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힘겨운 직장생활 묘사에 감정이입” ‘未生’보며 눈물 흘리는 日시청자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30일 오후 일본 도쿄(東京) 오다이바 후지연안스튜디오. 완벽한 상사(商社) 사무실로 꾸며진 드라마 ‘HOPE∼ 기대 제로의 신입사원’ 세트장에서 아이돌 출신의 주연 배우 나카지마 유토(中島裕翔)가 연신 고개를 숙였다. 정규직 전환 가능성을 전해…
- 2016-09-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30일 오후 일본 도쿄(東京) 오다이바 후지연안스튜디오. 완벽한 상사(商社) 사무실로 꾸며진 드라마 ‘HOPE∼ 기대 제로의 신입사원’ 세트장에서 아이돌 출신의 주연 배우 나카지마 유토(中島裕翔)가 연신 고개를 숙였다. 정규직 전환 가능성을 전해…

미국 해양 생물학자들이 최근 하와이 인근 바다에서 처음 발견한 물고기 이름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성을 따 ‘오바마’라고 지었다고 내셔널지오그래픽이 2일 밝혔다. 해양생물학자들은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달 말 파파하노모쿠아키아 보호수역을 현재의 4배 면적인 150만 km²로 늘리기로…

프랑스 풍자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가 이탈리아의 지진 희생자들을 파스타 요리로 그린 만평을 내놓아 논란을 빚고 있다. 샤를리 에브도는 2일 발간된 잡지에서 ‘이탈리아식 지진’(사진)이라는 제목으로 지진 희생자들을 3종류의 이탈리아 파스타에 비유한 만평을 게재했다. 속옷만 입은 채 머…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것으로 추정되는 화석이 발견됐다. 호주 울런공대 앨런 너트먼 교수 연구팀은 4년 전 그린란드에서 발견한 37억 년 전 스트로마톨라이트(미생물 활동으로 생성되는 암석의 일종) 화석을 지난달 31일 과학 학술지 네이처에 공개했다. 이 화석의 발견으로 지구 초기 생명…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부부의 러브스토리를 다룬 영화가 26일 미국에서 개봉된다. 미국 대선(11월 8일)을 2개월 반가량 앞두고 공개되는 이 영화가 민주당 지지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22일 미국 시사문예지 뉴요커에 따르면 ‘사우스사이드 위드 유(Southside W…

“새로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에게 수영을 가르치는 것이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선언한 ‘수영 황제’ 마이클 펠프스(31·미국). 왕좌에서 스스로 내려온 그의 꿈은 소박했다. 수영장에서 그는 항상 최고였다.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기량으로 올림픽 역…

‘S MSUNG.’ 15일 오전 8시 삼성전자 국내외 법인 홈페이지 속 레터마크(기업명을 나타내는 글자로 만들어진 마크)에서 알파벳 ‘A’가 일제히 사라졌다(사진). 삼성전자는 국제적십자연맹이 주관하는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International …

5일(현지 시간)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벨베데레 궁전을 방문한 관람객이 마블홀에 설치된 LG 울트라올레드 TV로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대표작 ‘키스’를 관람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초 벨베데레 궁전에 울트라올레드 TV, LG 울트라HD TV 등 16대의 4K(풀HD보…
잇달아 터지는 테러에 놀란 유럽이 사소한 이슈에도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자라 보고 놀란 가슴 솥뚜껑 보고 놀라는 형국이다. 영국의 27살 파이자흐 샤힌은 지난달 25일 결혼 후 터키에서 신혼여행을 보낸 뒤 돌아오는 길에 동커스터 셰필드 공항에 도착했다가 경찰서에서 조사를…

원폭 투하 71주년을 하루 앞둔 5일 오전, 히로시마(廣島) 평화기념공원내 한국인 원폭희생자 위령비 앞에서 열린 위령제에 앨런 그린버그 주오사카·고베 미국 총영사가 참석해 헌화했다. 미국 정부 관계자가 한국인 원폭희생자 위령제에 참석한 것은 처음이다. 그린버그 총영사는 이날 오후…
한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 결정으로 중국 내 한류 드라마, 예능, 가요 등 대중문화와 여행업계에 대한 보복 제재 가능성이 속속 현실화하고 있다. 6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이던 KBS 2TV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의 주인공 김우빈과 수지의 팬미팅 행…
홍콩에서 열린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 참가해 메달을 딴 북한의 수학 영재 고교생이 탈북해 주홍콩 한국총영사관에 들어가 보호를 요청하고 있다. 28일 홍콩 밍(明)보와 소식통에 따르면 6∼16일 홍콩과학기술대에서 열린 제57회 국제수학올림피아드에 참가했던 북한 남자 고교생 6명 중 1…

“당신의 깨끗한 미래가 현실이 됐습니다.” 세계 최초로 기름 한 방울 없이 세계일주에 성공한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2’ 조종사 베르트랑 피카르 솔라 임펄스 회장(58)은 26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국제공항에서 감격에 찬 모습이었다. 그가 개발하고 운항한 솔라 임펄스…

일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포켓몬 고’ 열풍이 열도 전역을 흔들고 있다. ‘포켓몬 고’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거리 곳곳에 나타나는 캐릭터를 스마트폰 화면에서 포획해 훈련시키고 싸우게 하는 게임이다. 22일 게임이 선보인 이후 첫 번째 주말을 맞은 24일 도쿄(東京) 곳곳…

고려대는 염재호 총장이 20일 쿠바 아바나대를 방문해 구스타보 코브레이로 수아레스 총장과 포괄적 학술 교류협정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국내 대학이 미수교국인 쿠바의 대학과 학술 교류협정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바나대는 1728년 개교한 쿠바 최고의 명문대로, 피델 카…

이스라엘 남부에서 히브리 성경(구약)에 나오는 블레셋인의 공동묘지가 최초로 발굴됐다. 이 무덤에선 200구가 넘는 유해가 발굴돼 DNA분석을 통해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현생 유대인 및 팔레스타인인과 유전적 관계가 어떻게 되는지 추적 가능하게 됐다. 2013년부터 이 무덤 발굴조…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 위스키로 꼽히는 잭 다니엘스가 올해로 창립 150주년을 맞았다. 잭 다니엘스는 보리 맥아로 만드는 스카치위스키와 달리 옥수수와 호밀로 주조하는 버번위스키다. 미국 켄터키 주 버번 지역에서 주로 주조한다고 버번이란 호칭이 붙었지만 그 대명사격인 잭 다니엘스는 테네시…

중국 예능 프로그램 ‘여신강림’이 한국의 관광·패션·뷰티 등을 소개하기 위해 광주광역시를 찾았다. 후베이성 우한TV와 중국 최대포털 위챗, 큐큐닷컴이 공동 제작·방영하는 뷰티 버라이어티쇼 ‘여신강림’ 제작진은 지난 24일부터 3일간 광주시청을 비롯,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무등…

올해 임팩트저널리즘데이(Impact Journalism Day·IJD) 행사에 참여한 세계 50여 개 언론사는 저출산과 고가(高價)의 건강보험료, 장애인 일자리 창출 문제 등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솔루션 저널리즘’을 통해 언론이 사회 변화를 이끌 분야가 방대하다는 점을 보여줬다. …

오늘(25일)은 임팩트저널리즘데이(IJD)입니다. 55개 언론사가 세계에서 일어난 기념비적인 변화상을 알리기 위해 힘을 합한 날입니다. 시민들의 노력으로 빈곤과 아동 학대가 조금씩 해결되고 있고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엔 기후변화처럼 인류 전체의 안전을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