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도∼제주 90분… 새 쾌속선 산타모니카호 내달 7일 취항
전남 진도군에서 제주까지 90분대에 주파하는 항로가 새롭게 개설된다. 진도군과 씨월드고속훼리㈜는 5월 7일 진도항에서 제주를 연결하는 ‘산타모니카호’ 신규 취항에 앞서 6일 오후 취항식을 갖는다. 새 쾌속 카페리선 ‘산타모니카호’는 정부의 연안 여객선 현대화 정책에 부흥하기 위해 …
- 2022-04-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 진도군에서 제주까지 90분대에 주파하는 항로가 새롭게 개설된다. 진도군과 씨월드고속훼리㈜는 5월 7일 진도항에서 제주를 연결하는 ‘산타모니카호’ 신규 취항에 앞서 6일 오후 취항식을 갖는다. 새 쾌속 카페리선 ‘산타모니카호’는 정부의 연안 여객선 현대화 정책에 부흥하기 위해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고객(사립학교 교직원 및 국립대병원 직원, 연금수급자 등)의 퇴직·사망 및 직무로 인한 질병·부상·장해에 대하여 적절한 급여제도 확립으로 고객 및 그 유족의 경제적 생활 안정과 복리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1974년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다. 사학연금은 기관…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은 본사 1층 유휴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서울산업진흥원 쇼미더스페이스: 공간 운영 파트너 공모’를 시행한다. 이를 통해 민간기관의 주도적 참여로 사옥 유휴공간을 활성화하고, 보다 시민친화적인 방향으로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2일 수원공동도매물류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수원 신동점에서 경기지역 소상공인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수원공동도매물류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이 한국수퍼마켓 협동조합 연합회 송유경 회장, 경기지역 수퍼마켓…

한국남부발전㈜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위한 전략 선포와 함께 체질 개선에 돌입했다. 남부발전 ESG 경영의 초석은 수소경제 중심 사업 재편과 재생에너지의 확대다. 이를 위해 수소 사업을 전담하는 수소융합처와 지역별 신재생에너지사업 개발을 위한 신재생 개발권역센터를 출범했다. …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는 국가적 차원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2050 농식품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마련했다. 지난해 10월 발표된 2050 국가 탄소중립 시나리오에서 농식품 분야는 205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2470만 t 대비 38% 감축하기로 하였으며 정…

강원랜드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강원도 폐광지역에서 추진 중인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가 4년 차에 접어들면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력을 견인하고 있다.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강원랜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대기업, 중소기업,…

최근 ‘모발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오틴(비타민 B7)이 주목받고 있다. 만성피로와 무기력, 당뇨병과 심혈관 질환에 이 영양소가 깊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많은 중장년이 시달리는 만성피로의 원인이 비오틴 결핍 때문일 수도 있어 보충이 필요하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의 탄수화…

환절기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을 통해 쌓인 피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 특히 운동을 하다가 음식으로 피로 해소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할 경우 비타민제나 자양강장제와 같은 피로회복제를 통해 영양소를 공급해줘야 한다. 피로를 그냥 방치할 경…

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TV 등 디지털 기기의 사용 시간이 증가하면서 피로가 누적되는 신체 부위가 있다. 바로 ‘눈’이다. 눈은 보통 40대 이후 노화가 시작되지만 요즘에는 2030세대의 ‘젊은 노안’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은 눈과 가까운 위치에서 사용하는 만큼 눈의 …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시기다. 최근 오미크론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이로 인한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코로나 후유증의 경우 주로 기침·가래·인후통·호흡곤란 등 급성기(코로나19 감염 후…

출시 2년 만에 판매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작년 매출 1000억 원을 찍으며 출시 2년 만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하고 가파르게 성장했다. 출시 이후 총 600만 캔이 판매되었고 이는 10초에 1캔꼴로 팔린 셈이다. 단백질은 매일매일 적…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4월 13일 기준 1500만 명을 넘었으며 확진 후 자가격리 중인 사람도 수십만 명에 이른다. 최근에는 확진자의 자가격리가 끝난 이후에도 코로나19 후유증이 계속되는 이른바 ‘롱코비드(long COVID)’ 또는…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취 등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구취의 원인이 되는 입 속 세균은 충치나 잇몸 염증을 유발해 치주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치주질환은 음식물을 씹는 등 일상 활동에서의 불편함을 줄 뿐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이나 당뇨병, 조산 등의 전신질환을 유…

2월부터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세와 더불어 ‘코로나19 셀프 재택치료‘가 본격화되면서 기침과 가래에 쓰이는 ‘진해거담제’가 상비약으로 분류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보령(구 보령제약)의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이 오미크론 확산세와 함께 매출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일반의약품 진해거담…

나이가 들수록 눈 건강을 우선적으로 챙겨야 한다. 옛말에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란 말이 있다. 침침해지는 눈을 나이 탓이려니 하고 방치해 뒀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 노화로 인한 대표적인 눈 질환인 황반변성은 해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안구건조증도 중장년층에게 흔한 눈…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 부모들은 아직까지 불안한 마음이 앞선다. 언제 어디서 찾아올지 모르는 감염병의 위험과 더불어 환절기면 크고 작은 질병에 시달리는 아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후천 면역체계가 제대로 확립되지 않아 환경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환절기 아이의…

완연한 봄기운이 퍼진 요즘, 겨우내 쉬었던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갑자기 몸을 움직일 경우 굳어있던 근육에 무리가 생겨 다칠 수도 있고 근육경련 등이 발생하기 쉽다. 전문가들은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통해 관절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운동 수행능력을 높여주는 …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가 작년 매출 500억 원을 넘어서며 비타민 B군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연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2017년 이후, 매년 50%씩 가파르게 성장한 결과다. GC녹십자의 ‘비맥스 시리즈’는 2012년 출시된 고함량 활성비타민제이다.…

《우리 몸속 미네랄 중 요즘 부쩍 주목받는 것이 있다. ‘신경안정 미네랄’ ‘항(抗)스트레스 미네랄’로 불리는 마그네슘(Mg)이다. 체중이 70kg인 성인의 몸속엔 마그네슘이 25g 정도 들어 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부족하면 다양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마그네슘 결핍이 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