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다음주 낙천·낙선 국민의힘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
윤석열 대통령이 4·10총선에서 낙선했거나 공천받지 못한 국민의힘 현역 의원들과 함께 다음주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다음주 중 낙천되거나 낙선한 여당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개별적으로 연락해 다음주 오찬을 제안한 것으로 …
- 2024-04-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4·10총선에서 낙선했거나 공천받지 못한 국민의힘 현역 의원들과 함께 다음주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다음주 중 낙천되거나 낙선한 여당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최근 개별적으로 연락해 다음주 오찬을 제안한 것으로 …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주 쯤 4·10 총선에서 낙선했거나 공천받지 못한 현역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오찬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다음주 쯤 낙선하거나 공천을 받지 못한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비공개로 오찬을 하자고 연락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 대통령은…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전화를 걸어 이르면 다음주 취임 후 첫 영수회담을 제안한 것은 여당의 참패로 끝난 4‧10 총선에 따른 대통령실의 국정 방향의 변화를 보여주는 단초로 볼 수 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자신이 총선 과정에서 공약한 전국민 민생회복…
대통령실은 19일 윤석열 대통령이 4·19 기념식 공식 행사에 참석하지 않고 이른 시간에 민주묘지를 참배한 것을 두고 “도둑 참배”를 했다고 주장한 조국혁신당을 향해 “자기애가 과하다”며 “문재인 대통령도 기념식에는 참석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
尹대통령-이재명, 전화통화…정국 현안 논의尹대통령, 이재명 대표에 “다음 주 용산에서 만나자”
윤석열 대통령이 내주 한-루마니아 정상회담을 갖고 외교 행보를 재개한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19일 출입기자들에 공지를 통해 “클라우스 베르네르 요하네스 루마니아 대통령이 22~25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이 기간 중 요하니스 대통령과 회담을 갖고 원전,…
더불어민주당이 19일 대통령실 국무총리 및 비서실장 인선을 두고 김건희 여사 개입 의혹을 제기했다.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김건희 여사 비선 라인의 인사 개입 의혹을 국민 앞에서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무총리, 비서실장 인선에 …
대통령실은 4·19혁명 64주년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이 오전에 참배한 것을 두고 나온 조국혁신당의 비판에 대해 “자기애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의 4·19혁명 기념식 불참에 대한 비판에 대해 “대통령…
대통령실은 19일 인적 쇄신 과정에서 ‘비선’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 “대변인실의 입장이 대통령실의 입장”이라고 밝혔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개인이 뭐라고 하는 것은 개인 의견이거나 어떤 이유에서 그런 말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대변인실의 입…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 루마니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열고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19일 오후 대통령실은 언론 공지를 통해 “클라우스 베르네르 요하니스 루마니아 대통령이 오는 22~25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이 기간 요하니스 대통령과 …
대통령실은 19일 국무총리·대통령실 비서실장 등 인사 국면에서 이른바 ‘비선’ 논란이 일어난 데 대해 “대변인실의 입장이 대통령실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변인실이 아닌) 나머지 개인이 뭐라고 하는 건 개인 의견이거나,…
윤석열 대통령이 4·19혁명 64주년인 19일 오전 국립4·19민주묘지를 찾아 민주 영령의 명복을 빌었다. 또한 혁명으로 지켜낸 자유민주주의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하며 4·19혁명의 의미를 되새겼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오전 국립4·19민주묘지를 찾아 자유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한 4·19민주 영령들의 명복을 빌고, 혁명으로 지켜낸 자유민주주의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다짐하며 4·19혁명의 의미를 되새겼다. 국립4·19민주묘지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강정애 국가보훈부장관 및 …
더불어민주당은 다음 달 2일 국회 본회의를 열고 ‘채 상병 특검법’(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진상 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법)을 처리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밝혔다. 22대 국회에서 조국혁신당 등 야권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종합 특검법을 처리하…
4·10총선 참패 후 인적 쇄신 방안을 구상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당 안팎 원로와 전문가 등 다양한 인사들과 접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진, 원로, 당선인 등 당 안팎에서 쇄신을 위한 의견을 청취한 윤 대통령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과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 등을 총리 후보자로 검토 …
윤석열 대통령이 차기 국무총리 후보로 검토했던 것으로 알려진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이 18일 “지금 대한민국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너무도 중요한 시기여서 협치가 긴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체류 중이던 박 전 장관은 이번 주말…
야권은 윤석열 대통령이 한때 문재인 정부 출신인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차기 국무총리 후보로 검토했고, 여기에 대통령실 내 제3의 라인이 관여했다는 지적에 대해 연일 공세를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 전남 해남-완도-진도 당선인인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18일 “윤석열 정부의 …
윤석열 대통령 등에 대한 협박성 방송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보수 성향 유튜버가 1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정재용 판사는 18일 협박 등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 김상진 씨에게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이같이 선고했다. 유튜브 채널 ‘상진아…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77)가 법무부의 가석방 심사 대상에 포함됐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23일 정기 가석방심사위원회를 열고 심사 대상자들의 가석방 여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심사 명단에는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복역 중인 최 씨도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최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