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명품 브랜드, 쥐 캐릭터 스페셜 에디션 나 갖고 싶쥐~
올해 패션·명품업계의 ‘쥐의 해’ 컬렉션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시계다. 직경 40mm 안팎의 작은 다이얼에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새겨 넣은 쥐 모양을 보면 전통 시계 메이커의 역량을 실감할 수 있다. 매년 동물 모티프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피아제는 올해 특별히 흰쥐의 해…
- 2020-0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패션·명품업계의 ‘쥐의 해’ 컬렉션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시계다. 직경 40mm 안팎의 작은 다이얼에 정교하고 고급스럽게 새겨 넣은 쥐 모양을 보면 전통 시계 메이커의 역량을 실감할 수 있다. 매년 동물 모티프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 피아제는 올해 특별히 흰쥐의 해…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주인공은 ‘흰색 쥐’다. 패션·명품업계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다양한 ‘쥐의 해’ 스페셜 에디션을 내놨다. 명품 부티크들의 ‘쥐의 해’ 스페셜 에디션에선 고급스러움과 독특한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명품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는 ‘루미노르 씨랜…

네오 클래식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근거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촬영한 2020 캠페인 영상의 첫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Finding V’가 그것으로 밀라노의 상징적인 공간 곳곳에서 ‘V’를 찾는 여정을 담았다. 메트로시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에…

올해부터 학교 교복에 맞춤형 한복교복을 보급하는 지원사업이 시작된다. 또 한복 착용시 할인혜택 등을 확대하기 위한 예산도 지원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6일 오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와 함께 서울 노보텔앰배서더동대문호텔에서 첫 ‘한복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은 자사 캐주얼 브랜드인 시스템, 시스템옴므(사진)가 2020년 가을겨울(F/W) 파리 패션위크에 동반 참가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의 남녀 라인이 3회 연속으로 파리 패션위크에 동반 참가하는 것은 처음이다. 파리 패…

LF는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2020 봄·여름(S/S) 시즌 캠페인 화보를 15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캠페인 콘셉트는 ‘질스튜어트 판타지(J Fantasy)’로 설정했다. 절제된 세련미를 바탕으로 브랜드 특유의 미니멀한 감성을 몽환적인 느낌으로 구현…

한섬이 주력 브랜드인 ‘시스템’을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박차를 가한다. 3년 연속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맞춤 제품 개발 전략을 전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업체 한섬은 올해 ‘2020 F/W 파리 패션위크’에 시스템과 시스템옴므가 동…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실용적인 선물을 고르라면 역시 ‘상품권’이다. 금강제화의 금강상품권은 매년 명절 인기 선물로 손꼽힌다. 구두뿐 아니라 핸드백, 지갑, 벨트, 액세서리, 골프웨어, 아웃도어 의류, 신사복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금강상품권은 전국 …

유니클로는 14일 글로벌 패션업계로부터 주목을 받는 액세서리 브랜드 ‘앰부쉬(AMBUSH)’와 협업한 UT 라인업을 다음 달 선보인다고 밝혔다. 앰부쉬는 한국계 미국인 ‘윤(YOON, 윤안)’과 한국계 일본인 ‘버발(Verbal, 류영기)’ 부부가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다. 이후 디…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코리아는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과 함께 다가오는 새 학기를 맞아 ‘2020 백투스쿨(Back To School, 2020 BTS)’ 컬렉션을 13일 선보였다. 휠라는 이번 2020 BTS 컬렉션을 통해 신학기 필수품인 백팩을 중심으로 레이트레이서와 오크…

LF는 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질스튜어트스포츠’가 새해를 맞아 신학기 백팩 ‘슈퍼스토리저(SUPER STORAGER)’를 13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슈퍼스토리저는 ‘모든 것을 담아내다’는 의미를 담아 최상의 수납 기능을 갖춘 백팩으로 만들어졌다. 외…

유니클로가 10일 새해를 맞아 겨울부터 다가오는 봄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아우터 스타일을 제안했다. 특히 이번 겨울은 평년 대비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두껍고 긴 아우터보다 얇은 코트나 숏패딩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작년 11~12월 매출에 따…

62세 주부 이모 씨는 34세 며느리와 살면서 옷과 신발 등을 함께 구입해서 공유하고 있다. 60대가 된 후 건강관리에 더욱 철저해진 이 씨는 체중을 10㎏가량 감량하면서 30, 40대가 주로 찾는 날씬하고 세련된 브랜드의 옷을 입는다. 이 씨는 “교회 친구 8명 모임에서 4명이 골든…

엠씨엠(MCM)이 언더웨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단순히 제품 라인업 확장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브랜드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패션브랜드 MCM은 올해 봄·여름 시즌부터 속옷과 잠옷 등으로 구성된 언데웨어·라운지·슬립웨어 컬렉션을 브랜드 최초로 …

루이비통은 올해 봄·여름 시즌 여성 컬렉션 캠페인 이미지을 9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이미지는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가 벨에포크(Belle Époque)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콘셉트에 맞춰 런던 파크레인호텔에서 촬영됐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9일 올해 여성복 트렌드 키워드를 ‘에픽(EPIC, Elegance·Practicality·Identity·Classic)’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우아함과 실용성, 브랜드 정체성, 클래식 등을 의미한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에는 해당 트렌드…

세계 최신 안경 디자인의 흐름은 매년 이탈리아 밀라노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안경 디자인 엑스포에서 파악할 수 있다. 공개 부스를 차린 군소 제조업체들과 달리, 수공 명품 제작자들은 두툼한 칸막이를 두른 부스에서 예약제로 각 나라 유통업자들을 만난다. 그 폐쇄부스 중 하나인 영국 …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대리점주의 부담을 줄이고 상생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파격적인 대리점 지원정책을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부터 시행될 밀레의 ‘대리점 지원 프로그램’은 브랜드 창립 99주년을 맞아 불황 속 패션업계의 고통을 분담하고 안정…

세정의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가 새 모델로 배우 한예슬(사진)을 발탁했다. 회사 측은 “에너지 넘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한예슬씨를 통해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프렌치 감성을 보여줄 것”이라며 “모델을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생동감 있는 관능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LF는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오는 9일 저녁 7시 30분 서울 명동 소재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 1층에서 시인 김용택을 초청해 북토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새해를 맞아 ‘섬진강’ 연작시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을 초청한 것으로 출판사 문학동네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