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GBC, 105층 대신 54층 ‘삼둥이 빌딩’으로 짓는다
현대차그룹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들어설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를 당초 계획했던 105층 1개 동이 아닌 54층 규모 3개 동으로 나눠 짓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서울시는 21일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이같은 내용이 담긴 GBC 계발계획 변경 제안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당초 GB…
- 2025-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차그룹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들어설 ‘글로벌 비즈니스 콤플렉스’(GBC)를 당초 계획했던 105층 1개 동이 아닌 54층 규모 3개 동으로 나눠 짓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서울시는 21일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이같은 내용이 담긴 GBC 계발계획 변경 제안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당초 GB…

“우리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원하는 기술과 기능을 갖춘 차량을 최고 수준의 품질과 훌륭한 디자인을 통해 선보이는 것입니다.”현대자동차 설립 이후 첫 외국인 최고경영자 호세 무뇨스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타운홀 미팅 자리를 갖고 임직원과 적극적인 대면 소통에 나섰다.호세 무뇨스 사장…

마세라티코리아가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전국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전국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에서 22일부터 주요 제품군을 중심으로 1회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그레칼레 GT·모데나·트로페오, 3월 8일부터 16일까지 뉴 그란투리스모 모데나…

프런티어마루는 송도에서 분양된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완판을 이끌었다고 21일 밝혔다.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은 송도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9개 동, 전용면적 59~101㎡, 3개블록, 2549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블록별 가구 수는 △1블록 706…

볼보자동차가 오는 3월 5일로 예정된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세단 볼보 ES90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주요 기술 정보를 공개했다.볼보 ES90은 미래 전기차 개발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획기적인 접근 방식(슈퍼셋 테크 스택)을 기반으로 설계된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세단이다. 소프트웨어로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함께 그리는 더 큰 미래’를 주제로 2025년 신년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간담회에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 등 한국타이어 오프…

KG모빌리티(이하 KGM)가 21일 토레스에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기술 등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KGM 하이브리드 기술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KGM이 BYD와 협력해 개발한 풀 하이브리드로 전기차의 …

GS글로벌이 21일 T4K 카고 및 냉동탑차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T4K 리스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계약 기간은 36개월 또는 48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약정 주행 거리는 2만㎞, 3만㎞, 4만㎞다. 또 차량 가격의 0%~30%까지 선납금 비율을 고객이 직접 설정해 월 리스료를 원하는…

럭셔리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SL 신규 트림 ‘메르세데스-AMG SL 43’이 21일 출시됐다. SL은 럭셔리 로드스터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모델로, 1952년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의 첫 출시 이후 7세대에 이르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3년 메르세데스-AMG…

타타대우모빌리티와 에이엠특장이 준중형 전기 청소차 기술 개발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은 친환경 청소차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시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업무협약식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에이엠특장 본사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김방신 타타대우모빌리티 대표이사, 김정우 타타대우판매 대…

농협상호금융이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경주농협교육원에서 ‘2025년 지역본부 상호금융 직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었다.이번 워크숍에는 지역본부 상호금융 직원 50여 명과 본부 부서 임직원 20여 명 등 총 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경영진과의 대화 ▲상호금융 경쟁력 강화 방…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포함해 26명으로 꾸려진 민간 경제사절단이 19~20일(현지 시간) 미국을 찾아 백악관 관계자 등을 만났다. 박종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차관보도 미국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추가 관세 조치에서 한국을 배제해 달라고…

농협경제지주는 20일 충북 충주시 NH농협생명 수안보수련원에서 한국농협김치조합공동사업법인·지역농협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농협김치 어울림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날 참석자들은 ▲농협김치 신제품 개발 ▲온·오프라인 판매 및 마케팅 확대 방안 ▲부서별 핵심과제 등을 논…

농협경제지주가 20일 서울 마포구 농협하나로유통 대강당에서 CJ제일제당·오뚜기·LG생활건강 등 12개 동반사와 상생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참석자들은 농협하나로마트 사업 추진계획 발표 후 상생경영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 가공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은 2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중국 공소합작총사 아띠리 우뿌리 부주임 및 주요 관계자와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공소합작총사는 중국 내 3만7652개 공소합작사(한국의 지역농축협에 해당)를 대표하는 중앙기관이다. 2023년 말 기준 매출액이 7.3조 …
3기 신도시 고양창릉 일반공급에서 최고 410대 1의 경쟁률이 나왔다.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이달 19~21일 고양창릉신도시 첫마을 3개 블록(A4·S5·S6)에 대한 특별 및 일반공급 청약을 진행한 결과 총 764가구 모집에 4만1337명이 접수했다고 21일 밝혔다. 평균 청…

포르쉐 두 번째 전기차 마칸 일렉트릭이 국내 고급 친환경 시장 공략에 나선다.2014년 첫선을 보인 후 콤팩트 SUV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해 온 마칸은 순수 전기 모델로서 전형적인 포르쉐 스포츠카 핸들링, 긴 주행거리와 뛰어난 일상적 활용성을 갖췄다.마칸 일렉트릭은 최고 …

스텔란티스가 자체 개발한 첫 번째 자율주행 시스템 ‘STLA 오토드라이브 1.0’을 20일(현지 시간) 공개했다.STLA 오토드라이브 1.0 시스템은 ‘STLA 브레인’과 ‘STLA 스마트 콕핏’과 함께 스텔란티스 기술 전략의 핵심 축으로 소개됐다. 특히 이번 시스템은 미국자동차공학회…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렉서스 브랜드 플래그십 LM 500h가 ‘2025 올해의 유틸리티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수상으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유틸리티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투루발렛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에서 안정적인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설 연휴 기간(1월 25일~1월 30일) 동안 투루발렛은 사전예약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 공항의 주차대행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했다. 이용객이 집중된 설 연휴 기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