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 51% “환율 급등으로 피해”
국내 중소기업들은 원-달러 환율이 1334.6원을 초과하면 영업 손실이 발생해 최근 두 곳 중 한 곳이 환율로 인해 피해를 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14∼31일 중소기업 360곳을 대상으로 고환율 관련 실태조사를 한 결과, 영업손실이 나기 시작하는 ‘손익분기점…
- 2025-02-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중소기업들은 원-달러 환율이 1334.6원을 초과하면 영업 손실이 발생해 최근 두 곳 중 한 곳이 환율로 인해 피해를 봤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14∼31일 중소기업 360곳을 대상으로 고환율 관련 실태조사를 한 결과, 영업손실이 나기 시작하는 ‘손익분기점…

2월 셋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0.08% 상승하며 1주 전보다 상승폭이 커졌다. 지난주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된 강남3구와 용산, 성동 등 일부 지역이 아파트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20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17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3·1절 연휴를 맞아 이용객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KTX 등 열차를 추가 운행한다.20일 코레일에 따르면 추가 운행은 내달 3일 KTX 8회와 ITX-새마을 2회 등 총 10회이고 추가 공급 좌석은 총 7300석이다.코레일은 그동안의 연휴 기간 열차 이용…

삼성생명이 역대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20일 삼성생명은 지난해 당기 순이익은 전년보다 약 11.2% 증가한 2조1068억 원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역대 최대 이익으로 배당수익 증가와 금리 하락에 따른 이자 감소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큰 폭으로 개선된 투자 손익도 영향을…
현대해상이 최대 8000억 원 규모의 후순위채를 발행한다.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현대해상은 10년 만기 5년 콜옵션(조기상환권)을 조건으로 4000억 원 규모의 후순위채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80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가능하다.수요예측일과 금리…

현대자동차는 대전지점 김기양 영업이사(57)가 지난해 전국 승용 부문 최다 판매직원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김 이사는 한 해 동안 차량 359대를 판매해 4년 연속 승용 최다 판매왕 자리를 지켰다. 1991년 10월 입사한 그가 지난해까지 판매한 차량은 총 6553대에 달한다.…

삼성전자가 자사주 추가 매입·소각 결정과 K칩스법 통과 기대감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기관과 외국인의 순매수가 지속되며 수급 측면에서도 긍정적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6만전자’를 회복할 지 주목된다.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20분 현재 삼성전자는 …

지난달 한국 완성차 시장에 진출한 중국 1위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국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업계의 방어 전략에 관심이 쏠린다.20일 업계에 따르면 BYD 측은 최근 국내의 한 택시조합과 만나 전기차 판매 및 리스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캄파리코리아는 20일 ‘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2024’ 챔피언이자 글로벌 결승 진출자인 디라돈 고치 디싸라(Dheeradon Gotji Dissara)의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서울 빌라 레코즈(Villa Records)와 코블러 연희(Co…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리모델링 사업 기초공사에 필요한 기초보강공법을 개발하며 기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리모델링 현장 기초공사에 적용할 수 있는 8건의 말뚝 관련 기술을 자체 개발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 중에서도 ‘스마트선재하 공…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정부는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올해 공적개발원조(ODA) 규모를 6조5000억원으로 확대했다”며 “부처간 협력을 통해 질적 성장을 위한 과제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최상목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52차 국제개발…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 13일 코스맥스인도네시아가 자카르타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글로벌 및 인도네시아 최신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현지 고객사를 위해 통합 전략을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타루나 이크라르(Ta…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기업 애드이피션시(대표 박소현, 한유진)는 구글 서치 엑셀런스 어워드(Google Search Excellence Awards)에서 2024년 연말결산 은상 대행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서치 엑설런스 어워즈는 Googl…

수입 럭셔리카 시장이 뚜렷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카 중심의 초고가 브랜드는 수요가 꾸준한 반면, 전통적인 대형 럭셔리 세단 브랜드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0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올해 1월 수입차 등록 자료에 따르면, 람보르기니(58대)와 페라리(3…

KT&G가 히터 핀 이탈 현상이 발견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3.0(lil SOLID 3.0)’ 제품 일부에 대해 20일부터 자발적 무상 교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리콜 대상은 지난해 8월부터 11월에 생산된 릴 솔리드 3.0 제품이다. 리콜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릴 …

신세계백화점은 인도의 대표적인 핸드메이드 카펫 브랜드 ‘자이푸르 러그(Jaipur Rugs)’ 쇼룸을 21일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메자닌에 국내 최초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자이푸르 러그 쇼룸에는 러그 20종과 스와치(원단 샘플) 16종이 전시되며, 고객은 원하는 패턴 디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기차표를 다량구매한 뒤 취소해 다른 고객에게 지장을 주는 이용객에 대한 조치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다.감사원이 20일 공개한 ‘한국철도공사 정기감사’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코레일은 이같은 행위를 하는 이용객을 모니터링해 회원 탈회 등 조치를 취하고 있다.그러나 …

다른 사람의 논문을 베끼거나 허위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부당한 연구개발(R&D) 활동으로 세액공제를 받은 기업 864곳이 세정 당국에 적발됐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연구·인력 개발비 세액공제 제도를 불법 악용하는 사례에 강력 대처하기 위해 관련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20일 국세청은…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확대됐다. 서울시의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조치에 강남3구(강남·서초·송파)를 중심으로 신고가 거래가 쏟아지고, 매물 가격이 오른 영향 때문이다.20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17일 기준 이번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 변동률은 0.06%…

CJ프레시웨이는 다음 달 19~20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조망하는 B2B 전문 식음 박람회다. 행사 첫날인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