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韓 15% 상호관세 무효, 품목관세 유지…관세 환급 지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농심이 유명 다이닝과 협업해 라면 미식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 ‘농심면가’를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농심면가는 레스토랑 예약 앱 ‘캐치테이블’과 손잡고 전국 인기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올해 농심면가 첫 번째 대표…

다이슨은 19일 신제품 다이슨 펜슬 워시(PencilWash) 청소기를 공개했다. 자사 물청소기 라인업 중 가장 슬림하고 가벼운 제품이다.손잡이 지름 38mm의 초슬림 펜슬형 디자인에 다이슨의 물청소 기술력과 위생 설계 철학을 결합한 제품으로 조작성과 청소 성능을 동시에 잡았다고 한다…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평균 2.4% 인상한다.이번 가격 조정은 단품 기준 35개 메뉴가 대상이며,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수준이다.이번 조정은 고환율 및 원재료·인건비 상승 등에 따라 이뤄졌다. 제반 비용 상승 속에서 고객 부담을 최소화…

설 연휴 기간 99만원대까지 밀렸던 금값이 연휴 종료와 함께 다시 반등하며 한돈(3.75g) 100만원 선을 회복했다.19일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금 한돈 가격은 오전 10시 기준 101만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설 연휴 직전인 지난 14일 102만4000원까지 올랐던 금값은 연휴…

지난해 서울에서 아파트·연립주택·오피스텔 등 집합건물을 ‘생애최초’로 매수한 사람 가운데 절반가량이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통계가 작성된 2010년 이후 가장 높은 비중이다. 19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에서 등기 기준 생애최초 매수자는 총 6만 1161건으…

농협중앙회는 박서홍 신임 부회장이 13일 경기 안성시를 찾아 농촌 인력난 해소 방안과 겨울철 시설 안전 실태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취임 첫 공식 일정으로 취임식 대신 농촌 현장을 택하면서 ‘현장 중심 경영’의 시작을 알렸다.이날 박 부회장은 오전 안성시 고삼농협을 방문해 공공형 계절근…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금융권의 다주택자 대출 연장을 문제로 지적하며 압박 수위를 높이면서 해당 차주들의 대응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다. 금융사에 임대소득 대비 이자 상환비율(RTI) 등 대출 만기 재심사와 양도세 중과 관련 내용 등을 문의하면서 대비에 나서는 모습이다.시중은행 관계자는 …

한국맥도날드가 이달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달 20일 단품 기준 35개 메뉴의 가격을 평균 약 2.4% 인상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수준이다. 이번 가격 조정은 고환율 기조와 원재료·인건비 상승에 따른 불가피한…

청년기 자산 출발선이 16년 뒤 자산 격차로 이어졌다는 연구 결과. 상속·증여와 부동산 보유 여부가 자산 상위 유지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 자산 점유율은 약 65% 수준.
한국은행은 이달 들어 주요 가격변수의 변동성이 높아졌다고 진단하고, 국내 금융·외환시장 영향을 지속 점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설 연휴 기간 원화는 미 달러화 대비 0.7% 약세를 나타냈다.한은은 19일 유상대 부총재 주재로 ‘시장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설 연휴 기간 국제금융시장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