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교양지 ‘샘터’ 잠시 쉼표…“힘 기른 뒤 다시 돌아올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췌장암으로 사망한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과일 주스만 고집하던 식습관’이 지목됐다.

전 세계적으로 아동과 청소년 고혈압 환자가 지난 20년간 거의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원인 세 가지는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운동 부족, 소아 비만 급증이다.영국 의학 저널 ‘랜싯 아동·청소년 건강’(The Lancet Child & Adolescent Health)에 …

국내 OTT 티빙이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시청하는 ‘같이볼래?’ 월간 라이브를 진행한다. 티빙은 오는 22일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10화)을 시작으로, 내달 13일 2기 ‘환락의 거리편’(11화)까지 월간 라이브를 이어간다. 특히 22일 방…

그룹 ‘뉴진스’ 다섯 멤버들과 어도어가 1년 간 벌인 전속계약 분쟁이 어도어의 승리로 귀결되는 모양새다. 어도어는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 멀티 레이블 중 하나로, 뉴진스는 이곳에 속해 있다. 어도어는 하이브 다른 레이블 쏘스뮤직의 물적 분할로 하이브의 자회사가 됐다. 물적 분할…
![‘가위바위보’ 너무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진다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3/132760366.3.jpg)
‘가위바위보’ 게임을 할 때 직전의 결과를 너무 깊게 생각하면 오히려 승률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호주 웨스턴시드니대학교의 인지과학자 데니즈 모렐(Dr. Denise Moerel) 박사는 최근 연구 기반 전문 매체 ‘The Conversation’ 기고문에서 “가위바위보 승…

웹툰·웹소설 전문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대표 이재식)은 지난 11일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고 씨엔씨레볼루션이 플랫폼 기관으로 참여했다. 〈K-콘텐츠의 항로를 개척하는 ‘장르물 웹툰…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오세훈 서울시장의 종묘 인근 재개발 사업 추진에 대해 “종묘는 오세훈 개인의 것이 아니다“며 서울시가 유네스코의 유산 영향 평가도 거부했다고 비판했다.이날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시가 세계유산 영향평가를 받지 않겠다고 국가유산청에 통…

손흥민이 2026학년도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부담 대신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라”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여러분은 이미 자랑스러운 사람들”이라며 “따뜻하게 입고 수능 대박 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은 암표 근절 3법을 조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원내운영수석부대표는 13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암표 근절 3법은 공정한 문화의 회복을 위한 첫걸음이다. 최근 민주당이 추진 중인 암표 근절 3법은 오랜 기간 누적돼 온 티켓 암거래 문제에 대한…

프랑스 황제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전투에서 도망치던 중 잃어버린 다이아몬드 브로치가 약 52억원에 낙찰됐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경매회사 소더비는 이날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경매에서 나폴레옹 브로치가 350만 스위스프랑(약 64억5000만원)이 넘는 값에 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