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표 aT 사장, 도쿄국제식품박람회 찾아 K-푸드 수출 확대방안 모색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일본 도쿄를 방문하여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공사에 따르면 홍문표 사장은 11일부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인 ‘2025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에 참석한다.박람회 참석에 앞서 홍문표 사장…
- 2025-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문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이 일본 도쿄를 방문하여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공사에 따르면 홍문표 사장은 11일부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인 ‘2025 도쿄 국제식품박람회(FOODEX JAPAN)’에 참석한다.박람회 참석에 앞서 홍문표 사장…

서울 강남구에 거주하는 심모 씨(64)는 1년 반 전 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의 권유를 받고 ‘카드대금 유동화 전자단기사채(ABSTB·전단채)’에 1억 원을 투자했다. 만기는 3개월, 금리는 연 6.8%였다. 심 씨는 만기가 돌아올 때마다 받은 원금과 이자를 계속해서 동일한 전단채에…

노사 갈등으로 벌어진 현대제철의 충남 당진제철소 냉연공장 직장폐쇄가 철회된다. 노사 임단협 갈등으로 공장 문을 닫은 지 15일 만이다. 현대제철은 12일 오전 7시부로 당진제철소 1·2 냉연공장 직장폐쇄를 해제한다고 11일 밝혔다. 노조 역시 13일 오전 7시부터 부분파업을 철회한다.…

KG모빌리티가 하이브리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은 2020년 이후 연평균 44%가 넘는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는 전체 SUV 판매 중 34%가 하이브리드 모델일 정도로 시장은 다양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KGM은 이러한 급변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 ‘토레스…

아시아나항공 통합을 계기로 글로벌 캐리어(carrier) 도약을 꾀하는 대한항공이 브랜드 새 단장에 나섰다. 현행 태극마크 CI(Corporate Identity)와 로고를 41년 만에 변경하고 비행기도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 기내식과 기내 기물 등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했다.대한항공은 …

CJ올리브영이 지난해 글로벌 K뷰티 열풍에 힘입어 당초 예상을 훨씬 웃도는 4조8000억 원의 매출을 거두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냈다. 올리브영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인기를 바탕으로 해외로의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헬스&뷰티(H&B) 매장의 입지를 단단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종합 주류 기업 드링크인터내셔널은 11일 프리미엄 위스키 ‘임페리얼 19년 퀀텀’이 2025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국내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

지난해 삼성전자의 임직원 평균 연봉이 1000만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봉 1위는 반도체(DS)부문을 지휘했던 경계현 고문이 받은 것으로 집계됐다.11일 삼성전자가 공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 직원은 남성 9만4416명, 여성 3만4430명 등 총 12만8846명으…

장례서비스 기업 에덴에이드가 세아창원특수강 노동조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아창원특수강 조합원과 가족들은 보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장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에덴에이드는 조합원 유족들이 장례 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

농협중앙회는 3월 11일 ‘흙의 날’을 맞아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제10회 ‘흙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했다고 밝혔다.흙의 날은 흙의 소중함과 보전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5년 농촌진흥청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는 ‘흙의 날 10년, 새로…

맥라렌 오토모티브는 항공우주 산업 등급의 최첨단 제조 공정 ‘오토메이티드 래피드 테이프(이하 ART공정)’를 세계 최초로 자사 차량에 확대 적용한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 맥라렌은 ART 공정 통해 초경량의 높은 내구성 차량 개발에 나선다. ART 공정은 극강의 소재로 불리는 카…

도드람은 청주시 서문시장 삼겹살거리 일원에서 개최된 ‘2025년 3·3데이 청주 삼겹살 축제’에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3월 3일 삼겹살 데이를 맞아 지역 상권 활성화와 한돈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틀 동안 1만여 명의 방문객이 몰리는 등 관심을 받았다.도드람푸드…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11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아벨라워는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을 공개하는 행사인 ‘미쉐린 가…

올해 3월은 사회 초년생이 경차 중고 모델을 구입하는 적기로 파악됐다. 엔카닷컴은 2025년 3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2022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6만km 미만에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3월은 중고차 성수기…

고용노동부가 반도체업계가 근로시간 연장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특별연장근로’ 인가기간을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하는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고용부에 따르면 김문수 장관은 이날 오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반도체 연구개발 근로시간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신한라이프가 글로벌 운용사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쉽 강화를 위해 양사 최고경영진 회담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회담은 아폴로의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로완 회장과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라이프와 아폴로 간 전략…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기부 캠페인 ‘동행데이’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남양유업은 이달부터 매월 11일 자사몰 ‘남양몰’에서 소비자가 ‘아이엠마더’ 분유를 구매하면, 구매 1건 당 분유 1캔을 자동 적립해 한부모가정에 기부한다. 기부 분유는 매월 누…
![[단독]‘양자석학’ 리처드 조사 교수 “수학에 강한 韓청년들, 양자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것”](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1/131182496.1.jpg)
“한국에는 우수한 수학 실력을 가진 학생들이 많고 교육 과정도 훌륭합니다. 양자 이론과 같은 학문적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7일 인천 연수구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 ‘양자퀀텀위크’ 콘퍼런스 참석차 방문한 리처드 조사 영국 케임브리지대 교수는 본보 인터뷰에서 이 같이…

‘트럼프발(發) 경기 침체’ 공포가 시장에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10일(현지 시간) 미국 나스닥지수가 4% 급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후 전방위로 투하한 ‘관세 폭탄’이 부메랑으로 돌아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에 대한 투자자들의 우려를 키운 데 따른 것이다. 특히 관세…

국민연금을 매달 200만 원 이상 받는 사람이 약 5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령자는 남성이 대부분이었고 여성은 많지 않았다.1일 국민연금공단의 ‘2024년 11월 기준 국민연금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말 기준 월 200만 원 이상의 국민연금을 받는 수급자는 4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