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정부 “이란과의 대치 종료하기로 결정…대화로 갈등 극복”
파키스탄 정부가 이란과의 군사적 대치를 끝내기로 결정했다고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이날 파키스탄 총리실은 “이란과의 대화와 외교를 통해 사소한 갈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파키스탄 매체 지오TV는 파키스탄 내각이 이란과의 완전한 외교 …
- 2024-0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파키스탄 정부가 이란과의 군사적 대치를 끝내기로 결정했다고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이날 파키스탄 총리실은 “이란과의 대화와 외교를 통해 사소한 갈등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파키스탄 매체 지오TV는 파키스탄 내각이 이란과의 완전한 외교 …

파키스탄이 접경국 이란의 공격을 받은 지 이틀 만인 18일(현지 시간) 보복 공습을 단행한 것에 대해 이란이 “용납할 수 없다”며 공식적으로 경고했다. 이란 외교부는 이날 국영 IRNA통신을 통해 “국민과 영토 수호는 넘어서는 안 되는 레드라인(금지선)이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튀르키예의 대표적 축구 클럽 바삭세히르가 하마스에 의해 가자지구에 억류된 인질 석방을 요구하는 소셜미디어 게시글을 올린 클럽 소속 이스라엘 선수 에덴 카제브와의 계약을 종료했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또다른 이스라엘 선수 사기브 제헬스켈이 지난 14일 경기 도중 골을 넣…

파키스탄이 접경국 이란의 공격을 받은 지 이틀만인 18일(현지 시간) 보복 공습을 단행한 것에 대해 이란이 “용납할 수 없다”며 공식적으로 경고했다. 핵 개발 국가인 이란과 비공식 핵 보유국인 파키스탄이 한 차례 충돌 뒤에도 강경한 태도를 보여 확전 우려를 키우고 있다.이란 외무부는 …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전후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 방안이 이스라엘 안보와 충돌된다며 이에 반대한다는 뜻을 미국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네타냐후 총리는 이날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가까운 미래에 합의와 무관하게 …
사우디아라비아는 가자지구에서 휴전이 있을 때까지 이스라엘을 국가로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가디언에 따르면 리마 빈트 반다르 알사우드 사우디 주미 대사는 18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우디가 이스라엘과의 관계 정상화가 아닌…

이스라엘군이 이번 주 가자 지구 남부 칸유니스의 공동 묘지를 크게 훼손한 것은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의 유해를 찾기 위해서였다고 밝힌 것으로 미 CNN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군이 공동 묘지를 불도저로 파헤치면서 무덤이 파괴되고 시신이 노출된 사진이 공개됐다. 이에…

홍해에서 민간 선박들을 공격, 위협하고 있는 예멘 후티반군이 중국과 러시아 선박에 대해선 안전한 통행을 약속했다. 무함메드 알 부카이티 후티군 대변인은 19일(현지시간) 친정부 성향 러시아 매체 이즈베스티야 인터뷰에서 “홍해에서 중국과 러시아 선박에 안전한 항행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이란이 직접 군사 행동에 나서면서 중동이 격랑 속으로 빠지고 있다. 이란은 며칠 사이 이라크와 시리아, 파키스탄을 미사일로 공격했고 이에 파키스탄이 보복 공습을 감행하면서 중동의 분쟁이 서남아시아로도 옮겨가는 모양새다. 또 ‘시아파 맹주’ 이란의 지원을 받는 이른바 ‘저항의 축’ 세력…
미국 정부는 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측이 가자전쟁 이후 ‘팔레스타인 국가 건립’ 구상에 대한 반대 의사를 밝힌 데 대해 “팔레스타인 국가 수립 없이 이스라엘의 장기적 안보 문제와 가자지구 재건이라는 단기적 과제를 해결할 방법은 없다”고 대응했다. 매튜 밀러 미(美) 국무부 대변인…

이란 외무부는 18일(현지시간) 성명을 발표, 파키스탄이 이란 내 시스탄과 발루치스탄 주의 국경 마을을 무인기로 폭격한 것은 “불공평하며 절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발했다. 신화통신이 인용 보도한 이번 성명에 따르면 이란 외무부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파키스탄의 공격을…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발발한 중동전쟁이 중동, 홍해 일대를 넘어 서남아시아 파키스탄으로 번졌다. 파키스탄은 인접국 이란의 공격을 받은 지 이틀 만인 18일(현지 시간) 보복 공습을 단행했다. 파키스탄은 세계 5위의 인구 대국이자 비공식 핵보…

이란과 약 900km의 국경을 맞대고 있는 서남아시아의 파키스탄이 이틀 전 이란의 자국 영토 공습에 격분해 보복을 단행했다. 두 나라의 군사 충돌은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발생한 중동전쟁의 불씨가 여전한 와중에 벌어졌다. 비공식 핵보유국인 파키스탄…
이란 혁명수비대가 지난 15일 이라크 에르빌의 한 건물을 공습해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 핵심 간부를 제거했다고 이란 국영 프레스TV가 17일 보도했다.이 매체는 ‘여우’라는 이름으로 불리던 모사드 장교 일란이 혁명수비대의 공습으로 사망했다고 전했다.프레스TV는 일란이 지난 10년간 …

지난해 10월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으로 발발한 중동전쟁이 중동, 홍해 일대를 넘어 서남아시아 파키스탄으로 번졌다. 파키스탄은 인접국 이란의 공격을 받은 지 이틀 만인 18일(현지 시간) 보복 공습을 단행했다. 파키스탄은 세계 5위의 인구 대국이자 비공식 핵보…

파키스탄이 이란에 보복 공습을 단행했다. 이란이 파키스탄 영토를 공격한지 하루 만이다. 이번 공습으로 최소 7명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18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파키스탄 보안 당국자는 전날 밤부터 이란 남부 시스탄-바-발루치스탄주(州)에 정밀 군사공격을 실시했다고 밝혔…
미국이 18일(현지시간) 예멘의 후티 반군을 상대로 네번째 공습을 감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CBS 방송은 미 관료를 인용해 이날 미군이 예멘 내 후티 반군 목표물을 상대로 네번째 공습을 실시했다고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지난해 10월 발발한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을 계기로 하마스 …

홍해와 연결된 아덴만에서 예멘 후티 반군이 미국 선박을 향해 무인기 공격을 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18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영국 해군 산하 해양무역작전국은 미 회사 선박 겐코피카르디 호가 예멘의 항구도시 아덴으로부터 남동쪽으로 110㎞ 떨어진 지점에서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

이스라엘군의 헤르지 할레비 사령관은 17일(현지시간) 레바논의 무정파 헤즈볼라군과의 “전면전”의 가능성이 예전의 어느 때보다도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이스라엘 언론들을 인용한 신화통신에 따르면 할레비 사령관은 북부 전선의 예비군 훈련장을 시찰하는 가운데 “그 전쟁이 언제 시작될지…

예멘에서 활동하는 친(親)이란 세력, 후티 반군이 17일(현지시간) 아덴만에서 미국 함정을 표적 삼아 공격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후티 반군 대변인은 자신들이 미국의 젠코 피카디 화물선을 미사일로 “직접 타격”했다고 했다.대변인은 “해군은 예멘을 방어하고 억압받는 팔레스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