때, 여러분의 넘치는 축하만 받겠다”라며 “선물을 배달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배우 박희순이 출격해 ‘지천명 아이돌’에 등극한 소감을 밝히며 아내 박예진을 향한 사랑꾼 면모를 드러냈다. 30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배우 박희순이 유퀴저로 함께했다. 박희순은 ‘유퀴즈’에 나…

배우 김승수가 재혼에 성공한 김구라에게 결혼 비법을 물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결혼 작사 미혼 작곡’ 특집으로 꾸며져 코미디언 장동민, 배우 서효림, 김승수, 신주아가 출연했다. ‘라디오스타’에 세 번째 출연이라는 김승수는 “밸런타인데이…

배우 서효림이 9살 연상 남편과의 세대 차를 고백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결혼 작사 미혼 작곡’ 특집으로 꾸며져 코미디언 장동민, 배우 서효림, 김승수, 신주아가 출연했다. 서효림은 지난 2019년 12월 배우 김수미의 아들 정명호 씨와…

배우 신주아가 태국인 남편과의 첫 만남과 결혼 생활을 공개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배우 신주아가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이날 ‘라디오스타’는 ‘결혼 작사 미혼 작곡’ 특집으로 꾸며져 신주아 외에도 코미디언 장동민, 배우 서효림, 김승수가 함…

청와대는 31일 공개된 문재인 대통령의 재산 가운데 부인 김정숙 여사의 사인간 채무액 11억원의 용처에 대해 경남 양산 평산마을 새 사저 신축 조성 목적이었다고 밝혔다. 매물로 내놨던 양산 매곡동 옛 사저 거래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신축에 필요한 비용 마련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이른바 ‘극단적 환경’에서 핵무기 사용 가능성을 열어뒀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및 핵위협 등 상황과 맞물린 조치로 보인다. 미국 국방부는 29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이런 내용을 담은 핵태세검토보고서(NPR) 요약본을 공개했다. 요약본에는 “미국과…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인사청문회 당시 미공개정보 이용 논란이 일었던 미코바이오메드 주식 중 소량만 처분한 것으로 파악됐다. 김 처장은 최근까지 “주식을 모두 처분하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혀왔지만, 재산신고 시점인 지난해 12월31일 기준 전체 주식 중 1…
![[김순덕 칼럼]김정숙 여사의 옷장과 투명한 나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30/112607985.2.jpg)
웃자고 하는 얘기지만, 나이 들수록 옷장 문 열 때마다 화가 난다는 이들이 적지 않다. 입고 나갈 옷은 없는데 철철이 옷 해줄 능력 없는 ‘삼식이’ 남편이 미워진다는 거다. 내가 나이 먹어 옷태 안 난다는 생각은 못 하고 남 탓만 하는 게 사람 사는 세상이기도 하다. 계절은 또 바…
![[사설]내년부터 예산 다이어트… 재정준칙 도입 더는 미루지 말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30/112618668.1.jpg)
정부가 내년 예산안 편성 때 지출 구조조정을 통해 10조 원의 추가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집행 부진 사업 삭감, 코로나 한시 지출 정상화, 유사 기금 통폐합, 국유재산 매각 등 재정혁신 방안으로 문재인 정부의 확장 재정 기조를 정상화하려는 취지다. 내년 예산안에서 현 정…
![[사설]외교-산업 ‘통상’ 쟁탈전, 부처 밥그릇 아닌 국익이 기준 돼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3/112481713.1.jpg)
정부조직 개편 논의가 본격화하면서 통상(通商) 업무 주도권을 누가 갖느냐를 놓고 외교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티격태격하고 있다. 외교부는 “국제통상 질서가 외교·안보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고, 경제안보가 국가안보의 핵심 요소가 됐다”며 통상 기능을 외교부로 옮겨야 한다고 주장한다. 산업부는…
![[사설]日 교과서 ‘강제연행’ 삭제… 이러면서 ‘미래지향’ 말하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9/112591032.2.jpg)
내년부터 일본 고교생이 사용하는 교과서에서 일제강점기 조선인 노동자의 ‘강제연행’이라는 표현이 삭제되고 ‘동원’으로 대체됐다. ‘일본군위안부’와 ‘종군위안부’ 역시 ‘위안부’로만 표기됐다. 독도에 대해 ‘일본 고유의 영토’ ‘한국의 불법 점거’라는 억지 주장도 여전했다. 29일 일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