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체국서도 은행 업무 본다”…’은행대리업’ 이르면 7월 도입
이르면 7월부터 전국 2500여 개의 우체국에서도 은행의 예·적금, 대출, 이체 등 주요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NH농협은행이 국민은행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도 가능해진다.금융위원회는 27일 은행이 아닌 제3자가 은행 업무를 대신 수행…
- 2025-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르면 7월부터 전국 2500여 개의 우체국에서도 은행의 예·적금, 대출, 이체 등 주요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NH농협은행이 국민은행의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도 가능해진다.금융위원회는 27일 은행이 아닌 제3자가 은행 업무를 대신 수행…

롯데쇼핑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국제적 노력에 본격적으로 동참한다.롯데쇼핑은 지난 12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이하 SBTi)’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쇼…

앞으로 두산건설이 짓는 아파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에서도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개발한 주거 플랫폼 ‘홈닉’을 쓸 수 있게 된다.삼성물산과 두산건설은 2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두산빌딩에서 ‘스마트 주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홈닉은 주거, 문화…

제4인터넷전문은행 후보가 4파전으로 최종 확정됐다. 금융위원회는 27일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 신청 접수 결과 한국소호은행과 소소뱅크, 포도뱅크, AMZ뱅크 등 총 4곳이 신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법령상 요건과 함께 자금조달의 안정성, 사업계획의 혁신성 및 포용성과 그 실현가…

한국콜마는 27일 ‘화장품 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코스모팩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전 세계 참가 기업 중 2개 부문 수상은 한국콜마가 유일하다고 한다. 한국콜마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린 ‘…

금융부채 원리금 상환부담이 높고, 자산 매각을 통해 부채 상환이 어려운 고위험가구가 38만6000가구로 이들이 보유한 금융부채가 72조3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주택가격 하락이 고위험가구의 증가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분석하면서 특히 지방 주택 하락세가 지방 고위…

골든블랑은 27일 중국 쓰촨성 청두시 서부엑스포시티에서 열린 ‘2025 차이나 푸드&드링크 페어(China Food & Drinks Fair)’에 참가해 중국 시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1955년 시작해 올해 112회를 맞은 이 행사는 중국 최대 주류 박람회로,…

지난해 국내 주요 증권사들 중 퇴직한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이 퇴직금과 성과급(상여)를 포함해 수십억원대 보수를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현만 전 미래에셋증권 고문이 지난해 퇴직금을 포함해 증권에서 가장 많은 연봉인 66억9700만월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한 글로벌 10대 완성차 업체의 추가 비용이 연간 510억달러(약 75조원)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다스 오닌도 노무라증권 리서치 애…
통영농협이 수산물 가공식품인 게장을 미국에 수출했다. 농협에서 수산물 가공식품을 수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경남농협은 통영농협이 남해안 청정해역에서 잡은 게를 통영지역에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2종으로 가공해 미국 H마트로 1차 공급했다고 27일 밝혔다.통영농협은 미국 수출을 위해 …

김치의 주 무대가 바뀌고 있다. 수출 1위 국가 일본을 제치고 미국과 유럽이 K-푸드 수출의 새 중심지로 떠올랐다. K-푸드 열풍이 거세지며 세계 곳곳에서 김치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기 때문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김치 수출액은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억 6…

롯데이노베이트는 27일 AI 플랫폼 ‘아이멤버’의 음성 인식 및 합성 기능을 개선하며 업무 효율성 향상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의록 자동 생성 속도를 두 배로 끌어올리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학습한 ‘나만의 AI 음성’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하는 맞춤형 음…

1980년대생부터 여성의 대학 이상 졸업률이 남성을 추월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출생연도가 늦을수록 첫 취업 시기가 늦어지는 등 청년기 생애과정도 구조적으로 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국가통계연구원이 발간한 ‘생애과정 이행에 대한 코호트별 비교 연구: 교육·취업’ 보고서에 따르…

영남지역 역대급 산불에 국내 기업부터 해외 브랜드와 연예인까지 기부를 통해 한마음으로 대동단결하는 모습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경상권 산불 피해가 여전히 확산 중인 가운데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국내 주요 기업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성금을 비롯해 구호물품과 현장 인력,…

마이크로소프트(MS)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 ‘마이크로소프트(MS) AI 서밋’에 앞서 글로벌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와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다. 이례적으로, 정해진 공식 아젠다 없이 진행된 이번 만남에서 사티아 나델…

HDC현대산업개발이 미국의 구조설계 회사 LERA Consulting Structural Engineers(이하 LERA)와 함께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갖춘 구조설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은 서울 용산구 한강로 3가 일대 …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두산건설과 스마트 주거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두산빌딩에서 열렸다. 삼성물산 박민용 개발사업본부장과 두산건설 김홍재 건축사업본부장을 포함해 양사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삼성물산은 이번 협약을 통…

배우 손예진이 2022년 244억원에 매입한 상가 건물의 한 달 이자가 5000만원에 달한다는 분석이 나왔다.유튜브 채널 ‘그리구라’가 지난 26일 공개한 영상에서 개그맨 김구라는 부동산 전문가들을 만났다.영상에서 김구라는 “얼마 전에 손예진 씨 기사가 났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 …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집중할 것이며 그 미래는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에서 만들어질 것입니다.”미국 조지아주 서배너(Savannah) 내 한적한 시골길을 달리자, 단층 구조의 거대한 공장이 모습을 드러냈다. 도로에서 바라본 공장 한쪽 전면에는 ‘HYUNDAI MOTOR GROU…

정부가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와 용산구 전체 아파트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하며 은행권 대출 규제도 다시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보험업계도 다주택자 대출 조이기에 나섰다.2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다음 달 1일부터 서울 지역에 한정해 유주택(1주택 이상)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