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석희 “동료들이 챙겨줘 잘 추슬렀다”
“올림픽이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 정말 마무리하는 단계다. 부상 없이 잘 마무리하겠다.” 담담히 각오를 밝혔다. 5일 강릉선수촌에 입촌한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심석희(21)의 각오다. 지난달 대표팀 코치의 폭행으로 선수촌을 이탈했다 복귀한 심석희는 이날 처음으로 취재진 앞에 섰다.…
- 2018-02-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림픽이 가까워진 느낌이 든다. 정말 마무리하는 단계다. 부상 없이 잘 마무리하겠다.” 담담히 각오를 밝혔다. 5일 강릉선수촌에 입촌한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심석희(21)의 각오다. 지난달 대표팀 코치의 폭행으로 선수촌을 이탈했다 복귀한 심석희는 이날 처음으로 취재진 앞에 섰다.…

“기다려라! 고다이라 나오.” ‘빙속 여제’ 이상화(29·스포츠토토·사진)가 2018 평창 겨울올림픽을 앞두고 올림픽 3연패 전망을 밝혔다. 이상화는 4일 독일 인젤 아이스슈타디온에서 열린 프릴렌제컵 대회 여자 500m에서 37초18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캐나다 마샤 허디…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을 눈과 얼음의 축제가 일주일 뒤면 막이 오른다. 9일 개막하는 이번 대회는 15개 종목에서 102개의 금메달 주인공을 가린다. 한국 선수 144명은 지난 4년간 안방에서 열리는 겨울올림픽 무대를 손꼽아 기다리며 굵은 땀방울을 쏟았다. ‘빙속 여제’ 이상화, 여자…
![[단독]‘노선영 해프닝’ 부른 ISU 규정… 2008년 번역 때부터 빠졌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2/01/88458210.1.jpg)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노선영(29·사진)의 평창 겨울올림픽 팀추월 출전 불가 해프닝의 단초가 됐던 대한빙상경기연맹의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규정 번역본’이 번역 때부터 잘못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 따르면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규정이 포함된 IS…

“D-10. 힘들어도 힘내기. 흔들리지 말기!!! 수키(심석희의 별명) 생일 추카추카추.” 사진 속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은 마치 여자 3000m 계주 메달이라도 딴 것처럼 활짝 웃고 있었다. 지난달 30일 대표팀 맏언니 김아랑(23)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이…

리듬체조 스타로 이름을 날린 손연재(24)가 ‘좋아요’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손연재는 29일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스타그램에 “저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소트니코바의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는 것을 알게 돼 저 또한 너무 놀랐다”면서 “저의 실수로 여러분께 실망감…

경기를 마친 17세 소녀는 금방이라도 울음을 터뜨릴 것 같았다. 가녀린 입에서는 들릴 듯 말 듯 한 작은 목소리가 새어 나왔다. “많은 분들이 금메달을 기대하셨는데 제 성적이 못 미친 것에 대해 죄송한 마음이 있고요….” 4년 전 이맘 때 열린 러시아 소치 겨울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 착오로 평창 겨울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노선영(29·콜핑팀·사진)이 평창 대회에 출전하기로 했다. 노선영은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일주일은 제게 너무나도 힘들고 어려웠던 시간이었다. 많은 고민 끝에 당당하게 올림픽에 …

“이승훈 선수! 부담 없이 평창 올림픽을 즐기세요. 평창에서부터 새롭게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매스스타트에서 이 선수가 초대 챔피언이 될 것이라는 국민적 기대를 받고 있는데 안방이라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기 배우 출신 박상원 서울예대 공연학부 연기전공…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 착오로 평창 겨울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노선영(29·콜핑팀·사진)이 평창 무대를 밟을 수 있게 됐다. 연맹은 26일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대한체육회와 연맹에 엔트리 재조정 사유가 발생해 여자 1500m 엔트리 1장을 배정했다고…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 스타 빅토르 안(안현수·33·사진)은 이달 말부터 모교인 한국체대에서 2018 평창 겨울올림픽에 대비한 마지막 훈련을 할 예정이었다. 그는 이달 중순 독일에서 열린 유럽 쇼트트랙선수권대회 남자 500m에서 은메달을 따내며 화려한 부활을 예고한 터였다. 하…
![[IN&OUT/강홍구]“누구를 위한 연맹인가” 노선영의 절규](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8/01/26/88370802.1.jpg)
“나는 더 이상 국가대표라는 사실이 자랑스럽지 않고 국가를 위해 뛰고 싶지도 않다.” 2018 평창 겨울올림픽을 꿈꾸던 한 국가대표 선수의 절규다.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노선영(29)은 24일 늦은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 같은 글을 올렸다. 올림픽 팀 추월 종목에 출전…

안현수(러시아명 빅토르 안·33·사진)의 파란만장했던 선수 인생은 끝까지 순탄하지 않다. 겨울올림픽 최다 메달을 노리던 쇼트트랙 스타 안현수의 올림픽 참가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러시아 국영매체 스푸트니크통신 등 현지 외신은 23일(한국 시간) “빅토르 안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발목 부상을 딛고 컴백했을 때 슬럼프를 극복하는 일이 정말 쉽지 않았을 텐데…. 정말 존경스럽고 멋집니다. No Success Without Failures!(역경이 없는 성공은 없다)” 채널A ‘도시어부’의 듬직한 막내이자 래퍼인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5)이 피겨스케이팅 국…

“발목 부상을 딛고 컴백했을 때 슬럼프를 극복하는 일이 정말 쉽지 않았을 텐데…. 정말 존경스럽고 멋집니다. No Success Without Failures!(역경이 없는 성공은 없다)” 채널A ‘도시어부’의 듬직한 막내이자 래퍼인 마이크로닷(본명 신재호·25)이 피겨스케이팅 국가…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평창 올림픽 쇼트트랙에서 보게 될 북한 선수는 남자 500m 최은성(26·사진)과 1500m 정광범(17)이다. 에이스와 신예의 조합이다. 최은성은 북한 대표팀의 명실상부 에이스다. 2013년 12월 슬로바키아에서 열린 다누비아 시리즈 슬로바키안 오픈에서…

“예브게니야 메드베데바(19·러시아)는 더는 평창 올림픽의 확실한 우승 후보가 아니다.” 미국 NBC는 21일 끝난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유럽선수권의 결과를 이렇게 요약했다. 최근 2년 동안 패배를 몰랐던 메드베데바가 신예 알리나 자기토바(16·러시아)에게 왕좌를 …

“평창 겨울올림픽 무대에 서면 한국에서 처음으로 연기를 펼치게 됩니다. 매우 흥분되는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지난해 12월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만난 알리나 자기토바(16·러시아)는 올림픽 출전에 강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

2018 평창 겨울올림픽을 20여 일 앞두고 쇼트트랙 대표팀의 간판스타이자 주장 심석희(21·한국체대·사진)가 대표팀 코치에게 폭행을 당해 선수촌을 이탈했다 복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8일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심석희가 16일 저녁 여자 대표팀 A 코치와의 마찰 과정에서 손찌검을 당한 …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최다빈(18·사진)이 2018 평창 겨울올림픽 리허설에 나선다. 최다빈은 22일부터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 선수권대회에 출전한다. 여자 싱글 2위로 올림픽 티켓을 딴 김하늘(16)과 아이스댄스 민유라(23)-겜린 알렉산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