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최근 6개월간 고객수 전년比 5% 증가”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6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고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에 변화가 있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30대 …
- 2025-04-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최근 6개월간 전국 홈플러스 고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특히 젊은 고객들이 물가 상승에 반응하면서 매출에 변화가 있었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20대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고, 30대 …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다음 주 초 10조원 규모의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목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간담회를 주재하고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모두발언에서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미국의 상호관세 발표로 우리…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에어로)가 유상증자 규모를 3조6000억원에서 2조3000억원으로 축소하기로 했다. 한화에너지가 1조30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검토하면서 투자 재원 확보 방안을 모색 중이다.한화에어로는 8일 유상증자 정정공시를 통해 한화에너지, 한화임팩트파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관세 정책은 관세 자체보다는 세계 경제 및 지정학적 질서를 미국에 유리하도록 리셋하려는 계획의 일환이라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NYT는 그러나 관세가 미국의 번영을 가져올 것이라는 생각에는 경제적 근거가 없다고 지적했다. 다음은…

KG모빌리티가 지난해 국내에 출시한 중형 스포츠실용차(SUV) ‘액티언’이 판매 부진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올해 1~3월 누적 판매량이 1100여 대에 그치며 신차 출시 효과가 사실상 소멸됐다는 평가다.이에 따라 KG모빌리티는 튀르키예와 독일 등 해외 시장에 액티언을 선보…

미국의 상호 관세 정책 충격 여파로 삼성전자 주가가 5만원대 초반으로 내려온 가운데 주가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증권가에서는 삼성전자가 오는 8일 발표하는 잠정 실적이 1분기에는 기대치를 밑돌것으로 예상되지만 2분기부터는 실적이 회복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높이고 있다.8일 한국거래소에…

올해 2월 경상수지가 71억8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22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 2월 기준 역대 3번째로 2000년대 들어 3번째 최장기간 연속 흑자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 등의 계절적 요인 해소에 상품수지 흑자 규모가 크게 확대됐고, 여행수지는 겨울방학 해외여행 성수…

입주 전 입주예정자가 아파트를 점검할 수 있는 사전점검 기간을 늘리는 법안에 대해 국토교통부가 곤란하다는 입장을 전달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업주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다만 최근 하자 문제로 분쟁이 늘어나고 있어 사전점검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적지 않은 상황이…

애플이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 관세 영향을 피하기 위해 인도에서 아이폰 조달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보도했다.WSJ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애플이 인도에서 미국으로 조달하는 아이폰 수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소식통들은 공급망에…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1~3월) 연결 기준 매출 79조 원, 영업이익 6조6000억 원을 올렸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9.8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0.15% 감소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은 4.24%, 영업이익은 1.69% 증가했다.당초 삼성전자는 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협박하자 중국 노출 비중이 큰 애플의 주가가 4% 가까이 급락했다.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애플은 3.67% 급락한 181.46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도 2조7260억달러로 줄었다.애플의 시총은 한때 3조8…

뉴욕증시는 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다.이날 뉴욕증시는 급락 출발했다가 상호 관세 유예설을 두고 급등락한 끝에 오후 들어 낙폭을 줄이며 혼조 마감했다.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우량주 중심의 다우존스30…

글로벌 관세전쟁 쇼크에 투자자들이 역대급 투매에 나서면서 한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증시가 쑥대밭이 됐다. 2020년 3월 팬데믹 이후 최악의 폭락장이다. 미국, 중국, 유럽연합(EU)의 ‘강 대 강 대치’에 시장의 공포가 팬데믹 쇼크 수준에 달한 것이다. 미국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관세 폭탄’으로 최근 세계 주요국 주식시장이 급락하고 중국과 유럽연합(EU) 등도 보복으로 맞서면서 각국 금융시장이 격랑에 빠졌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이 미국 관세에 대응해 부과하는 34%의 보복관세를 8일(현지 시간)까지 철회하지 않으면 그…

기업 기후공시 의무화에 대응하기 위해 물 재해 리스크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평가 모델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유럽 등에서는 기업이 기후변화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해 공시해야 한다는 주장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한국수자원공사와 네이버는 3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본…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 관세 부과 발표로 글로벌 금융시장이 요동치면서 여당인 미 공화당 내에서 내년 중간선거를 둘러싼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친(親)트럼프 성향의 월가 거물들도 공개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다. 급진적 고율 관세 정책이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를 동반하는 …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8일(현지 시간) 방미해 제이미슨 그리어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면담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세계 주요국 대상 상호관세 발표 6일 만에 국내 통상 대표가 미국을 방문하는 것이다. 다만 일본이나 베트남은 정상급이 나서 트럼프 대통령…

미국발 관세 인상에 따른 무역 전쟁과 글로벌 경기 침체 공포가 아시아 증시를 덮치면서 투자들이 최악의 월요일을 보냈다. 미국의 관세 인상에 중국이 보복 관세에 나서는 등 주요국 간 대립이 격화되자 투자자들은 “바닥이 확인되지 않는다”며 혼란스러워 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관세를 둘러싼 …

정국 불확실성 해소로 하락하던 원-달러 환율이 하루 만에 다시 1470원대까지 치솟았다. 관세 전쟁 확전으로 전 세계 금융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미국 달러, 일본 엔화 등 안전자산 선호 현상이 두드러진 결과다. 7일 서울 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33.7원 오른 1…

미국이 촉발시킨 관세 전쟁으로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가 확산되면서 국제 유가가 급락했다. 이틀 사이 10% 넘게 하락한 데 이어 4년여 만에 배럴당 60달러 선도 무너졌다. 7일 인베스팅닷컴에 따르면 이날 오후 아시아 시장에서 뉴욕상품거래소의 5월 인도분 서부 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