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틴, 부활절 맞아 우크라 전쟁 일시 휴전…“21일 0시까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부활절을 맞아 우크라이나에서 일시적인 휴전에 들어간다고 AP통신 등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크렘린궁 대변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참모총장과 회의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19일 오후 6시부터 21일 0시까지 러시…
- 2025-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부활절을 맞아 우크라이나에서 일시적인 휴전에 들어간다고 AP통신 등이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크렘린궁 대변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발레리 게라시모프 러시아군 참모총장과 회의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19일 오후 6시부터 21일 0시까지 러시…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서 16일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알리는 공습경보가 울리자 지하철역으로 대피한 학생들이 숙제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러시아는 지난달 25일 미국 중재로 에너지 시설에 대한 공격 등을 중단하는 30일 부분 휴전안에 합의했으나, 전면적 휴…

북한과 러시아가 지난해 6월 양국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두만강 자동차 교량’ 건설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북한이 러시아 영토인 쿠르스크에 이어 우크라이나 본토에도 파병해 러시아를 지원할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이에 따라 북-러 간 군사 및 경제 협력이 심화되고 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73)이 화성 탐사를 추진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54)를 옛 소련 시절 ‘우주 개발의 아버지’로 불렸던 공학자 세르게이 코롤료프(1907~1966)에 비교하며 극찬했다.러시아 타스 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우주 기업 스페이스X를 운영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옛 소련 우주 공학자 세르게이 코롤레프에 비견되는 선구자라고 극찬했다. AFP 통신 보도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과학과 공학을 전문으로 하는 바우만 …

러시아가 다음 달 열리는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20개국 이상의 정상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외교가에서는 최근 수년 사이 러시아의 최대 우방인 북한의 김정은 노동당 총비서의 참석 여부를 주목하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참가가 확정된 가운데 김 총비서까지 러시아를 찾는다면 북·중·…

북한이 러시아와 탄도미사일을 매개로 첨단 기술 이전을 받는다는 미군 수뇌부 발언이 나왔다.키이우포스트는 14일(현지 시간) 새뮤얼 퍼파로 미군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퍼파로 사령관은 지난 10일 상원 군사위 청문회에 출석했는데, 당시 이런 증언을 내놓은 것으로 알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시당국이 건설 현장에서 북한 노동자들이 일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유엔 제재를 명백히 위반하고 있음을 이례적으로 확인했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NK 뉴스(NK NEWS)가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블라디보스토크 시 당국이 이달 초, 러시아 부동산 개발…

러시아가 13일 우크라이나 북동부 수미 일대에 감행한 탄도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34명이 숨지고 117명이 다쳤다. 이에 따라 그간 미국이 주도했던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협상이 위기를 맞이했다는 우려가 커졌다. 특히 이번 공격은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가 11일 러시아 상…

러시아가 13일 우크라이나 북동부 수미 일대에 감행한 탄도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34명이 숨지고 117명이 다쳤다. 이에 따라 그간 미국이 주도했던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협상이 위기를 맞이했다는 우려가 커졌다. 특히 이번 공격은 스티브 윗코프 미국 백악관 중동 특사가 11일 러시아 상…

키스 켈로그 미국 백악관 우크라이나 담당 특사가 ‘우크라이나 동서 분할 방안’을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협상안으로 제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우크라이나를 동서로 가르는 드니프로강을 중심으로 서쪽은 영국·프랑스군이, 동쪽은 러시아군이 주둔하자는 취지다. 논란이 커지자 켈로그 특사는 “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과 함께 싸우고 있는 중국인이 최소 155명에 이른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영토인 쿠르스크에서 전투 중인 북한군과 달리 중국인들은 우크라이나 영토에서 교전 중 붙잡힌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군을 도우며 우크라이나군과 싸우고 있…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격전지에서 러시아군 소속으로 활동하던 중국인 2명을 생포했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X(트위터)를 통해 “우리 군이 러시아군 일원으로 싸우던 중국 국적자 2명을 우크라이나 도네츠크 지역에서 생포했다”고 주장했다.그는 “그들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고율 관세 정책에 따른 유가 하락으로 미국과 러시아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물가 상승 억제가 관건인 미국은 유가 하락을 반기는 반면, 원유 수출로 우크라이나 전쟁 비용을 충당하고 있는 러시아에는 악재여서다. 7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

키릴 드미트리예프 러시아직접투자펀드(RDIF) 최고경영자(CEO)는 3일(현지 시간) 미국과 러시아가 러우 전쟁 휴전 협상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밝혔다.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크렘린 협상 대표인 드미트리예프는 이날 워싱턴DC 백악관에서 미국 측 관계자들과 회담한 뒤 “우크라이나 …

1일(현지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의 크렘린궁을 방문한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외사판공실 주임 겸 외교부장(오른쪽)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이날 푸틴 대통령은 다음 달 9일로 예정된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초청했다며 “우리의 주요 내빈이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일(현지 시간) 자국을 방문한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면담했다.타스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오는 5월로 예상되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러를 거론, “중국 주석은 우리의 주요 내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푸틴 대통령은 “우리는 훌륭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서방 자동차 기업들이 대거 철수한 러시아 시장이 중국 완성차 브랜드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된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은 불과 3년 만에 러시아 시장의 60% 이상을 장악하며 시장 구도를 완전히 바꿔놓은 것으로 분석됐다.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화가 났으며 러시아 원유에 ‘2차 관세’ 또한 부과할 가능성이 있다는 미국 NBC방송의 보도가 나오자 러시아 측이 곧바로 진화에 나섰다.지난달 31일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

러시아가 올봄 약 1000km에 달하는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대공세를 준비하고 있다고 AP통신이 지난달 30일 보도했다. 겉으로는 최근 미국이 주도한 ‘에너지 인프라 부문의 30일 임시 휴전’과 ‘흑해에서의 휴전’에 동의했지만 실제로는 대규모 공세를 통해 점령지를 늘리고, 휴전 협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