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리 멀쩡한데 “택시비 아끼려” 119 불러… 응급환자는 14%뿐
19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구급차와 함께 긴급 출동한 소방관 3명이 바닥에 앉아 있던 50대 남성의 상태를 당혹스러운 표정으로 살피고 있었다. “걸을 수 없으니 빨리 와달라”는 119 신고에 황급히 출동했지만, 정작 신고자인 이 남성은 보행에 큰 문제가 없었기…
- 53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9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 구급차와 함께 긴급 출동한 소방관 3명이 바닥에 앉아 있던 50대 남성의 상태를 당혹스러운 표정으로 살피고 있었다. “걸을 수 없으니 빨리 와달라”는 119 신고에 황급히 출동했지만, 정작 신고자인 이 남성은 보행에 큰 문제가 없었기…

“학령인구가 감소하는 데다 100개가 넘는 미인가 국제학교까지 운영되면서 학생 수가 계속 줄고 있다.” 10일 제주도청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한 제주 영어교육도시 내 4개 국제학교 외국인 교장들은 오영훈 제주도지사에게 하소연을 쏟아냈다. 2011년부터 개교한 제주 국제학교들의 학생 수…

주말 새 전국 곳곳에 건조 및 강풍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산불이 잇따랐다. 산림청에 따르면 21, 22일 이틀 동안 전국에서 20건의 산불이 발생해 19건이 진화됐다. 22일 오후 7시 22분경엔 강원 고성군 토성면 인흥리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순간풍속 시속 90km 이상의 강풍을 타…

김인호 전 산림청장(사진)이 음주 운전 사고를 일으켜 경찰에 입건됐다. 청와대는 곧바로 김 전 청장을 경질했다. 경기 성남시 분당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 운전) 혐의로 김 전 청장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 전 청장은 20일 오후 10시 50분경 성…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결심 시점을 계엄 선포 이틀 전인 2024년 12월 1일로 본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할 방침을 세운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윤 전 대통령 측도 공범으로 기소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의 재판을 고려해 항소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양측은 23일 각…

경찰이 ‘모텔 연쇄 약물 살인’ 피의자인 20대 여성 김모 씨(22)와 연락을 주고받았던 사람들에 대한 전수 조사에 나섰다.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초까지 김 씨의 범행으로 2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친 것이 밝혀졌지만 추가 범죄가 있을 수도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22일 서울 강북경찰서…

바이오 회사에 근무했던 이모 씨(33)는 결혼과 출산 이후 경력이 단절됐다. 하지만 최근 그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있는 국립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K-나이버트·K-NIBRT)에서 재교육을 받고 있다. 품질보증·품질관리(QA·QC) 분야로 재취업을 준비 중인 이 씨는 …
경기도는 올해 학생과 사회적 약자 1만4000여 명을 대상으로 ‘승마 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승마 인구의 저변을 넓히고 말을 매개로 한 심리·정서적 치유 효과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다. 사업은 △학생 승마 체험 △사회 공익 승마 체험 △위기청소년 힐링 승마 등 3…

40세부터 64세까지 서울 거주 중장년 층의 취업 준비부터 직장 적응까지 돕는 통합 취업 플랫폼 ‘중장년 취업사관학교’가 출범한다. 22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 따르면 서울시는 그동안 개별 운영하던 중장년 취업 지원 사업을 하나의 데이터 기반 통합 시스템으로 묶어 시스템으로 묶어 인재…

22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에서 열린 제2회 성동구청장배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에서 어린이들이 바둑 로봇과 대국을 체험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생과 미취학 아동 368명이 참가해 실력과 연령에 따라 15개 부문으로 나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바둑 로봇 체험은…
![[단독]소아의료 ‘수도권 쏠림’ 지역격차 커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2/133399309.1.jpg)
전남 순천시에서 밤 12시까지 문을 여는 소아청소년과 의원은 야간 진료 예약이 조기에 마감될 정도로 매일 밤 어린이 환자가 몰린다. 인접한 여수시, 고흥군 등에서 차로 1시간씩 걸려 우는 아이를 안고 찾아오는 부모들이 적지 않다. 이 병원 관계자는 “밤에 당직을 서는 전문의가 1명뿐이…

드론과 인공지능(AI) 카메라를 탑재한 첨단 순찰차(사진)가 4월 서울에 투입된다. 경찰은 시범 운영을 거쳐 공중과 지상을 잇는 첨단 감시망을 도심 순찰에 본격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22일 서울경찰청은 4월부터 ‘AI·드론 순찰차’ 1호를 기동순찰2대에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 결과를 문제 삼아 담임 교사에게 폭언을 한 고등학교 교사에게 내려진 특별교육 이수 조치가 정당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부장판사 강재원)는 고등학교 교사 김모 씨가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을 상대로 제기한 교권보호위원회(교보위) 처분 취소 소…

고비사막과 내몽골 고원에서 발생한 황사가 한반도를 덮친 22일 서울 종로구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이날 수도권과 강원·충청 등에서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됐다가 대부분 해제됐다. 이번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하면서 23일까지 전국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

충북대(총장 직무대리 박유식)와 한국교통대(총장 윤승조)가 내년 3월 통합 대학으로 개교한다. 22일 양 대학에 따르면 윤 총장과 박 직무대리는 19일 오후 교통대 충주캠퍼스 대학본부 국제회의장에서 ‘대학 통합 합의서 서명식’을 연 뒤 통합 신청서를 교육부에 제출했다. 교육부가 국립대…
충북도의 실질적인 자치권 강화와 국가균형발전 혁신 거점 조성을 위한 ‘충청북특별자치도법’이 국회에 발의됐다. 22일 충북도에 따르면 국민의힘 엄태영 의원(제천·단양)이 대표 발의한 ‘충청북특별자치도 설치 및 국가균형발전 혁신성장 거점 조성을 위한 특별법안’이 19일 국회 의안과에 접수…

지난해 1분기(1∼3월) 대표적 불황형 상품인 복권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의 복권 구입액이 50% 넘게 늘어났다. 22일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분기 미혼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2인 이상 비농림어가 기준)는 복권 등에 월…
충남도와 태안군이 ‘2026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의 성공을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22일 도와 군에 따르면 이 박람회는 4월 25일부터 한 달간 태안군 안면도 꽃지해안공원 일원에서 ‘자연에서 찾는 건강한 미래 원예·치유’를 주제로 열린다. 도와 군은 지난해 8월 조직위원회를 꾸리고 …
충북 증평군 좌구산 천문대는 3월 3일 개기 월식을 맞아 온오프라인 특별 관측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개기 월식은 태양과 지구, 달이 일직선으로 배열되면서 달이 지구의 본그림자에 들어갈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 과정에서 달이 붉은빛을 띠는 ‘블러드문(Blood Moon)’을 볼…

성산일출봉, 한라산 등 제주를 찾으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으로 꼽히는 세계자연유산의 방문객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때 360만 명 이상 찾았지만, 지난해에는 200만 명 선도 붕괴했다. 22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자연유산 이용·탐방객은 188만9186명으로 전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