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일보가 세계 3대 여름 클래식 축제와 함께하는 7박 9일의 명품 투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의 클래식페스티벌 현장에서 최정상급 공연을 4회 감상하고, 유럽의 역사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들을 탐방하는 여정입니다. 알자스로렌의 중심지 스트라스부르에서 시작해…
◇고대영 전 법원행정처 이사관 별세·오창영 씨 남편상·영리 변호사 영신 현대차 연구원 부친상·변성훈 변호사 김병호 스포터 대표이사 장인상=5일 삼성서울병원, 발인 8일 오전 5시 02-3410-3151 ◇김경주 은평구 약사회 지도위원 별세·김재윤 로킷헬스케어 사장 혜선 시모어컴퍼니 대…
![[부고]‘나성에 가면’ 세샘트리오 홍신복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4/06/131360122.1.jpg)
“나성에 가면 편지를 띄우세요”로 유명한 노래 ‘나성에 가면’을 부른 세샘트리오 출신 가수 홍신복(사진)이 6일 별세했다. 향년 72세. 1953년 대구에서 태어난 고인은 1977년 권성희, 전항과 혼성 3인조 세샘트리오를 결성해 1978년 ‘나성에 가면’을 발표했다. 1979년 탈퇴…

6일(현지 시간) 바티칸 성베드로광장에서 휠체어에 탄 프란치스코 교황이 군중의 박수를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코에 호흡용 튜브를 꽂은 교황은 광장 무대에 올라 “모두에게 좋은 일요일이 되길”이라며 “감사하다”고 말했다. 2월 14일 이탈리아 로마 제멜리병원에 입원해 폐렴 치료를 받은 …

“한국은 위대한 추억을 만든 ‘제2의 고향’이다. 이곳에서 선수 인생의 마지막을 우승으로 장식해 기쁘다.”국내 유일의 실업 아이스하키팀 HL 안양의 골리 맷 달튼(한국명 한라성·39·사진)은 은퇴 경기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뒤 이렇게 말했다. 캐나다 출신으로 2016년 귀화한 달튼은…
◇스포츠동아 △편집국장 정재우 △디지털콘텐츠팀장 겸 산업경제부장 양형모 △스포츠부장 최용석 △편집〃 유진한 ◇한국환경공단 △환경시설이사 이준석 ◇국토교통부 〈전보〉 ▽과장급 △규제개혁법무담당관 윤성업
삼성전자는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지역 주민들을 위해 10억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상당 기간 이동식 조립주택에 거주해야 하는 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TV 등의 가전제품을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가전제품은 대한적십자…

미국의 유명 싱크탱크 중 한 곳인 우드로윌슨센터 직원 대부분이 휴직에 들어가며 잠정 폐쇄 상태가 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14일(현지 시간) 우드로윌슨센터를 포함한 연방 정부기관 구조조정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한 데 따른 결과다. 당시 행정명령에는 연방정부 기관에 대한…

“경제가 제로(0) 성장으로 들어서고 있다는 사실을 정치권이 깊이 깨달아야 한다.”(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89) “가장 시급한 과제는 양극화 해소.”(오연천 울산대 총장·74) “한국에만 있는 규제는 다 털어야 할 때다.”(최중경 국제투자협력대사·69)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