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권 2기 ‘트럼프의 입’은 27세 여성 레빗…역대 최연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대변인으로 27세 캐롤라인 레빗을 지명했다.1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성명을 내고 “레빗이 백악관 언론 대변인으로 일할 것이라고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이어 “레빗은 캠페인에서 언론 대변인으로 놀라운…
- 2024-1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백악관 대변인으로 27세 캐롤라인 레빗을 지명했다.15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트럼프는 이날 성명을 내고 “레빗이 백악관 언론 대변인으로 일할 것이라고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이어 “레빗은 캠페인에서 언론 대변인으로 놀라운…

디즈니 영화 ‘백설공주’(Snow White)의 주연을 맡은 레이철 제글러(23)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지지자들을 비난했다가 논란이 일자 결국 사과했다.15일(현지시각)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제글러는 지난 6일 트럼프 대통령 당선 확정 직후 인스타그램 스…
![尹, 바이든과 ‘고별 회담’…한미일, 北파병 강력 규탄 [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11/16/130438592.1.jpg)
한미일 3국 정상이 15일(현지시각)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등 북러 간 군사협력을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페루 리마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 한미일 3국 …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이 15일(현지시각) 캐롤라인 리빗 선거 캠프 대변인을 백악관 대변인으로 지명했다. 27살인 리빗은 현재 트럼프 정권 인수팀 대변인으로 최연소 백악관 대변인이 될 전망이다. 기존에 최연소 대변인은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 시절 29살에 대변인이었던 로널드 …

도널드 트럼프 미 당선인에 의해 정부효율화부 책임자로 지명된 일론 머스크 테슬라 회장이 15일(현지시각) 정부 효율화 노력에 대해 매주 실시간 중계하겠다는 글을 X에 올렸다고 미 폴리티코(PPLITICO)가 보도했다. 머스크는 지난 14일 저녁 마러라고 트럼프 저택에서 열린 모임에 참…

“제 역할은 악당들이 아버지와 아버지의 정책을 전복하려고 행정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2016년에는 전혀 몰랐지만, 이제 우리는 그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내각’ 면면을 속속 발표하면서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의 발언이 …

이란 정부가 지난 10월14일(현지시각) 미 정부에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을 살해하지 않을 것이라는 문서 메시지를 보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5일 보도했다. 미 당국자들은 이란이 2020년 카심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사령관 살해에 대한 보복으로 트럼프 살해를 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정권 인수위원회가 조 바이든 행정부가 도입한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전기차 보조금을 폐지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IRA에 따라 북미에서 생산된 전기차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대당 최대 7500달러(약 105…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4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의 사저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열린 보수 싱크탱크 ‘미국우선정책연구소(AFPI)’ 갈라 만찬 연설에서 자신이 대선에서 승리한 5일부터 이미 임기가 시작된 것이나 다름없다고 주장했다. 대선은 물론이고 상하원 선거에서도 소속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로버트 오브라이언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사진)이 15일 “북한이 러시아와 밀착하는 상황에서 트럼프 당선인이 (집권 1기 때처럼)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과 접촉(engage)하는 게 쉽지 않다”고 진단했다. 또 한국의 강한 해군…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북한 중국 러시아의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실전 배치 핵무기를 확대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15일 의회에 미국의 핵전력 역량과 배치, 구성 및 규모를 조정해야 한다는 내용의 ‘핵무기 운용지침’도 보고하기…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기준금리 인하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시사했다. 연준의 고금리 기조가 상당 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커진 것이다. 이에 따라 한국은행 역시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4일(현지 시간) 파월 의장은 댈러스 연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