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부, 전기차 배터리 관련 자국 기업에 4조원 추가 지원
미국 조 바이든 정부는 전기차 배터리 등에서 중국이 휘두르고 있는 세계적 지배력을 줄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자국 기업에 30억 달러(4조원)의 보조금을 추가로 내놓았다.전기차에 쓰리는 신형 배터리 등의 미국 내 생산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14개 주에서 펼쳐질 25개 프로젝트에 정부 …
- 2024-09-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조 바이든 정부는 전기차 배터리 등에서 중국이 휘두르고 있는 세계적 지배력을 줄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자국 기업에 30억 달러(4조원)의 보조금을 추가로 내놓았다.전기차에 쓰리는 신형 배터리 등의 미국 내 생산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14개 주에서 펼쳐질 25개 프로젝트에 정부 …

고령 리스크로 인해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직에서 사퇴했던 조 바이든 대통령이 또다시 연설 중 윤석열 대통령의 이름을 틀리는 등 말실수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19일(현지 시간) 바이든 대통령은 미 워싱턴DC 이코노믹클럽 연설에서 2022년 방한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윤 대통령의 이름이…

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에 높이 22미터, 가로 8미터 크기의 거대한 ‘한글벽’이 세워진다.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강익중 작가와 뉴욕한국문화원이 세계 50여개 국 7000여 명이 한글로 제출한 ‘인생 문구’를 작품으로 만들어 공개하는 것이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뉴욕한국문…

MLB 역사상 최초로 한 시즌 ‘50홈런-50도루’의 대기록을 달성한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자신의 50번째 홈런볼을 돌려받지 못했다. 그의 50호 홈런볼을 잡은 남성 관중이 구단에 공을 양도하지 않고 우선 귀가하기로 결정한 것. 전문가들은 이 홈런볼의 가치가 50만 달러…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암살 시도 사건에 대해 미 의회가 청문회를 개최하기로 했다.19일(현지시각)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 등에 따르면 미 하원 태스크포스는 26일 트럼프 후보에 대한 암살 시도 사건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다.청문회는 지난 7월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 유세…

미국 국방부가 자국이 제공한 육군 지대지 전술탄도미사일체계 에이태큼스(ATACMS)를 활용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타격하는 것만으로는 전세를 뒤집을 수 없다고 평가했다.사브리나 싱 미국 국방부 부대변인은 19일(현지시각) 브리핑에서 “우리는 이 문제가 묘책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은 20일 기준금리를 0.2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19~20일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지난 7월 금리 인상에 대한 경제·물가 영향 등을 더 살펴야 한다고 판단한 것으로…

중국이 20일 사실상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예상 밖으로 동결했다. 이날 중국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금융기관의 대출금리 기준이 되는 1년 만기 LPR을 연 3.35%로, 주택융자 금리 기준인 5년 만기 LPR도 연 3.85%로 그대로 유지했다고 발표했다.인민은행은 지난 2월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내주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을 방문, 조 바이든 대통령과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각각 회담할 예정이다.우크라이나 대통령실은 19일(현지시각) “젤렌스키 대통령이 내주 미국을 방문한다…

노스캐롤라이나 주지사 선거에 공화당 후보로 출마한 마크 로빈슨 부지사가 과거 포르노 사이트에서 노골적인 성적 발언을 하고 노예제를 옹호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19일(현지시각) 미국 CNN에 따르면 로빈슨은 2008~2012년 포르노 사이트 ‘누드 아프리카’에서 자신을 “블랙 나치”라 …

미국 법원이 암호화폐 ‘테라·루나’ 발행사 테라폼랩스의 파산을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현지시각) 비트코인닷컴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미국 델라웨어주의 파산법원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판사 브렌던 섀넌은 테라폼랩스의 파산 계획이 추가 소송보다 더 나은 해결책이라며 승인했다. 테라폼랩…

건강 우려로 재선 도전을 포기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9일(현지시각) 한국 관련 언급 중 또다시 말실수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국 워싱턴DC의 이코노믹클럽에서 연설 중 “나는 임기 초반 우리팀과 민주당 내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한국을 찾았다”고 언급했다. …

미국 정부는 19일(현지시간) 북한과 러시아 협력을 위해 유엔 제재로 러시아에 동결된 자금을 해제해 북한으로 보낸 러시아 은행 5곳과 개인 1명에 대한 제재를 단행했다. 북한에선 최선희 외무상이 러시아를, 러시아에선 세르게이 쇼이구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북한을 방문하는 등 고위급 외교에…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를 잠재우기 위해 1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하는 ‘빅컷’을 단행했다. 0.25%포인트 인하에 그칠 것이라는 일각의 관측을 넘어선 조치다. 미국이 4년 6개월 만에 피벗(통화정…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하하는 ‘빅컷’을 단행하자 민주당은 ‘반가운 소식’이라고 밝혔고, 공화당은 ‘연준이 정치적 행동을 했다’고 비난했다. 양측이 엇갈린 반응을 보인 건 이번 금리 인…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8일(현지 시간) 기준금리를 인하하자 글로벌 금리 인하 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을 열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 등 주요 중동 산유국들이 즉각 금리를 내렸고, 유럽과 아시아 국가들도 보폭을 맞출 것이란 전망이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빅컷을 밀어붙인 이유는 수년간 미국 경제를 짓누른 인플레이션 위협은 한풀 꺾인 대신 ‘R(Recession·경기 침체)의 공포’가 고개를 들었기 때문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주요국 중앙은행들도 경기 침체 우려에 맞서 금리 인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약 6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 9월부터 강화되는 대출 규제를 피하기 위해 ‘막차 수요’가 몰린 영향이다. 규제 완화를 통해 주택 공급 속도를 높이겠다는 8·8대책이 발표됐음에도 단기 효과는 미미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로 한국은행도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커졌지만 정작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대출 금리는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금리 인하 기대감이 시장에 반영돼 있는 데다, 가계부채 증가를 우려한 금융당국의 기조 때문에 금리를 선뜻 내리기가 쉽지 않은 상황…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정상들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잇따라 회동에 나서고 있다.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등에 참석하는 해외 정상들이 미 대선이 초박빙 구도를 이어가자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하는 모양새다. 특히 최근 두 번째 암살 시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