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협 “檢인사 엉망진창”…‘피고인’ 이성윤 승진 비판
변협 “피고인 이성윤 승진, 공직기강 해이-檢 정치중립 훼손”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서울고검장으로 승진시킨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 대해 “공직기강 해이를 넘어 재판의 공정성을 훼손하고 정치적 중립이라는 검찰의 핵심 가치마저 몰각시키는 것”이라며…
- 2021-06-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변협 “피고인 이성윤 승진, 공직기강 해이-檢 정치중립 훼손”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서울고검장으로 승진시킨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 대해 “공직기강 해이를 넘어 재판의 공정성을 훼손하고 정치적 중립이라는 검찰의 핵심 가치마저 몰각시키는 것”이라며…
대한변호사협회(대한변협)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서울고검장으로 승진시킨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 대해 “공직기강 해이를 넘어 재판의 공정성을 훼손하고 정치적 중립이라는 검찰의 핵심 가치마저 몰각시키는 것”이라며 강도 높은 비판 성명을 냈다. 헌정 사상 첫 ‘피고인 서울중앙…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개성공단 복원을 추진하기 위해 “조만간 미국 방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국 사태’ 사과로 승부수를 던진 송 대표가 민생에 이어 대북 문제로 방향을 전환하며 보폭을 넓히는 모양새다. 송 대표는 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성공단기업협의회와 간담…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8월로 예정된 한미 연합 군사훈련에 대해 “최대한 유연하게 정책 조율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6일 말했다. 한미 훈련을 축소하거나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 이 장관은 “북한을 비핵화 협상에 빠르게 나오도록 유인하는 의미에서 대북 제재 완화를 촉매제로 활용하자”…
![[단독 인터뷰]존 케리 美 특사 “앞으로 10년간 온실가스 감축 못하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7/107297401.2.jpg)
《 미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관련한 글로벌 전략을 책임지는 ‘기후 차르(Czar)’ 존 케리 미 기후변화특사(사진)가 4일(현지 시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기후위기 대응에는 어떤 나라도 예외가 없다”며 “앞으로 한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안보와 경제 분야…

토요일인 5일 오후(현지 시간) 미국 뉴욕 퀸스 잭슨하이츠라는 마을의 한 공원. 한 쪽에서는 라이브 밴드가 팝 음악을 연주했고, 거리의 푸드 트럭들 앞에는 공짜 음식과 아이스크림을 받아가려는 사람들로 긴 줄이 늘어서 있었다.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몰린 이 행사는 뉴욕시 당국이 주최한…

“하루 3만 명씩 몰려드는 관광객이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제주도민에게 백신 예방접종을 우선 지원해 주시길 촉구합니다.” 9일 제주도의회 본회의 의결을 앞둔 건의안 내용이다. 제주도는 국내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주민을 대상으로 한 백신 우선 접종을 요청하고 있다. 지역 내 신종 코로…
전국택배노동조합이 7일부터 지연 출근 및 배송, 분류 작업 중단 등 단체 행동에 나선다. 6일 택배업계에 따르면 택배노조는 “7일부터 택배기사가 택배 분류 작업을 하지 않고 미리 분류돼 있는 물량만 배송하겠다. 출근시간을 평소보다 2시간 늦춘 오전 9시로 하고 배송도 오전 11시부터…
경찰이 김주수 경북 의성군수에 대해 뇌물수수 혐의로 김 군수의 사무실과 자택을 5일 압수수색했다. 의성군수와 함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지의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인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도 뇌물수수죄로 지난해 징역 7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어서 통합신공항 사업이 좌초될 수 있다는 우려가 …
국내 대표 정보기술(IT) 기업 네이버에서 주 52시간 등 법정 노동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직장 내 괴롭힘, 성과 평가 문제로 발생한 사내 갈등의 불씨가 확산되는 분위기다. 네이버 노동조합 ‘공동성명’은 비즈, 포레스트, 튠 등 네이버 사내독립기업(CIC)…
리얼돌(사람의 외모를 본뜬 성인용품)을 이용해 영업을 하는 ‘리얼돌 체험방’에 대해 경찰과 지방자치단체 등이 합동단속에 나선다. 경찰은 “여성가족부, 지자체와 7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수도권 리얼돌 체험방의 불법 행위에 대한 합동단속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경찰청과 경기남부경…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 씨(22)와 술을 마셨던 A 씨 휴대전화에서 혈흔이나 유전자 반응 등 범죄 관련 증거는 나오지 않았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분석 결과가 나왔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국과수로부터 지난달 30일 발견된 A 씨 휴대전화에서 혈흔 및 유전자 반응이 검출되지 않…

페인트 회사부터 화장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대중음악 공연 영상 제작에 뛰어들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경쟁이 뜨겁다. 삼화페인트는 올해 2월부터 유튜브 채널에 매달 ‘투톤라이브’를 선보인다. 비비, 문수진, 릴보이 등 가수나 래퍼가 출연해 말 그대로 두 가지 페인…

5일 충북 단양군 소백산 제2연화봉 전망대(해발 1357m)에서 산상 결혼식이 열리고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결혼이 미뤄졌거나 취약계층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27쌍을 선정해 소백산 정상에서 열리는 ‘자연 속 작은 결혼식’을 지원하고 있다. 단양=…

‘하얀 털과 검은 털이 적당히 섞인 일명 젖소무늬 고양이. … 일단 나는 지나친 완벽주의자야. 몇 시간씩 털을 고를 정도로 청결 강박증도 있어.’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60)의 신작 ‘문명’(열린책들)에 묘사된 세상을 구하는 고양이 바스테트는 그의 반려묘 도미노와 똑 닮았…
![[단독]이태원 창업 2030사장들 “클럽發 코로나 악몽, 우리가 지운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6/07/107297242.1.jpg)
“부모님이 오랫동안 장사하셨던 자리예요. 가뜩이나 ‘이태원 집단감염’으로 이미지도 안 좋은데 무슨 개업이냐고 우려하는 분들도 있지만 청년들한테는 ‘위기가 곧 기회’가 될 수 있잖아요.” 6일 서울 용산구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 인근에 있는 한 건물. 1층에 ‘24시간 순댓국집’이란 간…

국내 최대 발레 축제 ‘제11회 대한민국발레축제’가 15∼30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국내 정상급 무용수들과 해외 유명 무용단에서 활동 중인 국내 무용수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대한민국오페라·발레축제추진단과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 ‘혼합된 …

내년부터 법정 등록금 인상 한도를 넘어 등록금을 올리는 대학은 입학정원이 최대 10% 감축된다. 교육부는 이런 내용의 고등교육법 시행령 개정안을 다음 달 12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6일 밝혔다. 현행 고등교육법에 따르면 대학은 3년 평균 소비자물가 상승률의 1.5배까지만 등록금을 올릴…

“치명적인 질병이 세계 보건 위기를 촉발할 수 있다.” 2017년 6월 국제정치 전문가 파리드 자카리아(57·사진)는 자신이 진행하는 미국 CNN 간판 프로그램 ‘파리드 자카리아 GPS’에서 이렇게 경고했다. 이로부터 3년도 지나지 않아 그의 경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저희 같은 앙상블요? 세상에 없죠.” 피아노 하나, 현악기 셋, 목관악기 넷, 금관악기 하나. 그리고 남자 아홉 명. 2017년 결성된 ‘클럽M’의 구성이다. 현악기 셋만으로도 고음에서 저음까지 완전한 앙상블을 이루고, 관악기 다섯만으로도 완벽한 5중주의 화음이 나온다. 모두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