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장수 교양지 ‘샘터’ 잠시 쉼표…“힘 기른 뒤 다시 돌아올 것”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25전쟁 이후 미군에 의해 반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속초 신흥사의 조선시대 불화 ‘시왕도’(十王圖)가 70여 년 만에 제자리로 돌아왔다. 이 그림을 소장하고 있던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메트)의 맥스 홀라인 관장은 14일 서울 마포구 KGIT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속초시…

배우 윤미라가 배우 박형준에게 성형 시술을 하지 말라며 조언을 건넸다.13일 유튜브 채널 ‘윤미라’에는 ‘아들과 데이트. 2탄 청춘스타 박형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윤미라는 절친한 후배 박형준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윤미라는 박형준을 보자마자 “너 얼굴이 좋아졌다…

추위에 덜덜 떠는 일은 결코 즐거운 경험이 아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매력적인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 추위에 노출되면 몸은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쾌적한 온도에서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여러 연구에서 냉기에 노출되면 사람과 쥐 모두에서 에너지 소비가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

배우 한가인이 “육아가 힘들어 집에 들어가기 싫어 주차장에 갇혀 있었다”고 고백했다. 유혜주와 성수동 만화 카페 방문 중 솔직한 육아 스트레스를 털어놨다.
![홍차·녹차 다 같은 나무라고?…茶로 보는 역사 한 편[동아닷컴 금주의 신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4/132768757.3.jpg)
한 잔의 차에 세계가 담겨 있다. 차 한 잔을 매개로 교역과 언어, 문명이 오간 흔적을 따라가며, 차가 어떻게 역사와 문화를 엮어 왔는지를 흥미롭게 풀어낸 책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코리아 2025 행사 현장에서 ‘디지털융합디자인 전문인력양성사업’의 교육 성과 전시관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AI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한 산업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대학과 산업계가 함께 추진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결과물을 통해 디지털 전환 시대 디자인…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지난 12일 개막한 디자인코리아 2025 행사에서 ‘코리아디자인멤버십 플러스(KDM+)’의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 디자인코리아 2025 전시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KDM+ 사업은 전국 6개(서울경기,…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미국 메트로폴리탄미술관이 소장한 신흥사 불화 ‘시왕도’가 70여 년 만에 한국에 돌아온다. 이 문화유산은 한국전쟁 이후 미군이 반출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국가유산청은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 속초시문화재제자리찾기위원회, 대한불교 조계종 제3교구 본…

호텔스카이파크 그룹(대표 최영재)이 내일(15일)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예술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킹스타운 뮤직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은 서울 6개 지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에서 개최된다. 국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센…

아파트 입구를 차량으로 막아 모든 입주민에게 불편을 끼치는 이른바 ‘보복 불법주차’가 또 발생했다. 전국 곳곳에서 비슷한 사건이 잇따르면서 처벌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일고있다.13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파트 입구 보복 불법 주차, 이거 어떻게 해야할까요?”라는 하소연이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